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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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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6380-000 공고일시  2025/10/22 10:07
공고명 2025년 Breaking Chains 글로벌 공조협의체 회의
공고기관 경찰청 수요기관 경찰청
공고담당자 이현주(☎: 02315007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시담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0/2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23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0/23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87,098,220 원
   
추정가격
79,180,2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5. 10월 

 

 

 

 

 

- Breaking Chains 공조작전회의 - 

제 안 요 청 서 

 

 

 

 

 

 

 

그림입니다. 

 

 

경  찰  청 

(국제협력관 국제공조담당관) 

 

 

 

 

 

 

목      차 

 

 

 

 

 

  Ⅰ.용역 개요                                              1  

  Ⅱ.과업 범위                                              3  

  Ⅲ.입찰의 일반사항                                 8  

  Ⅳ.제안 방법                                              9 

  Ⅴ. 사업자선정                                        14  

  VI. 계약 후 행정사항                           18  

 

 

 

 

 용역 개요 

 

��사업명 : 인터폴 국제범죄 공조회의 

��업무 주관부서 : 경찰청 국제협력관 국제공조담당관 

��업무 담당 : 경감 이승호(02-3150-0416 / ho12417@police.go.kr) 

 

1. 행사 개요 

 ◦ 행사명 : Breaking Chains 공조 작전회의 

 ◦행사 소개 :동남아 스캠범죄단지 대응을 위한 경찰청-인터폴 작전 중심 합동대응 필요, 작전 구체화를 위한 「공조 작전회의」 개최 

 ◦주최 : 경찰청(국제협력관 국제공조담당관) 

 ◦일시장소 : ’25. 11. 11.(화) ~ 12.(수), 경찰청 

     ※ 경찰청 공간(1층 어울림마당 등) 활용  

 ◦예상 참석인원: 총 50여 명(해외 30여 명, 국내 20여 명) 

  - 해외(30) : 인터폴(2명), 아세아나폴(2명), 아메리폴(2명), 아프리폴(2명), 참여국(11개국 2명씩)  

     * (국제기구) 인터폴, 아세아나폴, 아메리폴, 아프리폴 

    ** (참여국) 라오스, 말련, 베트남, 브루나이, 싱가포르, 인니, 캄, 태국, 필리핀, 중국, 일본 

  - 국내(20) : 경찰청 국제협력관 및 관련 기능 참석자 등 

2. 용역 개요 

 ◦분야 : Breaking Chains 공조 작전회의 개최 

◦ 용역 기간 : 계약체결일 ~ ’25. 12. 12.(행사 종료 후 결산 시까지) 

 ◦ 용역 과업 

  -본 행사 관련 공식·비공식 행사 운영과 시행을 위한 세부 실행계획 수립, 회의 사전준비, 당일 행사 진행 등 제반 행사 지원업무 일체 

  - 피초청자 및 참석자 명단 제작, 관리 및 참석 확인 

  - 피초청자 항공일정 관리, 항공권 발권 및 국내 방한시 의전 지원 

  - 피초청자 숙박 예약(서울) 

  - 행사 기획 관련, 창의적 발상 및 아이디어 창출 등  

  - 행사 관련 각종 자료 제작 및 발송, 물품 조달 지원  

  - 등록 업무(등록접수/집계, 현장 등록 등) 

  - 행사장 사전 준비 및 안내, 행사 진행 업무(회의룸 세팅, 회의장비 임대, 개회식, 오만찬 행사, 폐막 행사 등 계획 수립 및 운영, 현장 운영) 

  - 기념품 제작 

  - 총무/재무, 행정지원 업무(경찰청 국제공조담당관실과 협의 하에 예산 편성 및 운영계획 수립, 예산 집행, 결산서 작성 등) 

  - 기타 행사준비 및 진행 관련 경찰청이 요청하는 사항 

3. 배정 예산   

 ◦사업비 :87,098,220원 범위 내 (부가세·PCO 수수료 포함) 

