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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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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6254-000 공고일시  2025/10/22 09:21
공고명 대구학생문화센터 본관동 리모델링에 따른 이사정리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학생문화센터 수요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학생문화센터
공고담당자 정우진(☎: 053231127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0/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80,846,530 원
   
배정예산
180,846,530 원
   
추정가격
164,405,936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학생문화센터 공고 제2025- 42호 

         

<용 역 입 찰 공 고> 

 

 

 

  입찰 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대구학생문화센터 총무부(☎053-231-1271)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Ⅱ.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대구광역시교육청 재무81471-1480, 2002.10.10) 

 Ⅴ. 청렴계약특수조건(대구광역시교육청 재무81471-1480, 2002.10.10.)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射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견적 제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청렴서약제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3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재 후 3개월 간 대구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과의 수의계약 추가 제한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홈페이지 : http://www.dge.go.kr >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청렴포털)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부패공익신고(청렴포털) 

ㆍ전화: 대구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053-231-0102~0107) 

QR코드  

그림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대구학생문화센터 본관동 리모델링에 따른 이사 용역  

  나. 위    치: 대구학생문화센터(대구광역시 달서구 용산로181) 

  다. 용역기간: 2026. 1. 12.(월) ~ 2026. 1. 30.(금) 

  라. 용역내용: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마. 용역금액                                                                     

                                                                  (금액단위 : 원) 

기초금액(A=B+C) 

추정가격(B) 

부가가치세(C) 

180,846,530 

164,405,936 

16,440,594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하며, 면세사업자와 계약 체결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제한경쟁입찰(대구광역시) 및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으로 평가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5호 관련 [별표 5의2] 화물 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을 적용합니다. 

 

3. 입찰서 제출기간 

  o 2025. 10. 23.(목) 10:00 ∼ 2025. 10. 30.(목) 10:00 

 

4. 개찰일시 및 장소 

  o 2025. 10. 30.(목) 11:00,  대구학생문화센터 입찰집행관 pc 

 

5.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제20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제24조에 의한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업종코드 7605)으로 등록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대구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확인서 및 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본 용역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제출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 현장실사,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한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현장 실사하여 물량, 물품 반·출입 경로(이동장소, 반입 현장조건 등 사전확인 요), 이동배치 동선 등 작업 조건을 충분히 확인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투찰 후 이사물량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과업지시서 등 과업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현장 설명 필요시 개별 요청 : 학생문화센터 총무부(☎231-1251)  

 

  아. 단독이행방식(공동도급 및 하도급 불가)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등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전자입찰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15개의 예비가격 중에서 2개의 예비가격번호를 반드시 선택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입찰 연기 공고를 한 경우, 연기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문서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4.2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에서 낙찰자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 낙찰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순위로 계속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자 결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계약포기로 간주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대구학생문화센터(총무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2조 제1항 규정에 의하여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서의 제출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첨부 파일로 송신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입찰 제출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 등록마감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라. 본 입찰의 안내공고문,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및 대구광역시교육청 및 대구학생문화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마. 규격에 관한 사항은 총무부 ☎053-231-1251, 계약에 관한 사항은 총무부 ☎053-231-127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일 

 

대구학생문화센터장 

 

 

 

 

 

[붙임1]

업체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ㆍ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이를 감수할 것이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2년이내)하여 산하 전 기관(교육청, 직속기관, 각급 공․사립학교)이 발주하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도록 하여도 이에 따른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5. 회사 임ㆍ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대구광역시교육청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대구광역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ㆍ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 

                        서약자 :  

                        회사명 :               대표자 :            (인) 

나라장터(G2B) 전자계약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엔 위 서명 날인 여부를 불구하고 계약상대자 상호간 전자계약 체결에 따라 수용한 것으로 보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대구학생문화센터 (분임)재무관 귀하 

 

 

< 부패신고 보상금 지급 안내 > 

 

 

 

부패신고 

부패행위 

 

신고방법 

직무와 관련하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받는 행위 

직위 또는 권한을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얻거나, 의무불이행에 따라 교육청 재정에 손실을 끼친 행위 

