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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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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21702-001 (정정공고) 공고일시  2025/10/22 10:08
공고명 서부산의료원 건립 BTL사업 전기공사 감리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공고담당자 설문경(☎: 0106656143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10-15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30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0/30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10,235,000 원
   
배정예산
510,235,000 원
   
추정가격
463,85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입찰공고 제2025- 3015호   

   

- 서부산의료원 건립 BTL사업 전기공사 감리용역 - 

용역사업 집행계획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안내 공고 

 

「전력기술관리법」제14조의2, 같은법 시행령 제27조의4, 같은법 시행규칙 제27조의2 규정에 따라 서부산의료원 건립 BTL사업 전기공사 감리용역 사업집행계획과 입찰에 참가할 용역업자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등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22일 

부산광역시장 

 

1. 용역사업 집행계획 

 가. 용 역 명: 서부산의료원 건립 BTL사업 전기공사 감리용역 

 나. 시행기관: 부산광역시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7개월 

 라. 용역예정금액: 금463,850,000원 범위 내(부가세 제외,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 본 사업은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에 의하여 시행되는 사업으로 건설사업관리용역 낙찰자로 지정되는 업체는 향후 사업시행자와 용역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상기 금액은 현재까지 실무협상 결과에 따른 추정공사비에 따른 것으로 향후 변경(조정)될 수 있음 

   ※ 건축연면적 등 공사규모는 실시설계과정에서 주무관청 및 관계기관 협의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사업일정 등도 추진상황에 따라 변경(조정)될 수 있음 

   ※ 예정용역비(463,850,000원)의 가격산출 기준시점은 2021년임 

 

 마. 용역내용: 전기공사 공사 전반에 대한 감리 

   ◦ 용 역 명: 서부산의료원 건립 BTL사업 전기공사 감리용역 

   ◦ 위    치: 부산광역시 사하구 신평동 646-1 및 646-6 

   ◦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7개월 

   ◦ 과업범위 

      - 전기공사 예정금액: 금5,420백만원 

      - 수변전, 전력간선, 동력, 전열, 전등 설비공사 등 

 바. 평가방법: 사업수행능력평가(PQ) 

 사. 입찰예정시기: 2025년 10월 중(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지) 

  ※ 상기의 용역기간, 용역비, 입찰예정시기 등은 발주청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일반경쟁입찰 

  나. 입찰참가사전심사[PQ평가] 및 적격심사 대상 

  다. 전자입찰, 총액입찰, 계속비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 

  마.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용역 

 

3. 참가자격 

 가. 입찰 공고일 현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로서 다음 각 항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 및 동법시행령 제27조에 따라 전력시설물의 전문감리업 또는 종합감리업을 등록한 자 

   (2) 전력기술관리법령에 의한 전력시설물의 종합설계업을 등록한 자 또는 특급기술자 3인 이상을 보유한 전력시설물의 설계업자로 시․도지사에게 확인을 받은 자 또는 전력시설물의 공사감리업의 등록을 한 자로서 특급감리원 3인 이상을 보유한 자로 시․도지사에게 확인을 받은 자 (단, 특급기술자 및 특급감리원에는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전기 분야의 기술사 1명이상이 각각 포함되어야 함) 

     동 사업의 전기설계자는 본 용역에 참가할 수 없음 

      - 당해 용역의 입찰참가자 중 동 사업의 설계용역(입찰 진행 중)의 낙찰자(또는 계약자)로 선정되는 경우에는 본 전기감리용역의 낙찰예정자선정되더라도 낙찰자(또는 계약자)의 지위를 인정받을 수 없으며, 차순위자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적격자를 선정합니다 

      

   (3) 「전력기술관리법 시행규칙」 제20조 제1항에 따라 해당 전력시설물공사를 도급받은 자 또는 도급받은 자의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법률」 제2조 제3호 규정에 따른 계열회사를 말한다)는 당해 감리용역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 구성원 중 1개 업체 이상이 이에 해당될 경우 해당 공동수급자는 계약이 취소됨. 

 나.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은 공동도급(공동이행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도급을 하고자 하는 자는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작성하여 사업수행능력평가서에 첨부・제출하여야 하고 공동수급표준협정서에 총 용역비에 대한 구성원의 과업내용별 비율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 5개사 이하로 하고, 대표사는 참여지분율이 가장 큰 업체로 하며,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공동도급 시 책임감리원은 대표사 소속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본사)를 둔 지역업체와 공동계약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중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지역업체 참여도 비율에 따른 배점을 부여합니다. 