 ◦행사 장소 : 경찰청 

4. 주요 일정 

일시 

11. 10.(월) 

11. 11.(화) 

11. 12.(수) 

오전 

대표단 입국
및 호텔 체크인 

개회식 

폐회식 

오후 

본행사  

대표단 출국 

저녁 

만찬 

 

  ※ 상기 일정은 초청국가 및 진행 상황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과업 범위 

 

과업 내용은 실행단계에서 일부 확대·축소 등 변경 가능, 변경 시 수정계약을 통해 진 

1. 제안 세부내용 

 ◦상세 내역은 하단 2~9 참고 

구 분 

항 목 

내 용 

수량 

단위 

단가 

금액 

회의장 

프린터/ 

복사기 

회의시 활용할 칼라프린터/복사기(1~2일차) 

2 

 

300,000 

600,000 

영상렌탈 

컨퍼런스 영상(LED)  

2 

 

2,000,000 

4,000,000 

숙박 

숙박 

서울 內 호텔 객실 예약(2박) 

30 

 

220,000 

220,000 

항공 

항공 발권 

피초청자 희망노선 및 일정 취합 후 항공 발권(출발국~인천) 

30 

 

1,300,000 

39,000,000 

행사 

식음 

식음 

회의 참석자 중식 (1~2일차) 

50 

 

20,000 

2,000,000 

환영 만찬 (1일) 

50 

 

50,000 

1,050,000 

회의 참석자 다과·커피(2회) 

50 

 

7,000 

800,000 

물품 

기념품
세트 

참석자 증정용 기념품 세트 제작 

50 

 

30,000 

1,500,000 

명찰 

참가자 등록 목걸이용 명찰 인쇄 

50 

 

3,000 

150,000 

명패 

테이블용 명패 제작 

50 

 

3,000 

150,000 

현수막 

본 행사장 현수막 

1 

 

300,000 

300,000 

배너 

행사장 1층, 본회의장 입구 

2 

 

150,000 

300,000 

경비 합계 

6,475,000 

인력 

사진촬영 

회의장 사진 및 동영상 촬영(2일) 

2 

 

500,000 

1,000,000 

현장인력 

현장인력(행사장 조성, 안내, 사진촬영,  

인포메이션 데스크 등)(2일) 

3 

 

150,000 

900,000 

인건비 합계 

1,900,000 

일반관리비{(경비+인건비)}x8%} 

5,332,000 

이윤{(경비+인건비+일반관리비)}x10%} 

7,198,200 

부가세(10%) 

7,918,020 

총합 

87,098,220 

 

제안 세부내용의 항목·수량 등은 참가 인원, 회의 유치 여부, 항공일정 및 실제 행사 준비과정에서 수정될 수 있음 

2. 행사의 기획에 관한 사항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 구성(영어 능통자 필히 포함) 

 ◦행사담당부서인 경찰청 국제협력관 국제공조담당관과 상시적 협의 

3. 호텔 숙박, 행사장 및 식음에 관한 사항  

 ◦숙박료(서울 內 호텔) 관련 비용 조율 및 집행 

    11.10.(월)12.(수), 객실 총 30개, 참석자 현황에 따라 추가 예약 및 인근 호텔 예약 可 

 ◦ 행사장(경찰청) 식음・장소 관리 및 비용 집행 

   -만찬장소(50명 수용 가능한 공간 1 / 11. 11.(화), 1일간) 

   - 전 일정 조식 제공(숙박객 30명/ 11. 11.(화)~ 12.(수), 2일간) 

   - 본행사 중식 제공(참석자 50명/ 11. 11.(화)~ 12.(수), 2일간) 

   - 전 일정 참석자 커피-다과 제공(11. 11.(화) 2회, 각 50명) 

