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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5114-000 공고일시  2025/10/21 16:01
공고명 2025년 공익림가꾸기사업-1지구 실시설계용역
공고기관 화천군산림조합 수요기관 화천군산림조합
공고담당자 김희경(☎: 03344132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1 16:2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2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0/2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634,000 원
   
배정예산
4,634,000 원
   
추정가격
4,212,727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화천군산림조합 공고 제2025-35호 

 

기타공사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1일 

화천군산림조합장 

 

1. 입찰(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사  업  명 

 2025년 공익림가꾸기사업-1지구 실시설계용역 

사 업 위 치 

 화천군 간동면 유촌리 산38-38 외 3필지 

사 업 면 적 

 18.04 ha 

사 업 기 간 

착수일로부터 20일간 

 

기초금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4,634,000원 

4,212,727원 

421,273원 

 

 

가.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견적서제출 개시 

2025. 10. 21.(화) 

16:00 

견적서제출 마감 

2025. 10. 24.(금) 

16:00 

개 찰 일 시 

2025. 10. 24.(금) 

17:00 

개 찰 장 소 

 우리조합 입찰집행관 PC  

 

 

나. 현장 설명 및 설계서 열람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제3항의 규정에 따라 현장설명을 생략함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 

    ※ 열람 및 문의 : 화천군산림조합 산림관리과 (☎ 033-441-3232) 

 

다. 하자담보책임기간 및 하자보수보증금률 :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에 따름 

 

2. 입찰(견적)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제1항 규정에 의거 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사항증명서의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화천군에 소재한 업체로서, 

나. 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 다음의 면허를 등록하고 기술자 보유 조건을 충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산림기술의 진흥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산림기술용역업((산림경영 또는 종합)[업종코드 4167 또는 4166]) 

 ○ 「산림기술의 진흥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별표5] 규정에 의한  산림기술자를 보유한 업체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 

마. 전자견적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전자입찰참가자격 등록을 완료한 업체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아니하는 업체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 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 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의 정보가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5.1. 개정시행)의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용역·물품은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추정가격 2천만원 초과인 용역·물품의 경우) 또는 90%(추정가격 2천만원 이하인 용역·물품의 경우)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전자입찰 결과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른 낙찰자 결정방법(추첨)에 따릅니다. 

※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 적용(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라. 계약체결은 낙찰자 결정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화천군이 시행한 청렴계약제를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별도 청렴이행각서에 대표자가 서명한 후 제출하고, 청렴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입찰공고서, 설계서(설계 설명서,내역서,도면등)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강원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결과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공고 및 집행에 관한 사항 : 기술지도과 (☎ 033-441-3232) 

   2) 설계내역 및 과업내용 등 문의 : 산림관리과 (☎ 033-441-3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