지역업체 참여비율 

30% 이상 

30%미만 20%이상 

20%미만 

점     수 

3점 

1점 

0점 

 

     ※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가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할 경우에도 지역업체 합산비율에 포함되며,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참여하는 경우와 지역업체 참여비율이 20% 미만인 경우에는 0점으로 처리됩니다. 

 라. 기타 입찰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적용합니다. 

 

5. 참가등록,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및 결과 통보 

 가. 참가등록(참가등록 시 대표사가 등록 신청) 

   1) 제출일시: 2025년 10월 15일(수) 10:00 ~ 17:00 

      ※ 제출시간을 엄수하여야 하며, 그 외 시간에는 일체 접수하지 않습니다. 

    2) 제출장소: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건강정책과 서부산의료원설립팀 

    3) 제출방법: 직접 등록(우편, 팩스, 이메일 등 불가) 

    4) 제출서류:  

      - 참가등록 신청서(서식) 1부 

      - 기타 참가자격 서류 

       ․ 분야별 면허 증빙자료(등록증 사본 등) 

       ․ 대표자 선임계 1부(대표 2인 이상 공동도급의 경우) 

       ․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인감지참) 각 1부. 

       ․ 대리인 참석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 1부(원본) 

       ․ 공동수급 시: 공동수급에 따른 대표회사 선임계, 공동수급협정서 1부(원본) 

      ※ 상기 제출서류 일체가 저장된 USB 1개(용역명, 업체명 기재) 직접 제출 

    2) 참여업체 대표자는 평가서 제출과 함께 참가등록(신분증 지참)을 하여야 하며, 대리인이 참가등록을 할 경우에는 위임장(위임장 하단에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팩스번호, 담당부서, 담당자 성명 기입)과 재직증명서를 제출하고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나. 작성안내서 및 평가기준 교부(인터넷 게재로 갈음) 

    1)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 입찰공고 

    2) 우리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 사업수행능력평가서는 별도로 교부하지 않으므로, 본 공고문과 함께 첨부되어 있는 작성안내서를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질의 및 회신 

    1) 질    의: 2025년 9월 26일(금) 17:00까지 참여업체 대표자 명의에 따른 서면질의서만 인정(E-mail: zerowolf@korea.kr), 질의서 발송 후 접수여부를 반드시 확인(☎051-888-3662)하시기 바라며, 전화질의 등에는 응하지 않습니다. 

    2) 회    신: 2025년 9월 30일(화)  

                홈페이지(http://www.busan.go.kr)에 게시 

     ※ 참가등록 업체에 한하여 질의 가능하며, 질의회신 내용은 공고문, 평가자료 작성지침, 과업지시서 등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참가등록 업체에 있습니다. 

 

  라.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제출 

   1) 일    시 : 2025년 10월 15일(수) 10:00∼17:00 

    2) 장    소 :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건강정책과 서부산의료원설립팀 

    3) 제출서류(PQ 세부평가기준 참조) 

      ① 용역참여 신청서(서식1) 1부 

      ②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③ USB 1EA(사업수행능력평가서-PDF, 엑셀) 

        ※ 원본 1부 및 USB는 회사명 표기, 사본 1부는 회사명 표기 금지 

      ④ 대리인 참석 시 대표자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신분증 

    4) 방    법 : 직접 제출(우편, 팩스, 퀵서비스 등 불가) 

 

  마. 사업수행능력평가서 평가결과 공개 

       1) 공개일시 : 2025년 10월 20일(월) (업체별 개별통보) 

 

  바. 평가결과에 대한 이의신청 

        1) 일    시: 2025년 10월 21일(화) 10:00 ~ 2025년 10월 23일(목) 17:00까지 

        2) 제출방법: 담당자 이메일로 송부(zerowolf@korea.kr) 

 

6. 입찰참가적격자 선정 

 가. 본 용역의 사업수행능력평가는 「전력기술관리법」제14조의2, 같은 법 시행령 제27조의4,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 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설계업자․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에 의하여 부산광역시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세부 항목별로 배점을 정하여 평가합니다. 