4. 항공에 관한 사항 

◦ 각국 대표단별(피초청국) 희망 노선·일정 파악 후 왕복 항공권 발권 

     ※ <국제기구> 인터폴(프랑스 리옹, 2명), 아세아나폴(말련 쿠알라룸푸르, 2명), 아메리폴(콜롬비아 보고타. 2명) 아프리폴(알제리 알제, 2명) 

        <참여국> 라오스, 말련, 베트남, 브루나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중국, 일본 (각 2명씩 22명)  

 ◦ 발권 후 항공권 파일 각 대표단 전달 및 수신여부 확인 

5. 회의장 관리 및 시설에 관한 사항 

 ◦행사장, 환영장 조성 및 관리 

 ◦ 현수막, 배너, 등 각종 설치물 제작 후 배치, 관리 

 ◦회의 진행에 필요한 각종 영상, 조명, 음향(오디오, 스피커, 앰프, 마이크 등), 콘솔 등 배치 및 관리·운용 

    ※ 필요시 경찰청 장비 사용  

 ◦전자사무기기(프린터, 복사기 등) 배치 및 관리·운용 

 ◦개최일 전 전체 사전 점검(리허설 및 시설점검 등) 협조  

6. 물품 등에 관한 사항 

 ◦ 기념품 세트 추천 후 제작 

 ◦ 참가자 명찰(목걸이) 및 명패(테이블용) 제작, 인쇄  

7. 인력에 관한 사항 

 ◦회의 全일정 현장 전담 지원인력 및 인포메이션 데스크 인력 

     ※ 경찰청 담당자와 회의 전반에 대해 사전통합논의를 진행하며, 사전준비-참석자 의전-일정 운영 전반 협의 및 참석자 명패 및 라벨링 등 책임 

 ◦회의장 전담 영상, 조명, 음향 콘솔 등 관리·운용 인력 

◦ 회의 전 일정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및 편집 인력 

8. 기타 과업에 관한 사항 

 ◦기타 회의에 필요한 용역물품 제안, 준비 

 ◦ 행사의 방향에 맞는 시설물‧전시물‧인쇄물 제안 및 준비 

 ◦회의의 수반되는 필수 시설물유인물, 준비 

 ◦회의에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주차료, 문구류, 수수료 등 정산 

 ◦과업을 수행하며 취득한 회의관련 정보의 보안 및 사후관리 

     ※ 과업 완료 후 본 회의관련 모든 정보(일정표, 이름표 배너 등 폐기필)   

 ◦회의 종료 후 예산 집행 세부내역 정리·증빙·자료제공 

 ◦경찰청(국제협력관 국제공조담당관 국제공조정책계)과 상시적 연락체계 구축 업무조율 

 

 

 입찰의 일반사항 

 

1. 입찰 방법 : 입찰공고에 의한 제한경쟁 입찰 

2. 입찰 참가 자격 : 입찰공고서에 의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구비하고 입찰참가등록을 필하고, 같은 법 제76조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자로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자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1조(제한경쟁입찰에 의한 계약과 제한사항 등)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5조(제한경쟁입찰의 제한기준)의 규정에 따라 아래에서 정한 자격을 갖춘 기관, 단체 또는 사업자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중·소기업, 소상공인)를 소지한 자 

        * 입찰접수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서 입찰접수마감일 현재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 및 동법 제7조에 의거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국제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8901)]를 소지한 자 

 ◦ 입찰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또는 국제회의기획업으로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한 자 

 ◦ 입찰보증금은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함  

 ◦ 본 용역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3. 계약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시행령 제43조) 

 

 

 제안서 작성 방법 

 

1. 일반 사항 

 ◦ 본 용역은 「Breaking Chains 공조작전」 용역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최적 업체(이하 제안사)를 선정하고자 하는 바, 본 용역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 기한 내에 제안 요구 사항, 안내 사항에 따라 제안서를 작성제출하여야 함 

