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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5012-000 공고일시  2025/10/21 16:05
공고명 서울형 키즈카페 도봉구 둘리쌍문근린공원점 놀이공간 설계 및 기구 제작·설치(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도봉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도봉구
공고담당자 류혜영(☎: 02209138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4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1/14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50,000,000 원
   
추정가격
40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도봉구 재무공고 제2025-132호 

 

서울형 키즈카페 도봉구 둘리쌍문근린공원점 

놀이공간 설계 및 기구 제작·설치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서울형 키즈카페 도봉구 둘리쌍문근린공원점 놀이공간 설계 및 기구 제작·설치 

  나.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6. 7. 31. 

  다. 사 업 비 : 금45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마. 공고기간 : 2025. 10. 21.(화) 11. 14.(금) 

  바.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1) 일    시 : 2025. 11. 14.(금) 10:00 ∼ 17:00 (시간 엄수) 

    2)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 및 인터넷 접수 불가) 

    3) 접수장소 : 도봉구청 아동청소년과 아동청소년친화팀(도봉구 마들로 656, 5층) 

  사. 제안서 평가 일시 : 2025. 12. 10.(수) 14:00 (예정) 

입찰참가업체는 제안요청서, 과업 내용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신축 건물 내 조성되는 놀이시설[2026.4월 건축 준공 예정]로, 발주청에서는 현장 여건(건축 준공 일정 등)에 따라 사업기간을 단축 또는 연장할 수 있음  

사업기간 내 설계, 제작·설치 및 어린이 놀이시설 설치검사(합격증 발급)까지 완료하여야 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① 입찰공고일 기준 10년 이내 실내놀이터(키즈카페) 또는 노유자시설(아동 관련 시설만 해당) 설치 단일건당 사업비 1억원 이상의 수행실적이 있는 업체 

      단일 건으로 1억원 이상으로 최근 10년간(공고일 기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정부투자기관 또는 지방공기업, 지방자치단체 출자기관, 공공기관 이외에서 시행한 실내놀이터(키즈카페)·노유자시설(아동관련시설만 해당) 설치 실적(제작·설치·납품을 준공한 실적에 한함) 

      ※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 대한 실적은 실적증명서로 한다. (실적은 공고일 전일 준공 또는 납품 완료된 것으로 함)  

      ※ 공공기관 이외의 민간 거래실적은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하며, 특히 필요한 경우 공급받는 자의 증명을 첨부한 거래사실 확인서를 제출하게 할 수 있다.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에서 판단함   

    ② 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 어린이 놀이교육 콘텐츠 연구개발업 또는   어린이 테마파크 기획, 제작, 공급 및 운영업 사업자를 등록한 업체 

    ③ 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 제2항에 의거 관할관청에 신고를 필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 또는 환경디자인분야) 또는「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제18조에 의한 공공디자인 전문회사로 등록을 필한 업체  

    ④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에 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 실물모형및전시물(세부품명번호 60109899901)을 제조물품으로 등록한 업체 

    ⑤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실물모형및전시물(6010989901))를 소지하고,「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확인서는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p.kr)에 등록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⑥「건설산업기본법」시행령 제7조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전문건설업) 등록을 필한 업체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아야 함 

  다. 업체 상호 보완을 위하여 2개 업체까지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을 허용하며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① 대표사업자는 입찰참가자격 가항의 ①, ②, ④, ⑤ 자격을 모두 갖춘 자로 한다.  

    ② 수급협정서는 공동수급체가 각각 작성한 후 대표사가 승인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대표사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뤄져야 함(수급협정 없이 입찰서를 먼저 제출한 경우에는 무효처리) 

    ③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구성원 각각은 해당 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여야 함. 

       ※ 면허(등록)가 필요한 공동도급에 대하여는 면허(등록) 미보유자와 공동수급체를 구성하게 해서는 아니된다. 

    ④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기타 자세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함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등 제출 구비서류(※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입찰참가 등록서류 <순서대로 편철> 

    ① 입찰참가 신청서 1부(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②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대리인일 경우) 각 1부 

    ③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④ 보안 서약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확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신인도 각서 각 1부 

    ⑤ 사업자 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 1부.(인감으로 원본대조필, 공동수급체 포함) 

      - 놀이교육 콘텐츠 연구개발업 또는 어린이 테마파크 기획, 제작, 공급    및 운영업 사업자 등록한 자  

    ⑥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에 한함, 공동수급체 포함) 

    ⑦ 인감증명서 1부(법인의 경우 법인 인감, 공동수급체 포함) 

    ⑧ 사용인감계 1부(사용인감 사용시, 공동수급체 포함) 

    ⑨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원본대조필) 각 1부 

      - 산업디자인전문회사신고필증 또는 공공디자인전문회사신고필증, 중소기업확인서, 실물모형 및 전시물을 제조물품으로 등록한 업체 확인 증빙자료(나라장터 출력),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실내건축공사면허증 각 1부 

    ⑩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공동수급체 포함) 

    ⑪ 공동수급 협정서, 대표자 선임계, 합의각서 각 1부.(공동수급 시) 

    ⑫ 실적증명서 원본 1부 

      - 공고일 기준 10년 이내 실내놀이터(키즈카페) 또는 노유자시설(아동 관련 시설만 해당) 설치 단일건당 사업비 1억원 이상의 수행실적 

    ⑬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인감도장(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 지참 

 

  나. 제안서 제출서류 

    ① 제안서 제출서 1부 

    ②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정량적 지표) 각 2부 

    ③ 제안설명서(정성적 지표) 각 10부 

    ④ 입찰가격제안서 및 가격산출계산서, 세부산출내역서 각 1부 

       (※별도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  

    ⑤ USB 1매(발표용 제안설명서, 사업수행능력평가자료 모두 PDF로 제출) 

    ⑥ 신용평가등급확인서 2부 

    ⑦ 재해예방체계 및 안전관리규정/지침/매뉴얼 현황(자유서식) 2부 

 

5. 낙찰자 결정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2025. 4. 30.)에 의거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배점(100점)=기술능력 90점(정량적평가(20)+정성적평가(70))+입찰가격 10점 

   ※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제안요청서 참조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함 

  나. 업체현황평가에 필요한 서류를 위조, 변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무효와 함께 관련규정에 따라 향후 입찰참가 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도봉구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영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 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 내용은 원칙적으로 수정, 변경, 보완할 수 없습니다. 

  다. 제출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사 부담으로 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을 체결할 예정임에 따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 서류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입찰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도봉구 재무과(담당 채금병 주무관 ☎ 02-2091-2713)로, 제안서 관련 문의사항은 도봉구 아동청소년과(담당 류혜영 주무관 ☎ 02-2091-385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0월 21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