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공고 제2025-160호
|
청렴동작! 더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
전자공개 수의계약(용역) 안내 공고
|
건 명
|
동작구청 이전청사 불용물품 폐기 용역
|
|
기초금액
|
금87,780,000원
|
견적제출개시일시
|
2025. 10. 24.(금) 10:00
|
|
추정가격
|
금79,800,000원
|
견적제출마감일시
|
2025. 10. 28.(화) 10:00
|
|
부가가치세
|
금7,980,000원
|
개 찰 일 시
|
2025. 10. 28.(화) 11:00
|
|
|
|
개찰장소
|
예산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 총액계약, 수의계약(2인 이상 견적),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 허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견적서 제출로 집행하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시행령」 제14조제2항 의거,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징구
※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1. 사업개요
가. 사 업 명 : 동작구청 이전청사 불용물품 폐기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일 이내
다. 용역 범위 및 내용 : [별첨] 과업지시서 참조
※ 과업설명은 따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열람하고,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열람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용역 세부사항 문의 : 동작구청 예산회계과 계약팀(☎02-820-1525) ]
2. 견적서제출 참가자격 :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사업장[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할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
나.「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아 함)를 소지한 업체로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확인되는 자
다.「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라 ①~⑦번 업종 중 하나 이상과 ⑧번 업종으로 입찰참가등록을 하거나, ①~⑦번 업종을 입찰참가등록을 한 자 중 폐기물 수집·운반 능력(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 [별표7] 참조)을 갖춘 자
① 폐기물 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업종코드 : 1257] 또는
② 폐기물 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기계적처리전문)[업종코드 : 1250] 또는
③ 폐기물 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 1388] 또는
④ 폐기물 종합처분업[업종코드 : 1143] 또는
⑤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 6770] 또는
⑥ 폐기물 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 6778] 또는
⑦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 6786]
⑧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업종코드 : 1227]
3.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
가. 상기 2.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면허 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대표사와 구성원 모두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두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제한하며, 분담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합니다. 이를 초과할 경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 분담비율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해야 합니다. 입찰참가서류 제출 이후 분담내용이나 지분율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아울러,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체는 반드시 입찰 전에 구성해야 하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공동수급의 경우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으로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계약 시 원본 제출)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0. 27.(월) 18:00
|
[유의사항]
1) 조달청 입찰참가등록 가능시간: 평일 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처리 불가)
2)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가 제출한 후 대표사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대표사 승인은 입찰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단독입찰로 간주합니다.
|
사. 기타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4. 견적서제출 참가신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견적 방법으로써 별도의 견적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견적참가자격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견적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다. 본 견적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제출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견적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견적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견적대리인만이 견적서 제출이 가능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견적특별유의서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입찰 건은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전자공개 수의계약(총액입찰)으로서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는 하지 않으며, 통보된 계약기간 이내에 계약체결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결과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른 낙찰자 결정방법(추첨-나라장터 상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 이용)에 따릅니다.
라.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의 구성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이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이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동작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 될 경우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라. 동작구청 업무사정 등에 따라 계약 체결 이후 폐기 일정 등 과업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 점을 고려하여 입찰에 참여하여햐 합니다.
13. 문의처
가. 용역내용 및 과업지시서 등 사업 문의 : 동작구청 예산회계과 (☎ 02-820-1525)
나. 입찰공고 및 계약 체결 관련 문의 : 동작구청 예산회계과 (☎ 02-820-1525)
다.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방법 문의 : 나라장터(http://www.g2b.go.kr ☎ 1588-0800)
라.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1일
서울특별시 동작구(분임)재무관
|
■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동작구는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비리 및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 부정청탁·금품수수 및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를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
1. 접수부서 : 동작구청 감사담당관(☎ 02-820-1030)
2. 신고방법 : 온라인접수, 전화 및 방문
- 동작구 홈페이지(http://www.dongjak.go.kr/) 행정정보 → 열린감사
※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