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방학교 입찰공고 2025-25호
2026~2027년 소방 자격증 사이버교육 위탁운영 용역 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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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관련 공지사항 】
1. 예산확정 전 예산안의 범위 내에서 입찰하는 사항으로 경기도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계약이행은 다음연도 1월 1일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 시작됩니다.
※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2. 낙찰금액과 계약금액은 다를 수 있으며 계약금액이 다르다는 이유로 계약을 해제․해지할수 없습니다.
3. 본 용역에 대하여 사업기간을 24개월(2026. 1. 1. ~ 2027. 12. 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4. 본 사업은 장기계속계약으로 총 부기금액을 결정하고 연차별로 차수계약을 체결하며, 각 사업연도별 계약금액은 경기도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총차 예산 : 116,600,000원 (2026.1.1. ~ 2027.12.31.)
- 1차 예산 : 58,300,000원 (2026.1.1. ~ 2026.12.31.)
- 2차 예산 : 58,300,000원 (2027.1.1. ~ 2027.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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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을 원하는 업체는 아래 사항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제안요청서, 경기도 청렴이행서약서 등을 완전히 숙지하신 후 이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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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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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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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2027년 소방 자격증 사이버교육 위탁운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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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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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 자격증 16종 사이버교육과정(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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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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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총액)경쟁입찰 / 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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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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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16,6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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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기간(남품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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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 ~ 2027.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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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전자)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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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22.(수) 16:00 ~ 2025. 11. 14.(금)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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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입찰은 전자적으로 제출하며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별도 개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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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서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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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4.(금) 09:00 ~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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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등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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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4.(금) 13:00 ~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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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은 총액계약으로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하신 후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의 사업금액은 전체 사업기간을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가격입찰은 반드시 전체 사업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용역은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진행하며,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가격입찰서(전자입찰)를 제출하지 않고 제안서만 제출하는 경우 입찰참가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 나라장터(G2B)의 전자 입찰금액과 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금액이 불일치하는 경우에는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7.8.) 제2장-제2절-8.예정가격 작성의 예외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 사업예산 및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이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만일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고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경우에는 사후 정산됩니다.
2. 입찰참가자격 (단독이행)
•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을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정보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평생교육법시행령 제48조 및 제49조, 동법 시행규칙 제17조에 의한 원격평생교육시설(업종코드 : 3156)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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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및 제2조3 제1항 4호에 의거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확인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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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입찰 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 입찰서 제출
• 입찰서 제출기간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의 제출기간 참조
• 제출방법 : 가격 전자입찰, 입찰등록서류 이메일 제출, 제안서는 직접방문 제출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가격제안서를 나라장터(G2B)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을 경우 입찰이 무효처리 되며, 제안서 미제출 업체의 경우에도 가격개찰 전에 사전 판정하여 제외 처리합니다.
• 제안서는 우편 및 이메일 접수가 불가능하며, 우편 및 이메일 등으로 제출된 경우 제안서가 미제출 업체로 입찰무효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및 세입조치
•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경기도소방학교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입찰 제출서류
1) 입찰등록(참가신청) 서류
• 접수방법 : 입찰참가서류 1식(PDF), neomuse7@gg.go.kr 이메일 접수(연락처 기재)
• 접수시간 : 2025. 11. 14.(금) 09:00 ~ 11:00 까지 도착메일에 한해 참가신청 인정
※ 이메일 발송 후 유선 확인 필수(031-329-0221, 교육지원과 한승환)
•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은 제안서 제출일(시간)에 별도 안내
• 제출서류 목록(전부를 PDF 파일 1개로 제출 / 서식은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참가신청서(서식 1) 1부.
- 사업자등록증(사본) 및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 각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장신고서(서식 2 / 등록인감 이외 인감 사용시) 각 1부.
- 청렴계약이행서약서(서식 3), 보안서약서(서식 4), 서약서(서식 5) 각 1부.
- 원격평생교육시설 신고증 1부.
- 경쟁입찰참가 등록증(나라장터 출력물) 1부 및 제출자 신분증 사본 등 1부.