 ◦ 제안사는 요구 내용을 명확히 파악하고, 제안서 작성 기준에 따라 본 용역의 목적, 전략, 추진 방향 및 업무 범위, 실제 투입 인원, 제안의 특징과 장점 등의 내용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기술해야 함 

2. 제안서 작성 지침(권고사항) 

 ◦ 제안서는 한글로 작성되어야 하며 제안서 목차에 따라 기재하되, 추가 또는 변경하여 기재하여야 할 제안이나 아이디어가 있는 경우에는 기재가능 

 ◦ 행사관련 일반사항보다 본 사업에 실제로 적용될 사항 위주로 작성 

 ◦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여야 하며 ‘~수도 있다’ ‘~이 가능하다’, ‘~을 고려한다’ 등과 같은 모호한 표현은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함 

 ◦ 목차의 항목 중 해당 내용이 없는 경우, 해당 항목에 “해당사항 없음”으로 기재 

 ◦ 금액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는 금액으로 작성 

 ◦ 제안서의 구성은 다음에 명시된 제안서 구성에 따라 각각 세분해서 누락 없이 작성하고 설명 자료 등의 내용이 많은 경우에는 별지를 사용하여 작성  

 ◦ 제안 내용을 보충하기 위해 참고문헌 활용 시 참고문헌 목록을 첨부하고 인용 부분을 명시하며 제안 요청 기관에서 요청 시 이를 제출하여야 함 

 ◦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 내용은 발주부처의 요청이 없는 한 수정, 삭제 및 대체할 수 없음 

 ◦ 행사의 기본방향 및 예산 등을 고려하여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제안서를 작성하되, 모든 내용은 증빙자료를 첨부  

 ◦ 업체명은 제안서 표지에만 기재, 제안서 세부내용에는 제안사를 나타낼 수 있는 업체명이나 기타 표시 불가 

 ◦ 제안사가 협력업체를 활용하는 경우 반드시 제안서에 그 내용을 기재하고 관련자료 첨부 

 ◦ 제안서는 아래 작성항목에 준해 작성하되, 필요시 추가·변경 가능 

3. 제안서 작성 기준(필수기재사항) 

 ◦업무 추진 계획 : 업무분장 계획 명시 요망 

 ◦인력 투입 계획(상근직원 부분은 상세히 기술 요망) 

  - 일정별M/M(Man/Month) 및 산출 근거에 의거 반드시 실제 투입 인력 명시(비상근 직원의 경우 구체 근무시간 및 근무경험 포함) 

 ◦ 기업 소개 

  - 회사 인력구성 현황 및 실제 투입되는 인력(상근 및 비상근 모두 포함)의 프로필 명기 

  - 주요 실적(개요/프로그램/주요 참석자/특기 사항 등 명기) 

  - 컨소시엄 구성 시 각 참여 회사에 대한 회사소개서 등 각 항목에 관련된 서류를 첨부할 것 

 ◦ 본 용역과 유사한 행사 개최 실적 제시 

 ◦ 제안사의 장점, 비교 우위, 타사와의 차별점 

 ◦ 기타 동 사업의 성공을 위한 아이디어 및 제안 사항 등 

  - 부대행사 개최 등 전반적 행사기획에 있어 본 국제회의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하는 아이디어 제시 

4. 제안서의 제출  

 ◦ 제안서 제출 안내 : 조달청 입찰공고 참조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제출 

 ◦ 제출서류 목록  

  - 제안서 1부, 제안요약서 1부, 발표자료 1부(서면대체 가능) 

  - 별첨 자료 각 1부 

     ※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5. 제안서의 효력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효력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될 수 없으며, 계약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 

  - 본 용역의 범위는 제안요청서제안서계약서에 포함된 모든 내용으로 하며,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초과하는 범위에 대하여는 상호 협의하여 조정함 

  -발주기관은 입찰참가자에게 추가 제안이나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본 제안서 및 제안서의 전체 또는 일부를 제안서 제출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 

