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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E012507246 공고일시  2025/10/21 14:00
공고명 신표준형 변전소 소방설계 수정용역(산이S/S 등 5건) [PQ]
공고기관 한국전력공사 중부건설본부 경영전략부 수요기관 한국전력공사 중부건설본부
공고담당자 김승진(☎: (044)995-03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2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11-07 14:00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11/21 10:00 ~ 2025/11/24 18: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767,500 원
   
배정예산
25,767,500 원
   
추정가격
23,425,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자입찰 공고문[용역] 

 

1. 용 역 명 : 신표준형 변전소 소방설계 수정용역(154kV 산이S/S 등 5건) [PQ] 

 

2. 용역개요 

 가. 추정금액 : ₩25,767,500-(추정가격+부가가치세) 

 나. 추정가격 : ₩23,425,000-(부가가치세 별도) 

 다. 예비가격기초금액 :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의  

                       입찰공고란 해당공고의 “예비가격기초금액”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65일간 

 마. 용역개요 : 154kV 산이S/S, 북세종S/S, 동면S/S, 동춘천S/S 소방설비 설계 및 인허가 취득 등 

 바. 사업개요 

   1) 건축공사 

     ⭘부지면적 : 4,072㎡ 

     ⭘건축면적 : 1,142.14㎡ (건축법 상 연면적 : 2,899.1㎡) 

     ⭘층    수 : 지하1층 ~ 지상4층 

     ⭘건축물 형태 : 옥내 新표준형변전소(도심형) 

   2) 소방설비공사 

     ⭘할로겐 화합물 소화약제(HFC-23) 등 기계소방설비 × 1식 

     ⭘화재수신반 및 화재감지기 등 전기소방설비 × 1식 

     ⭘기타 부대설비 공사 × 1식 

 사. 업무범위 

   1) 수정 설계도면(구내전력구 및 기존 도면 검토 포함) 5부 

   2) 수정 설계서 2부 

     ⭘공사수량산출 및 공사비내역서 작성(수량산출서, 일위대가 등) 등 

   3) 현장별 대관 인․허가에 필요한 모든 서류작성 및 허가취득 

     ⭘소방설치계획표, 소방도면, 내진도면 및 계산서, 약제계산서(KFI 인증서) 등 

   4) 기술 검토서(필요한 경우) 등 기타 발주처 요청사항 

 

3. 입찰 및 계약방법 : 사업수행능력평가(PQ) 결과에 의한 경쟁입찰 

 

4. 입찰참가자격 : PQ심사결과 입찰참가 적격으로 선정된 업체 (평가점수 85점 이상)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원전 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발전사업자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 청렴계약 이행각서(특수조건)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인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5. PQ(사업수행능력사전심사) 신청 

  ※ 전자조달시스템에 PQ심사 신청을 하셔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가. 사업수행능력평가 참가요건 :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①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세종특별자치시⋅대전광역시에 두고 있는 업체 

      (본점 소재지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함) 

  ② 소방시설공사업법 제4조 의거 전문소방시설설계업 또는 일반소방시설설계업(기계 및 전기분야 면허 겸유)으로 등록된 업체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항목의 입찰참가자격은 ‘공공구매종합정보망(SMPP)'에서 확인하며, 소기업·소상공인 미등록 업체는 소기업·소상공인 확인 사항을 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 입찰참가신청 마감일까지 등록하여야 투찰이 가능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등록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낙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나.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해당사항 없음 

 다. 신청서 제출방법 : 직접 제출 또는 등기우편 

  제출장소 : 세종특별자치시 법원로 18, 한국전력공사 중부건본부 3층 

                경영전략부(우편번호 : 30148)  (담당 : 김승진/☏ 044-995-0375) 

  제출서류 겉장 표기 예시 

   ☞ “제목 : 신표준형 변전소 소방설계 수정용역(154kV 산이S/S 등 5건) [PQ]” 

 라. 서류제출 및 PQ심사 전산신청 기간 : 2025. 10. 28. 14:00 ~ 2025. 11. 7. 14:00 

    ※ 우편제출은 2025. 11. 7. 14:00 중부건설본부 경영전략부 문서접수분에 한함 

 

 마. 제출서류 및 부수 : 총 2부 (PQ 평가서 원본 1부 및 신용도 별도책자 1부) 

  PQ 평가서는 원본서류 제출 외에 E-mail 추가제출 요망 

    ※ E-mail 주소 : msz@kepco.co.kr(민승준 감독, ☎ 044-995-0579) 

  각 항목별 색인표 부착 및 제출업체 상호⋅작성자 연락처 등 필히 기재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출력분(원본책자) 제출 

  사업수행능력평가서 내용 중 신용도 부분은 분리하여 별도 책자로 제출 

    ※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붙임) 참조하여 항목별 평가자료 제출 

    ※ PQ심사 신청화면 : SRM 입찰/계약 > 나의입찰 > PQ심사신청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를 제출한 입찰참가자는 서류제출 기한내에 한전 전자조달시스템(SRM)에서 PQ심사신청을 반드시 해야 하며 추후 PQ심사 미신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수행능력평가 결과통보(예정)일 : 2025. 11. 18. 예정* [SRM시스템상 통보] 

    ○ 이의신청기간 : 적격자 통보일의 다음 영업일 09:00~18:00 

   * 실제 PQ심사 진행일정에 따라 적격자 통보일은 변동 가능 

 사. 심사기준 : 본 용역 사업수행능력 평가기준(공고문 하단 첨부물)에 의함 

 

6. 현장 설명 : 없음 

 

7. 입찰참가신청(가격입찰) 

 가. 신청방법 :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나. 신청기간 : 2025. 11. 21. 10:00 ∼ 2025. 11. 24. 18:00 

 다. 전자입찰 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 g2b.go.kr)에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전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하며, 회원등록을 마친 다음 입찰참가신청마감 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자는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후 입찰서 투찰이 가능하며  

    입찰참가자격은 입찰참가신청마감 후 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하여 재확인 심사에서 

    부적격판정을 받은 경우 투찰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됩니다. 

