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공고 제2025-60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정부양곡 화재사고 피해 잔존물 소각처리용역
나. 과업내용 : 잔존물 624.103톤 폐기물처리 및 운반
다. 위 치 : 김제시 성덕면 남포리 253-8번지 일원
라. 사업예정금액 : 금411,907,980원(금사억일천일백구십만칠천구백팔십원)(부가세 포함)
마. 기초금액 : 금411,907,980원(금사억일천일백구십만칠천구백팔십원)
바. 계약방법 : 전자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사.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60일
※ 입찰 전에 반드시 과업지시서, 공고문 등을 확인하고 투찰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서 접수 및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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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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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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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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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22.(수) 16:00부터
2025. 10. 28.(화) 16: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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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28.(화)
17:00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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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시 회계과
입찰진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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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다음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서 공고일 전일 현재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전북특별자치도에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1)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 허가를 필하고 폐기물을 적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업체
2)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라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 또는 같은법 시행규칙 [별표7]에 해당하는 폐기물수집·운반을 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한 업체(적격심사 시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3) 과업기간 동안 폐기물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처리용량 및 보관용량을 확보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수급(분담이행) 협정서 제출
가. 분담이행방식(면허보완)만 가능하며, 대표사는 3-가-1)의 자격이 있는 업체로 합니다.
나. 분담이행 구성원 모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공동도급업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10. 27.(월) 18:00시까지 나라장터 송신
마. 대표업체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 공동수급협정서 대표업체 조회에서 각 구성원이 송신한 공동수급협정서에 대하여 승인처리를 하시고, 웹 송신함에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 참가로 간주되어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김제시 사업부서에 비치한 설계도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지급을 확약하는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금액의 100분의 5(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입찰서 제출 무효 및 계약상대자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사용자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90호]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안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의 가격을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이 적용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 86.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이행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창업기업은 7년) 동등이상 용역의 기초금액에 대비하여 평가하며, 통합실적인 경우 해당분야 실적만 인정합니다.
※ 이행실적기준(추정가격 기준)
- 단독입찰 : 처리 및 운반 금411,907,980원
- 분담이행 : 처리 금274,605,320원, 운반 금137,302,660원
※ 공공기관 이외의 이행실적은 원본인 확인된 당해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을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마.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종합평가 또는 신용평가 또는 재무평가)으로 평가합니다.
1) 신용평가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 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2) 재무평가의 경영상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E37, E381,2, E39 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폐기물 수집 운반.처리업을 적용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역제한입찰로 지역업체 참여도 점수는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들이 미비 또는 불명확할 경우 보완요구를 할 수 있으며 동 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한 서류만으로 심사하고 적격심사 제출 후 7일 이내에 낙찰자 결정 통보합니다.
아. 입찰가격이 동일한 경우 적격심사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계약 및 착수
전자계약으로 각서 및 결격사유 등 미첨부된 서류(보증금납부서, 사용인감계, 인감증명 등)를 제출한 후 계약이 체결되며, 착수신고서 2부(감독관경유)를 접수하시고 계약을 이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입찰관련법령(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 국가종합정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관련회계 예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는전산장비등준비부족으로인하여전자입찰등록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마감시간 24시간이전에 조달청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 문의처
- 용역에 관한 사항 : 김제시 농업정책과(☎063-540-3624)
- 입찰에 관한 사항 : 김제시 회계과(☎063-540-3583)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붙임참고)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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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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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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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22.
김제시 재무관
【붙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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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김제시로부터 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를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김제시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김제시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김제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김제시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서약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김제시 (분임)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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