 ◦ 유의사항 

  - 제출기한 내 접수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며, 접수는 나라장터 시스템으로만 가능함 (우편접수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제출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고, 사업계획서 작성 및 프레젠테이션 준비에 따른 소요경비는 지급하지 않음 

  -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함 

  - 제안서는 허위나 단순예상으로 작성하여서는 아니 되며, 모든 기재 사항을 객관적으로 입증해야 하고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 

  - 경찰청은 필요 시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 자료를 요청하거나, 현지 실사를 추진할 수 있으며 제안사는 이에 응하여야 함 

  - 공고 및 제안내용에 대한 해석이 상이할 경우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며, 그래도 의견이 상이할 경우 관련 법규, 규정에 따르거나 통상의 의미에 따라 해석 

  -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근거 자료는 제안서의 첨부 자료로 제출 

  - 제안서 및 제안서와 관련되어 제출된 모든 문서는 공개하지 않음 

  - 입찰참여 업체는 입찰과정과 계약이행과정에서 취득한 각종 정보를 경찰청의 사전 승인없이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음 

  - 제출 서류의 기재사항이 일부라도 허위과장되어 있음이 판명될 경우 계약해제 및 그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의 사유가 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제반 비용은 제안사 부담으로 함 

  - 사본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하여야 하며, 별첨 서류는 불필요 

  - 각 제안사는 가능한 한 제시된 정보들의 정확성에 대해 스스로 확인할 것을 권고하며 경찰청은 제안 요청서나 기타 첨부 자료상의 오류나 누락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음 

  - 경찰청 사정 변경으로 본 용역의 일부 또는 전부가 변경되거나 취소되는 경우, 양측간 합의를 통해 해결하는 것으로 함 

  - 제출된 서류는 계약서에 특별히 명기하는 내용 외에는 계약서에 준하는 효력을 가지므로 신중히 작성 요망 

  - 사업 수행 전반에 걸쳐 경찰청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함 

<참고> 제안서 작성항목 및 내용 

작성 항목      

작성 내용 

비고 

Ⅰ. 사업 개요 

 

 

 1. 제안 개요 

 - 제안사는 해당 사업의 제안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목적, 범위, 주요내용, 전제조건 및 제안의 특징 및 장점 등을 요약하여 기술 

Ⅱ. 제안 업체 일반 

 

 

 1. 일반 현황 

 - 제안사의 일반 현황 및 연혁 

별지 서식 

 2. 조직 및 인원 

 -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 현황 제시 

별지 서식 

 3. 주요 사업 내용 

 - 제안사의 주요 사업 내용을 분야별로 구분 

별지 서식 

 4. 주요 사업 실적 

 

 - 해당 사업과 관련이 있는 주요 사업 실적 및 수상 실적을 제시 

별지 서식 

 

Ⅲ. 행사기획 

 

  

 1. 행사 Concept 

 - 행사 이미지 설정 

 - 사업 계획 제안  

 

 2. 초청자 수행 계획 

 - 해외 및 국내 초청자 참석 확보 및 지원(숙소‧차량 등) 방안 

 - 해외 및 국내 초청자 만족도 제고 방안 

 - 해외 초청자 전담 인력배치 계획 

 

 3. 사업기획 및 운영계획 

- 전체 Concept에 맞는 계획 수립 

 - 행사장 및 무대 디자인(소재 포함) 설명 

 - 행사장 및 대표단 동선 배치 

 - 행사장 운영 방안, 운영 인력 배치 등 

 

 

 4. 부대행사 기획 

- 개·폐회식 및 환영 만찬 행사 관련, 참신한 아이디어 제시 

 5. 장비임차 및 기기설치 

 - 영상, 조명 및 음향 장비, 특수 효과 설치 

 - 기구 임차 및 각종 사업 준비 및 운영 

 6. 광고 및 홍보계획 

 - 사업 관련 옥내외 광고물(유도 사인, 판넬, 현수막, 초청장 등) 디자인 등 

 - 구체적 홍보 실현 방안 

 - 기념품 제작 

Ⅳ. 사업관리 

 