 나. 사업수행능력(PQ) 평가결과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입찰 참가대상자로 선정하고, 선정된 용역업체가 1개사인 경우에는 재공고하며, 이 경우 당초 공고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대상자 및 가격입찰 일시는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개별통지 합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최종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입찰참여자 중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 하한율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 순위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사업수행능력평가(PQ)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적격심사의 경영상태는 배점한도를 적용합니다. 

       적격심사의 해당 용역수행능력 항목에서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는 제외하며 배점한도를 적용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규정에 따라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기타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기술용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대상업체 이외의 업체가 투찰한 입찰은 무효 처리합니다. 

 

9.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는 전력기술관리법 시행규칙 제27조의2제1항제2호의 평가기준 및 우리 시에서 교부한 평가자료 작성지침에 따라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위·변조 사실이 발견되면 입찰참가제한 및 낙찰 취소․계약 해지되며, 평가서 제출업자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미첨부시에는 우리 시에서 임의로 처리합니다. 

 나. 평가서는 참가등록을 한 업체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용역사업 집행획에 따른 평가서 및 제출된 모든 서류는 용역사업 집행계획 공고일 기준으로 작성 및 제출하여야 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작성에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다. 참가등록 및 평가자료 제출 시에는 등기부상의 업체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자가 대표자의 인감,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등을 지참 등록하여야 하며, 참여업체 자격에 명시된 자격조건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라. 평가결과는 사업수행능력 평가 후 해당 용역업체에 개별 통보(총점)하며, 평가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우리 시에서 별도로 통보한 기한 내에 서면으로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 감리용역에 투입할 기술인수, 착수시기, 사업기간은 공사 착수시점, 공사기간 등 발주청의 사정에 따라 계약 체결 후 조정될 수 있습니다. 

 바.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자는 입찰공고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설계서(과업내용서) 등 입찰에 필요한(계약 관계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제출된 사업수행능력평가서의 평가대상 책임감리원이 평가 및 입찰과정 중 타 발주기관 사업수행능력평가에 참여하여 이미 낙찰되었을 경우 해당 감리용역사업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감리용역사업자는 낙찰 사실을 우리에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입찰에 참여하여 낙찰자 결정 및 계약된 경우 낙찰자 및 계약을 취소함.) 

 아. 본 용역은 예산이나 방침 또는 공사착공 연계성 등을 감안하여 계약체결 이후 우리 시 사정에 의해 용역비 및 과업내용서와 감리원 투입인원 및 용역기간이 변동될 수 있고, 당해 공사에 대한 추진계획 변경 등 사유가 발생하여 해당 용역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자.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참가등록 업체에 한하여 질의 가능하며, 질의회신 내용은 공고문, 평가자료 작성지침, 과업지시서 등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참가등록 업체에 있습니다. 

 차. 문의사항 안내 

   - 적격심사·계약 체결, 용여 관련  

    ·부산광역시 건강정책과 서부산의료원설립팀(담당 설문경 ☎ 051-888-3664) 

【서식1】 

참가등록 신청서 

 접수번호 

 

용 역 명 

서부산의료원 건립 BTL사업 전기공사 감리용역 

대 표 

업 체 

업 체 명 

 

법인등록번호 

 

대 표 자 

 

소 재 지 

 

전화번호 

 

F A X 

 

공 동 

수 급 

업 체 

(공동) 

업 체 명 

 

법인등록번호 

 

대 표 자 

 

소 재 지 

 

전화번호 

 

F A X 

 

공 동 

수 급 

업 체 

(분담) 

업 체 명 

 

법인등록번호 

 

대 표 자 

 

소 재 지 

 

전화번호 

 

F A X 

 

 『서부산의료원 건립 BTL사업 전기공사 감리용역』에 참여하고자 참가등록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 공동수급업체 3개사 초과 시 별지 제출 가능 

                                                   20   .      .     . 

 

                               신청인 :       ○○회사     대표       (인) 

 

 부산광역시장  귀하 

    

      -------------------------  --- 절 ---- 취 ---- 선 ----------------------------------   

 

참가등록 접수증 

접수번호 

 

접 수 인 

용 역 명 

서부산의료원 건립 BTL사업 전기공사 감리용역 

 

업 체 명 

 

대 표 자 

 

연 락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