※ 경쟁입찰참가 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 사본만 제출하고,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자가 대리로 제출 시에는 아래의 서류 모두 사본 제출
(제출서류 사본에 모두 원본대조필 및 사용인장도장 날인)
** 신분증, 위임장, 재직증명서, 4대 보험 중 하나의 가입증명자료(최근 3월) 각 1부.
2) 제안서 평가 서류(방문 접수만 가능)
• 접수장소 : 경기도소방학교 교육기획과 스마트교육팀(용인시 처인구 천덕산로11번길 42)
• 접수시간 : 2025. 11. 14.(금) 13:00 ~ 16:00
• 제출서류 목록
- 제안서 등 제출 공문 1부.
- 정량제안서 원본 1부.
- 제안요약서 및 정성제안서 각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 제안발표자료(PT) 10부.
- 전체 제안요약서, 제안서 및 발표자료가 담긴 USB 1부.
※ 정성제안서 사본 및 발표자료(PT)에 업체명, 업체주소, 대표자 성명, 로고 또는 업체를 알 수 있는 내용‧문구를 삭제해야 하고, 제안 설명(PT)시에도 언급할 수 없으며, 이를 어길 시 불이익 처리될 수 있음(제출용 원본에는 기재)
※ 본 제출자료는 제안 설명 시 사용되며, 제안설명회 당일 수정본으로 교체 불가(제안서 제출 이후 임의로 발표자료 수정 불가)
※ 각 제안서에는 저작권 사용에 권한 사항 및 필요한 실적증명자료 포함
• 기타 자세한 제안서 작성‧제출 및 제안서 평가 등에 관한 사항은 본 용역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제안요청서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제안서 작성 관련 문의처 : 경기도소방학교 교육기획과 이한영 ☎031-329-0331
6.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또한 대표자가 복수인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제안서 설명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2025. 11. 25.(화) 14:00 경기도소방학교 본관2층 소회의실
※ 일정 등 변경 시 발주부서에서 개별 통보 예정
• 설명시간: 제안사당 25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 유의사항
- 제안서 발표 불참 시에는 제안서 방문제출 여부 및 가격입찰 여부와 무관하게 기술능력 평가점수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제안서 설명회 참석은 발표자를 포함하여 4인 이내로 제한하며, 발표는 반드시 사업 총괄책임자(PM)가 진행해야 합니다.
- 발표자는 이름과 소속을 말할 수 없으며, 발표 도중 제안사명, 대표자 성명 등 제안사를 인식할 수 있는 어떠한 표현도 할 수 없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제안사 수에 따라 발표시간과 질의응답시간이 조정(축소)될 수 있으며, 조정(축소)되는 경우 정상 입찰에 참가한 제안사에 사전 개별 안내 예정입니다.
8.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제7장의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하여 기술능력 평가(정량 20점, 정성 70점)와 가격평가(10점)으로 평가한 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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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가비중 조정은 기술력이 우수한 사업자를 선정하여 고품질을 확보하기 위함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안부 예규 제32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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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제안서(전자입찰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 통보하고, 협상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은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하며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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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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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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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격서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소정서식에 의한 구비서류 첨부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상의 전자계약 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일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관련 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과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시스템이 중대한 장애로 인하여 입찰을 중단하거나 연기될 시에는 통신망을 통하여 안내하며, 중대한 장애의 여부는 경기도소방학교의 판단에 따릅니다.
• 계약상대자는 관련 법령에 규정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제재 대상입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 및 시행령에 의거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1조에 따라 계약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계약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마다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4,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 제29조의4에 의거 보험료 납부(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대금청구액(부가세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 보충정보 제공 및 이의신청 방법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나. 계약 및 입찰공고관련 문의 : 경기도소방학교(교육지원과) 한승환(☎ 031-329-0221)
다. 용역 관련 문의처 : 경기도소방학교(교육기획과) 이한영(☎031-329-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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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에 대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감사총괄과(☎031-8008-2580)로 연락 또는 경기도 홈페이지(hotline.gg.go.kr)접속 → 공익제보 바로가기 → 부패행위신고로 들어오셔서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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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2일
경기도소방학교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