 

 1. 행사준비 인력 

 - 행사 준비 및 설치 인력 

 

 2. 추진조직 및 업무분장 

 - 조직 및 업무 분장 내용을 상세히 제시 

   ※ 협력업체 이력 및 실적 상세히 기술 

 

 3. 사업추진일정 

 - 행사장 무대 및 음향 설치 세부 추진 일정 

 - 자료집 제작 등의 세부 추진 일정 

 

Ⅴ. 기타 

  

 

   

 - 기타 제안 사항 

 

※ 별첨자료 

 - 제안서에 포함되지 않는 제 증빙 자료 별첨 

   (유사 프로젝트 수행․참여 인력 관련 증빙 자료 등) 

 

 

 

 

 

 

사업자 선정 

 

1. 입찰 참여조건 : 자세한 사항은 입찰공고 참조 

2. 사업자 선정방식 

◦ 입찰방법 : 제한일반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 계약방법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3조의2,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기재부 계약예규 제446호, 2019.6.1.) 적용 

3. 제안서 평가 

종합평가점수 산출 

  - 평가비율 : 기술능력평가(80%), 입찰가격평가(20%) 

  - 종합평가점수 = 기술능력 평가점수 + 입찰가격 평가점수  

  - 평가점수에서 소수점 이하가 있는 경우 소수점 5자리에서 반올림  

◦ 기술평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는 경찰청 자체에서 내·외부 위원 6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경찰청이 제시한 세부기준에 따라 평가 제안사의 제출 서류 및 제안 설명(PT)을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 

     ※ 평가위원회 명단은 비공개이며, 평가위원회 개최일정은 추후 통보 

가격평가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재부 계약예규 제647호, ’23.6.30.)에 따름 

 4. 평가 배점표 

평가항목 

평   가   내   용 

배  점 

기술 

능력 

평가 

정량평가 

재무·경영상태 

신용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차용 

5 

80점 

정성평가 

제작기획 구성안 

 사업수행계획 

ㆍ기획의 적정성과 기능적 연계성 

ㆍ제안 요청서와의 부합성 

ㆍ종합 추진일정의 합리성  

분야별 인력구성·역할분담 등 업무구성의 적정성 

ㆍ최근 3년 이내 행사주관 경험 

20 

 세부추진계획 

ㆍ출연진 섭외능력 

ㆍ인쇄물·시설물 디자인의 창의성 

10 

기술 및 행사 

완성도 

 행사장 조성 능력 

ㆍ장비확보 능력, 디자인 능력, 행사 운영 역량 등 

20 

 사후관리 및 상호협력 

ㆍ업무담당팀과의 원활한 연락 체계 구축 

10 

보안 

· 

안전관리 등 

ㆍ참가자 수송 

ㆍ비공개회의의 등록관리 및 출입관리 방안 

ㆍ기타 보안‧안전대책 

15 

입찰가격 

가격평가(평점 산식에 따름) 

20 

20점 

 

※ 상기 배점표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르며,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에 따라 자체평가를 실시함 

【 경영상태 】 5점 

  - 입찰공고일 이전(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기준으로 평가  

신용평가등급 

평점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 평가등급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A1, A2+, A20, A2-, A3+, A30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배점의 100% (5) 

BBB-,BB+,BB0, BB- 

A3-, B+, B0 

BBB-, BB+, BB0, BB- 

“ 95% (4.75) 

B+, B0, B- 

B- 

B+, B0, B- 

“ 90% (4.5)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 70% (3.5)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제1항제1호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한 법률」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조회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며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2.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3. 합병한 자에 대하여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자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자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한다. 

