충주시 공고 제2025-2355호
- 충주시립미술관 소장품 수집정책 연구 용역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 규정에 따라 『충주시립미술관 소장품 수집정책 연구』 용역을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2.
충 주 시 재 무 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충주시립미술관 소장품 수집정책 연구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7개월간
라. 기초금액 : 금80,000,000원(금팔천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3. 입찰 및 업체선정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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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 제안설명회 후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부적격자는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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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1)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2) 위 1)호의 예외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가 가능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G2B)에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 【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4) 입찰참가 신청시 우리시의 선정방식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한 업체
※ 본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마감 일시까지 나라장터에 입찰 참가 자격 등록을 해야 함
나. 공동도급
1)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함
2)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인 이하로 구성하여야하며,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함
3)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다. 입찰참가 제한대상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자격의 제한을 받는 업체는 제안서를 제출할 수 없음
5. 기술제안서(규격)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기술제안서 제출
1) 접수일시: 2025. 11. 5.(수) 10:00 ~ 17:00 (기한엄수)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2) 접수장소: 충주시청 문화예술과 문화산업팀
강한비 주무관(043-850-5973 / E-Mail :hanbi57@korea.kr)
(충청북도 충주시 으뜸로 21, 충주시청 4층 문화예술과)
* 직접 방문 제출(우편 및 FAX, e-메일 제출 등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제출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제출방법 : 별첨 제안요청서에 의함
4) 제출서류 목록 및 수량(제안요청서 참조)
“다음의 모든 서류는 빠짐없이 작성되어야 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담당자에게 연락”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③ 법인인감증명서 1부 및 법인등기부등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은 입찰공고일 이후 발급,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 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 각 1부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 시 날인한 인감) 지참
④ 입찰 대리인의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 신분증, 명함 등 개인식별정보가 기재된 확인자료 지참
⑤ 재직증명서
⑥ 입찰결과 이행각서 1부.
⑦ 보안각서 1부.
⑧ 서약서
⑨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1부.
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⑪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⑫ 제안서 10부, 제안요약서 10부
- 업체명 표기 1부(보관용)
- 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사항 등 미표기 9부(평가용)
⑬ USB 1매 : 제안발표자료(프리젠테이션 형식)
- 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사항 등 미표기
※ 제안서 제출시 제출된 USB파일로 제안 설명, 교체 불가
⑭ 기타 입찰관련 서류(제안요청서 붙임 각종 서식 참조)
⑮ 가격제안서 1부(별도 분리하여 밀봉 제출) / G2B 가격투찰 별도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한 : 2025. 10. 23.(목) 10:00 ~ 2025. 11. 5.(수) 10:00 (G2B 전자접수)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11. 4.(화) 18:00까지 완료
2) 제출방법 : G2B 전자입찰시스템(http://www.g2b.go.kr)
6. 제안서 평가(제안설명회) 및 협상 일정
가. 제안서 평가(제안서 설명회)
1) 평가일시 : 2025. 11. 10.(월) 14:00(예정)
※ 상기의 일정 등은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변경 시 개별 유선 통보
2) 평가장소 : 충주시청 3층 중앙탑회의실(충청북도 충주시 으뜸로 21)
3) 방 법 : 프리젠테이션을 이용한 설명
(업체당 30분 : 제안 설명 20분, 질의답변 10분)
4) 발표순서 : 제안서 접수번호 순으로 진행
※ 제안서 설명회 불참할 경우, 입찰 참가등록을 취소함.
나. 협상일정 :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일정을 별도로 통보할 예정이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대상자에게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7. 제안서 평가 및 낙찰자 선정 방법
가. 제안서 평가는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로 구분하여 종합평가로 하되 평가비중은 기술능력평가(90%), 가격평가(10%)로 하고, 종합평점 결과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나. 협상순서는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선순위자를 결정
※ 종합평점 결과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다.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예규 제39호)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적용
라. 우리 시 심사기준(제안서 심사)에 의거 선정된 업체와 협상 절차를 통하여 선정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함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함
10. 기 타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대표자의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결과 세부 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계약서의 내용이 되므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라.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또한 우리시에서 부과 고지된 각종 세외수입(과태료, 사용료, 이행강제금 등)에 대해서는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마. 기타 가격입찰에 관한 사항은 충주시청 회계과 계약팀(☎043-850-5625), 제안서 및 과업 지시서 등에 관한 사항은 충주시청 문화예술과 문화산업팀(☎043-850-5973), 전자입찰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타“(☎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