자기 또는 타인의 부당한 이득을 위하여 다른 공무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알선ㆍ청탁 행위 

ㆍ그 밖에 교육청의 청렴도를 훼손한 행위 

신고기한: 부패행위일로부터 3년 이내 

지방공무원법 제69조의2제1항 각 호에 해당할 경우 5년 이내 

 

홈페이지: http://www.dge.go.kr/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청렴포털) 

ㆍ전화: 053) 231-0102 ~ 0107 

ㆍ팩스: 053) 757-8209  

ㆍ우편: 대구 수성구 수성로 76길 11 

  <대구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 

그림입니다. 

신고자 보호: 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하여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자가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보상금: 누구든지 대구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 계약직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대구광역시교육청 부패신고 보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5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 

○ 수집ㆍ이용 목적: 계약 상대방 대상 자체 청렴도 설문조사  

 ○ 수집 항목: 소속,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보유 기간: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1년간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대구광역시교육청의 자체 청렴도 설문조사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예          □아니요 

 

2025.  .  . 

본인                성명            (서명 또는 인) 

 

대구학생문화센터장 귀하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대구학생문화센터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처분을 받은 자는 우리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우리센터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우리센터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10월 10일 이후 수의계약 및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계약일반조건 

 

 

 본 계약의 일반조건은 이 서류의 첨부여부를 불구하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332호, 2025.7.8.)의 계약 일반조건이 적용 된다.  

 

 

확인필  업체명           대표         (인) 

 

 

 

 

 

 

 

 

 

 

 

 

 

 

 

 

 

 

 

 

 

 

 

 

 

 

 

 

 

[붙임2] 

분야별 용역 및 공사 청렴 다짐서 

 

【 감독자 】 

 1. 직무수행과 관련하여 법과 규정을 준수하고, 친절하고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한다.  

 2. 직무관련자로부터 금품․향응․편의나 부당한 이익의 제공을 요구하지도, 받지도 않는다. 

 3. 직무관련자에 대하여 공무원 행동강령에 어긋나는 경조사의 통지행위 및   경조금품을 수수하지 않는다. 

 4. 혈연, 학연, 지연, 종교 등의 연고관계에 따라 특정인 또는 특정업체를 우대하거나 우선하여 처리하지 않는다. 

 5. 부적절한 업무지원, 협찬요구 및 편의제공을 요구하지 않는다.  

 6. 업무관련 협의 시 개방된 장소에서 공식적으로 만나며, 청탁을 받지 않는다. 

【 공사(용역) 업체 】 

1. 공사(용역) 및 납품과 관련하여 제반 계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하며, 품질기준ㆍ시방서 및 제 기준 등을 적용함에 있어 부실공사를 초래할 행위를 하지 않는다. 

 2. 도급받은 공사는 절대로 이면계약 또는 불법하도급을 하지 않는다.  

 3. 공사(용역) 및 납품 전 과정을 통하여 어떠한 경우도 뇌물공여, 청탁, 편의제공 등을 단호히 거부하며, 이를 묵인하지 않는다. 

    (※ 공사업체는 관급자 관급업체를 포함한다.) 

【 학교(기관) 책임자 】 

1. 공사(용역) 및 납품와 관련한 공공요금 징수 시 공사착공 전 업체와 징수방법을 협의하여 공공요금 처리 지침에 따라 분쟁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2. 공사(용역) 및 납품과 관련한 어떠한 추가공사 또는 납품 요구를 하지 않는다.   

 3. 부적절한 업무지원, 협찬요구 및 편의제공을 요구하지 않는다.  

 

  위 다짐은 상호간 양심과 명예을 걸고 반드시 지킬 것이며, 만약 이를 위반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관계법령에 따른 처분은 물론 어떠한 처분에 대해서도 이의를 제기 하지 않겠습니다.  

                                   감독자 :               (서명) 

                            담당 :               (서명) 

                                 업체대표 :               (서명) 

                        총무부장 :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