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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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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7845-000 공고일시  2025/10/22 15:37
공고명 대구동부고 2025학년도 중식 외부운반 위탁급식업체 선정 공고(협상에 의한 단가계약)
공고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동부고등학교 수요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동부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영규(☎: 053235670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2 15:4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30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10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6,200 원
   
추정가격
6,2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동부고등학교 공고 제2025-39호 

 

 

2025학년도 대구동부고 중식 외부운반 위탁급식업체 선정 공고 

(협상에 의한 단가계약) 

 

다음과 같이 용역을 시행하오니 용역계약을 원하는 업체는 아래 사항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의 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구매계약특수조건, 청렴서약제, 추가특수조건, 규격서 및 본 공고문을 완전히 숙지하신 후 이에 따라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구동부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射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견적 제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청렴서약제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3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재 후 6개월 간 대구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과의 수의계약 추가 제한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홈페이지: http://www.dge.go.kr >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신고센터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부패신고센터 

ㆍ전화: 대구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053-231-0102~0108) 

QR코드  

그림입니다. 

 

 

 

 

 

 

 

  ※ 상기 내용은 『대구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ge.go.kr) ⇒ 알림마당 ⇒  

     계약정보 ⇒ 자료실』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5학년도 대구동부고 중식 외부운반 위탁급식업체 협상계약(단가계약) 입찰  

 위탁급식 개요 

 ○ 급식형태 : 외부에서 제조·가공한 식품을 운반하여 배식(평일 중식) 

급식예상인원 및 급식시간 : <별첨2>계약특수조건 참조 

    ※ 급식예상인원 및 급식시간은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배식방법 : 식당배식(2층), 계단이용(급식실 공사로 엘리베이터 사용 불가) 

 입찰방법 

 지역제한경쟁입찰(대구광역시), 단가계약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 공고기간 

2025. 10. 22.(수) 14:00 ~ 2025. 10. 30.(목) 16:00 

가격 제안서 제출기간 

2025. 10. 22.(수) 14:00 ~ 2025. 10. 30.(목) 16:00(조달청 G2B 시스템으로 반드시 입찰) 

기술 제안서 제출기간 

2025. 10. 22.(수) 14:00 ~ 2025. 10. 30.(목) 16:00 (본교 행정실 직접 제출) 

 ※ 기술 제안서 내용에 가격 제안 제외 

 제안서평가 및 제안서 설명회(업체방문) 

2025. 11. 5.(수) 예정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협상 적격업체 선정 통보(추후 변경 가능) 

 2025. 11. 10.(월) 예정 

납품(예정)기간 

 2025. 11. 17. ~ 2025. 12. 29. 

(학교 교육일정, 공사진행 상황에 따라 계약기간 변경 가능) 

 납품(배식) 장소 

 본교 2층 식생활관(학생식당) 

 예정금액 

 예정금액(단가) : 6,200원[학교급식비(우수식재료비), 통곡물비 포함] 

   * 교육청 공시 급식단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구분 

산출내역 

총예정금액 

대구동부고 

학생 

723명×6,200원×27일=121,030,200원 

130,237,200원 

교직원 

(부가세 포함) 

50명×6,820원×27일=9,207,000원 

 

 

 기타사항 

 (특약조건) 

1. 용역비, 운송료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본교까지 운송시간 1시간 이내)을 확인하여 반드시 시간 중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 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우리학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제처분 할 수 있음. 

 3. 급식인원은 희망자에 한하며 학교일정 및 학교사정에 따라 급식일수 및 급식수량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증·감시 계약단가로 계산함. 

 4. 급식단가는 부가세 미포함금액임.(단, 교직원 급식비 부가가치세 별도) 

 5. 낙찰단가가 원단위일 경우 절사하여 계약 체결함. 

 6.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별첨1>제안서 작성항목 및 유의사항 및 <별첨2>계약특수조건 참조.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의거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로,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구분하여 제출하되 기술제안서는 행정실에 직접제출 가격제안서는 반드시 조달청 G2B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기술제안서나 가격제안서(G2B로 제출) 중 어느 하나를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 무효임. 

 나. 제안서 평가 결과 1순위 협상대상자에 대해서는 사업장 현장 시설 및 위생상태를 확인 후 이상이 없을 시 협상대상자로 확정하며 협상을 실시 후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다. 본 입찰은 단가계약입찰이며, 지역제한 경쟁입찰(대구광역시)입니다. 

 라. 본 입찰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바.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허가 등) 및 동법시행령 제21조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식품제조·가공업(1399) 신고를 필한 자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나. 최근 2년간 급식사고가 단 1회도 없었던 업체로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본교까지 운송시간이 1시간 이내 이어야 함)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완료가 가능한 업체, 자체 조리시설(공장)에서 급식품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한 업체. 

 다.우리학교의 위탁급식제공에 따른 특수조건 등 제반조건을 숙지하고 학교 지정장소(식당)에서 급식전담인력을 확보하여 직접 제공할 수 있는 업체 

     ※ 식판, 수저, 물컵 등 일체 대여 불가하며 배식에 따른 급식전담인원이 충분히 확보되어야 함. 