 4.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입찰에서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7년 이내에 사업을 개시한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신용평가등급 점수상의 배점 한도를 부여한다. 이 경우 창업기업에 대한 기간계산은 법인인 경우에는 법인등기부상 법인설립등기일을,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명서상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 (이하 창업기업에 대한 기간계산은 같다) 

 5. 공동수급체의 경우 구성원별 해당 점수에 지분율을 곱한 후 그 점수들을 합산하여 최종 평가하고, 평가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 한다. 

    (예) (A사 점수×A사 지분율)+(B사 점수×B사 지분율)... 

 

5. 협상적격자 선정 

기술평가 배점(80점)의 85%(68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정부계약예규) 제8조 

협상의 순서는 선정된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順에 따라 결정 

합산점수가 동일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 항목의 세부평가 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점수를 얻은 자를 선정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정부계약예규) 제8조 

6. 협상 및 낙찰자 선정 

◦ 협상범위는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추진일정, 제안가격 등 제안서로 제출된 모든 내용이며 협상을 통해 조정 가능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되면 우선 협상대상자와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고, 협상이 모두 결렬되면 재공고 실시 

협상 결과 제안서에 명시된 내용은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협상시 수정․보완․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7. 협상 결과 통보 및 계약 

◦ 협상 성립 시 그 결과는 당해 협상대상자 및 다른 협상적격자에게 서면으로 통보하고,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 

◦ 계약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름 

8. 기타 사항 

경찰청은 협상시 추가 제안 및 추가 자료를 요구할 수 있고, 추가한 제안 및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님 

◦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본 제안요청서의 일부 내용이 변경되거나 취소되는 경우에는 실제 행사준비 내용을 토대로 상호 협의하여 수정계약을 실시 

 

 

 계약 후 행정사항  

 

1. 과업수행계획서 제출 

선정된 컨벤션기획사(이하 “과업수행자”)는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 다음의 사항이 포함된 과업 수행계획서를 제출하여 경찰청의 승인 필요 

  - 과업수행 방향 및 추진 방법, 세부수행계획표 

  - 각 행사별 참여 전문인력 및 조직 편성표 

  - 기타 과업수행에 필요한 사항 등 

필요한 경우 과업수행자가 제출한 과업추진일정, 내용 등은 조정 가능 

과업수행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경찰청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항이 발생하여 과업수행이 지연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는 경찰청의 승인을 받아 과업기간 조정 협의 

제안요청서에 명기하지 않은 사항이라도 본 용역의 목적상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경찰청에서 추가로 과업지시를 할 때에는 양측간 합의를 통해 해결하는 것으로 함 

제안서상에 기재된 직원이 다른 직원으로 교체되거나 2025년 4월부터 5월 사이에 개최되는 다른 행사에 참여하게 될 경우 경찰청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함  

2. 대가의 지급 

선급금은 기재부 계약예규를 따르며, 나머지 잔액은 담당자가 검사를 완료한 후, 합의된 내용에 따라 지급 

3. 기 타 

과업수행자는 용역수행과 관련하여 국가에 손실을 초래하였을 때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의 책임을 져야 함 

계약체결 후 3일 이내에 용역업체의 대표자 및 분야별 책임자는 보안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용역수행중 또는 완료후 본 용역에 관한 일체의 사항을 외부에 누설하여서는 아니되며 보안규정을 준수 필요 

과업수행자는 과업수행중 계약서상 의견의 차이가 있을 때에는 상호 협의에 의하여 해결하여야 하며, 계약 쌍방 간에 의견이 상이할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며, 관련 법규, 규정에 따르거나 통상의 의미에 따라 해석함 

과업지시서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 및 부대업무라도 본 용역의 목적상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경찰청에서 추가로 과업지시를 할 때에는 양측간 합의를 통해 해결하는 것으로 함 

 

 

[별지 서식 1호] 

제안사 일반현황 

회사명 

 

대표자 

 

사업분야 

 

사업자번호  

 

주  소 

 

 