 마.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문 제6항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 이력을 확인하여 제6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시 해당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단, 2025.12.31까지 100분의 5를 1000분의 25로 적용, 기재부장관 고시 2025-29에 따름]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 납부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 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어 입찰공고에 명시한 요건에 해당하는 자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귀속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업체가 보증금을 납부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했을 경우 

       적격심사시 부적격 처리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5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집행관의 입찰참가 신청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시투찰대상용역(입찰참가 신청 시작일시와 입찰 시작일시가 동일한 경우)인 경우에는 입찰참가신청과 동시에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격 유무에 따른 입찰무효 여부는 개찰 후 입찰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합니다. 

 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 메시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투찰)일시 : 2025. 11. 21. 10:00 ∼ 2025. 11. 25. 10:00 

 바.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마감시간 경과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당해 용역 적격심사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적격하다고 인정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예정가격은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0% ±2%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2%~98%) 금액 범위 내에서 산출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 시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 번호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출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1. 적격심사기준 

  가. 당해 용역은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2조에 의거 본 용역 적격심사기준에 따라 이행능력을 심사합니다. 

  나. 적격심사기준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의 입찰공고란 해당입찰공고문 하단 첨부물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12.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전 중부건설본부 경영전략부 (☏044-995-0375) 

                               [세종특별자치시 법원로 18] 

 

13. 입찰의 무효 : 당사 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유의서 등에 규정된 바에 의합니다. 

 

14. 입찰참가 신청서류 :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입니다. 다만, 제8항 가목 단서조항에 해당하는 신청자는 입찰보증금을 별도 납부(현금 또는 보증서)하여야 합니다. 

 

15.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 이행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됩니다. 

 라. 한전 임직원은 계약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위하여 한전을 퇴직한 자와 본 입찰 또는 계약 업무와 관련한 모든 접촉(당사 방문, 제안서 발표, 설명회 참석 등 대면·비대면 접촉)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가피한 사정없이 접촉을 시도하거나 요청할 경우에는 한전은 접촉 상대자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마.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16.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하도급 허용 여부 : 불허 

 나. 본 용역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 여부, 하도급업체 요건,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관련 법령을 따르며, 기타 세부 사항은 별도의 업무 처리 기준을 따릅니다. 

 다. 본 용역을 하도급 할 경우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한 하도급 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하여 표준 하도급계약서 작성 및 사용을 권장합니다. 

 라. 본 용역에 대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프트웨어 진흥법」 등 개별 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진흥법」제51조, 동법 시행령 제48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및「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023-15호, 2023.5.15)」 등에 따라 하도급 계약시 한전 발주부서로부터 하도급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마. 용역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이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내용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소프트웨어 진흥법」,「정보통신공사업법」등)에 따르며, 하도급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발주자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3호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소프트웨어 진흥법」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또는 발주처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자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국가계약법 및 관련 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또는 해제 및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사.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17.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적격심사기준, 시방서 등 본 용역의 입찰을 구성하는 해당 서류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체결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는 경우 전자조달홈페이지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라. “다”항에 의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당사『Help Desk(☎061-345-1247,9)』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구 노력을 하여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한전 직원이 계약과 관련하여 금품․향응 요구(수수)시 한전 신문고, 케이휘슬로 제보 바랍니다. 

    ○ 한전신문고 : www.kepco.co.kr → 고객소통 → 신문고 → 부패/부조리 신고 

                    [본 시스템은 신고자의 익명이 보증됩니다.〕 

    ○ 케이휘슬 : kbei.org/kepco → 익명제보/안심신고 중 선택하여 제보  

 사. 발주기관장은 공정한 계약이나 계약의 적정한 이행을 해칠것이 명백하다고 판단되는 자에 대하여「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 27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아.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1항 제2호 가목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자.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지침」에 의거하여 본 공고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7조 제1항에 의해 수의계약으로 전환될 경우(유찰수의계약) 계약예정자는 계약 체결 전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에 해당될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제1항제2호 관련 입찰공고의 담당자 

구 분 

소 속 

직 위 

성 명 

계약부서 

중부건설본부 경영전략부 

대 리 

김승진 

차 장 

조석규 

부 장 

신현호 

발주부서 

중부건설본부 구조건설실 건축부 

대 리 

민승준 

차 장 

오병철 

부 장 

김진선 

 

 차.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바랍니다. 

   (1) PQ(세부내용 : 수행실적, 기술개발 및 투자실적 등), 사업내용 등 

        : 중부건설본부 구조건설실 건축부 민승준 (☏044-995-0579) 

   (2) 적격심사⋅PQ(세부내용 : 신용도), 입찰절차 등 계약 일반사항 

        : 중부건설본부 경영전략부 김승진 (☏044-995-0375)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1. 

 

 

한국전력공사 중부건설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