     ※ 당일 식사시간 10분전까지 납품·배식하고 배식 후 용기(잔반포함)는 30분 이내 회수해야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 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자) 

 마.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기술제안서는 직접 행정실로 제출)  

 사. 미적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제1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현장설명회 일시 및 장소  

 가. 별도의 현장설명회는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제안요청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기간 중 과업 및 입찰에 대한 문의사항은 본교 행정실(235-669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금액(입찰단가 x 연간 추정 누계 급식 수)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조달청 G2B 시스템에 의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기술제안요청서 교부 및 제안서 작성 요령 

 가. 기술제안요청서 교부 : 본 공고의 첨부파일 ‘제안요청서’ 로 교부에 갈음합니다. 

 나. 제안서 작성요령 : 본 공고의 제안요청서, 계약특수조건, 관련법령 계약을 숙지하신 후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합니다. 

 ※ 가격 제안은 반드시 조달청 G2B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 

 

7. 입찰참가 신청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1) 가격입찰 : 2025. 10. 22.(수) 14:00 ~ 2025. 10. 30.(목) 16:00 

   2) 기술제안 : 2025. 10. 22.(수) 14:00 ~ 2025. 10. 30.(목) 16:00 

 나. 제출장소 : 조달청 G2B 시스템(가격) 및 대구동부고등학교 행정실 

 다. 제출방법  

   1) 가격입찰: 조달청 G2B 시스템 

   2) 기술제안서: 직접 제출 (평일 근무 시간 내 제출, 우편‧FAX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라.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합니다.  

 마. 제출서류 

   1) 참가신청서(본교 소정양식) 1부. 

   2) 기술제안서(본교 제안서 작성내용에 따라 A4규격) 5부. 

     ※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 1부. 

   3) 가격제안서(조달청 G2B시스템 입력이므로 행정실로 별도 제출하지 않음)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5)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 

 6)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1부. 

 7)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8) 재무제표증명원(최근 1년분) 1부. 

   9) 납세(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원본) 각 1부. 

 10) 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2023.10.~ 2025.09.) 급식실적 증명서 및 급식사고유무 확인서(임의 서식) 각 1부. 

 11) 냉동. 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12)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 : 1인당 일천만원, 1사고당 3억원 이상) 사본 1부. 

   13) HACCP(국내인증서), ISO 인증서 각 1부. 

 14) 직원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및 개인 4대보험 납부증명자료 사본 1부. 

 15)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및 위생교육(최근 2개월) 사본 각 1부. 

 16) 사업장 약도(납품소요시간 기재) 1부.  

 17) 사용용수 사용료납입영수증(최근2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보건환경연구원 또는 정부인정기관 발행, 세균검사성적서는 최근 3개월 이내 검사 결과) 

 18) 건물등기부등본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19)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1부. 

     ※ 사본은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20) 사업장 건물 내·외부(조리실 및 냉동실·전처리실 등 포함)시설 컬러사진 10매 내외 1부.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 기술제안서 제출 및 제안 설명 등록시 업체 대표자가 직접 인장을 지참하고 등록하여야만 함. 다만, 대표자가 아닌 경우 회사의 임직원이 대표자의 위임장을 지참 

     ※ 구비서류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제출 등에 따른 일체의 경비는 업체에서 부담한다.  

 바. 제안 설명회 

    1) 평가 당일 제안업체로부터 제안서에 대한 설명과 질의 및 답변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2) 제안설명회 일시 및 장소는 별도 통보합니다. 

 

8. 입찰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참가신청서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 자격 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로 처리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협상에 의한 계약) 

  가.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지방자치단체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및 대구광역시교육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 [대구광역시교육규칙 제708호, 2016.3.10.]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한다. 

  나. 입찰자가 제시한 기술·가격 제안서를 평가하여 합산 점수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하고 70점 이상 업체가 3개 업체 이상일 경우 고득점순으로 3개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다.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한다. 선순위자와의 협상이 결렬 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한다. 

  라.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1차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정량적 평가)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한다. 

  마. 낙찰자는 계약보증금에 있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 6항에 의거 입찰금액(입찰단가 x 연간 예정 급식 수)의 100분의 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계약보증서로 전자제출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대구동부고등학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체결을 위해 인지세를 납부하고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로 납부결과를 조회 후 전송(제출) 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및 동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등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여업체에 있으며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하되,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합니다. 또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사용권은 우리학교에 귀속됩니다. 

  다. 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했거나, 객관적인 증명서류 및 제안관련서류 미제출,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해당업체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수정, 추가 및 대체할 수 없으며, 사업자로 선정될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업체선정 후 추가 비용을 요구하여서는 아니 되며, 제안서 제출 이전에 현장 및 제반사항을 점검하여 비용 산출이 정확하여야 한다. 

  바. 제안서에 제출한 제품과 실제 제품은 동일하여야 하며, 제품이 상이하거나 부정한 방법(위조, 변조, 허위 등)으로 서류를 제출한 업체는 평가 대상에서 제외되며, 이로 인해 야기되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감수해야 합니다. 

 사. 평가결과에 대해 참가업체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위원 개별평가서 및 평가순위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아. 본 계약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합니다. 

  자. 계약물량은 학교사정 및 학사일정으로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할 수 있으며 학교 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차. 본 공고 안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물품]⇒[공고현황]에 게재하고, 기타 문의 사항은 행정실(235-6692) 및 영양사실(235-6759)로,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별첨  1. 제안요청서(참가신청서 포함) 1부. 

      2. 계약특수조건 1부.  끝. 

2025. 10. 22. 

대 구 동 부 고 등 학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