전화번호 

 

회사설립년도 

년    월 

최근 3년간  

재무상태 

년도 

자본금 

매출액 

순이익 

2022 

 

 

 

2023 

 

 

 

2024 

 

 

 

해당부문  

종사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조직 및 인원 

 

포상경력 

- 개인 :  

- 단체 :  

주요연혁 

 

 

[별지 서식 2호] 

행사 전담조직 및 참여인원 현황 

(2025년 3월 기준) 

  

 

 

 

사업총괄 책임자 

  성 명 :  

 

 

 

 

 

 

 

 

 

 

 

 

 

 

 

 

 

 

 

 

 

 

 

 

 

 

 

 

 

 

 

 

 

 

 

 

 

부문 

 

부문 

 

부문 

 

부문 

 

부문 

 

책임자 

담당자 

 

 

 

 

 

 

 

 

 

 

 

 

 

 

 

 

 

 

책임자 

담당자 

 

 

 

 

 

책임자 

담당자 

 

 

 

 

 

책임자 

담당자 

 

 

 

 

 

책임자 

담당자 

 

 

 

 

 

 

 

 

 

 

 

 

 

 ※ 유의사항 

    1. 부문별 책임자를 명시해야 한다. 

    2. 용역 수행조직 및 인원현황은 실제로 사업에 직접 투입 가능한 인력을 기재한다. 

 

[별지 제3호 서식] 

 

참여 인력 이력 사항 

 

성명 

 

소속 

 

직책 

 

연령 

 

학력 

          대학           전공 

해당분야 근무경력 

 

         대학원          전공 

자격증 

 

본 용역 참여임무 

 

사업 

참여기간 

 

참여율 

      % 

 

              

사 업 명 

참여기간 

(년월~년월) 

담당업무 

발 주 처 

비고 

 

 

 

 

 

 

[별지 서식 4호] 

용역수행 실적 

- 업체명 :  

용역명 

수행기간 

용역성격 

계약금액 

(백만원) 

발주처 

(용역기관) 

비고 

 

 

 

 

 

 

 

 

 

 

 

 

 

 

 

 

 

 

※ 작성요령 

  1. 관계법령에 따라 적법한 하도급일 때는 비고란에 명시하고 원도급 회사명을 기재하여야 함 

  2.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업무와 유관한 것만 기재 

  3. 용역명에는 행사 명칭을 명시하여야 하며, 용역성격에는 당해 수행용역에 대한 마스터플랜 계획수립, 운영 및 행사대행, 기획, 설계, 운영 등으로 구분하여 기재  

[별지 서식 5호] 

사업 실적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번호 

 

조달청 

등록번호 

 

증명서용도 

 

제 출 처 

 

사업의 종류 

 

공급자 

실적일 경우 

 

계약 

및  

용역 

내용 

사 업 명 

 

실적구분 

계약목적물과 

동등이상의 제품(    ) 

내    용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이행기간) 

계약금액 

이행실적(금액) 

비고 

비율 

실적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인) 

전화번호 

 

주    소 

 

팩스번호 

 

발급부서  

 

담 당 자 

 

 

[별지 서식 6호] 

재무 현황 

- 업체명 :  

(단위 : 천원) 

구 분 

2022 

2023 

2024 

비고 

1. 총자산 

 

 

 

 

2. 자기자본 

 

 

 

 

3. 유동부채 

 

 

 

 

4. 고정부채 

 

 

 

 

5. 유동자산 

 

 

 

 

6. 당기순이익 

 

 

 

 

7. 매출원가 

 

 

 

 

8. 매출액 

 

 

 

 

9. 부채비율(%) 

 (부채/자기자본) 

 

 

 

 

 

결산공고된 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를 관할세무서 또는 공인회계사의 확인을 받아 첨부하여야 함 

※ 2024년도 실적 작성이 곤란한 경우 2021년도, 2022년도, 2023년도 실적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