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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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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4107-000 공고일시  2025/10/21 15:52
공고명 2026년 부안교육지원청 늘봄·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 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부안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고선주(☎: 06358074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0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012,022,000 원
   
추정가격
1,012,022,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렴계약, 미래교육을 위한 깨끗한 약속”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63호 

 

2026년 부안교육지원청 늘봄·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 운영 용역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6년 부안교육지원청 늘봄·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 운영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에 관한 사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2026년 부안교육지원청 늘봄‧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 운영 용역 

용역내용 

과업내용서에 의함 

입찰방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공고기간 

2025. 10. 21.(화) ~ 2025. 12. 1.(월) 

계약 이행기간 

2026. 1. 1.(목) ~ 2026. 12. 31.(목) 

늘봄·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기초금액 

금1,012,022,000원(부가가치세 제외, 부가가치세 면세용역임) 

 ※ 기초금액은 순수 프로그램 위탁 운영료를 의미하여 인건비가 78%임. 

  (「고용보험법(제77조의6)」에 의한 보험료 포함. 교재비, 수용비는 포함되지 않음)  

 ※ 약 금액은 12개월(2026. 1. 1.~2026. 12. 31.)을 기준으로 하며, 2026년도 예산 확정후 계약 효력이 발생하고 계약이 체결된 후 실제 용역 이행내용 (강의 시간)에 따라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1. 24.(월) 10:00 ~ 2025. 12. 1.(월) 10:00(G2B 전자접수) 

제안서 제출기간 

2025. 11. 24.(월) 10:00 ~ 2025. 12. 1.(월) 10:00 

(토요일, 공휴일 및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제안서는 평일 근무시간 중(월․화․목 : 09:00~18:00, 수․금 : 08:30~17:30)에 제출 가능하며 접수시간 이전이나 이후에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우편 및 FAX 접수 불가(토요일 및 공휴일 제출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출처: 부안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늘봄지원센터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2025. 12. 3.(수) 14:00, 부안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 

※ 부안교육지원청 사정에 따라 일자, 시간, 장소 변경 가능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5.(금) 11:00 이후 입찰집행관 PC 

기타사항 

이번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으로 계약 이후 의회의 예산심의 결과 예산의 삭감이나 감액이 있을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용역물량의 조정 및 계약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번 입찰의 계약의 효력과 용역기간은 예산이 배정된 이후 발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일정은 우리교육지원청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사전 통지 예정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정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우리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늘봄지원센터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https://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안서를 제출하였으나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와 가격입찰서는 제출하였으나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모두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다. 본 입찰은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 총액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춘 자로서 정관 또는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사업의 종류에 방과후학교 또는 교육사업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비영리법인의 경우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목적에 방과후학교 위탁 운영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법인허가증,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해당 증빙자료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마친 사람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조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보 시 정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우리교육지원청에 세입 조치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제안서 설명회 및 우리교육지원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예정가격결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7.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방법: G2B 나라장터 전자제출 

    2) 제출기간: 2025. 11. 24.(월) 10:00 ~ 2025. 12. 1.(월) 10:00 

     ※ 가격개찰은 상기 제출 기간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결과에 따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함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기 바람 

    4) 유의사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26조에 의거한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의 연기공고의 경우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나. 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 11. 24.(월) 10:00 ~ 2025. 12. 1.(월) 10:00       

            (토요일, 공휴일 및 점심시간 제출 불가) 

    2) 접수장소: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늘봄지원센터 

    3) 제출방법 : 직접제출(우편 및 FAX 제출 불가)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제안서 제출 시 대리인 관련 제출서류 

①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이 안 되어 있을 경우 

 - 신분증 지참, 위임장, 재직증명서 제출 

 ※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제출 시에는 조달청에 등록된 사용인장으로 날인해주시기 바라며, 미등록된 경우에는 인감증명서와 사용인장계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상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 

 

  

   4)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 신청서[서식1] 1부 

      나)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다)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서식2], 서약서[서식3],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서식6] 각 1부 

      라)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서식4] 1부 

      마)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각 1부(대리인 접수시 필요, 신분증 지참)_제안요청서 서식 참고 

      바) 사용인감계[서식5], 법인인감증명서(조달청에 미등록된 인감을 사용할 경우) 각 1부 

      사)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법인등기부 등본 각 1부 

      아)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자) 제안서 10부(원본 1부, 9부는 업체명 가림(블라인드) 처리)_제안요청서 서식 참고 

      차)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해당되는 경우)_제안요청서 서식 참고 

      카)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1부_제안요청서 서식 참고 

      타)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미제출시 제안서 평가항목 배점 적용) 

      파)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1부_제안요청서 서식 참고 

     * 입찰 관련 참고서류는 입찰공고 이후에 발급한 자료로 제출 

 

    5)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우리교육지원청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8.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가. 일시: 2025. 12. 3.(수) 14:00 

  나. 장소: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 

   ※ 우리교육지원청 사정에 따라 설명회가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다.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설명회 방법: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설명(15분 내외) 후 질의응답(15분 내외)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제안서 평가결과 80점 이상인 경우 적격업체 선정  

  바. 유의사항 

  -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으로 진행 

  - 제안서 발표자는 신분증 및 제안서 제출 시 교부된 접수증, 위임장(발표자가 대표자가 아닐 경우 대표자 위임장 필수), 재직증명서를 반드시 지참 

  - 해당 서류가 없거나, 제안서 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은 경우(정해진 시간에 도착하지 못한 경우 포함)에는 정성평가에서 항목별 최저점을 부여함 

  - 발표 자료는 별도로 준비할 수 있으나, 발표내용과 제안서의 내용은 같아야 하고, 발표내용과 제안서가 상이할 경우 제안서의 내용이 우선 

 

9. 가격개찰 

  가. 일시: 2025. 12. 5.(금) 11:00 이후 

  나. 장소: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우리교육지원청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우리교육지원청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10.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함) 

  다.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라. 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8장에 입찰유의서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 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서식7】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자치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내용을 준수하지 않으면 부정당업자 제재 및 계약해지의 사유가 됩니다. 

  다.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교육지원과 늘봄지원센터(☎ 063-580-7412, 7414) 

    2) 입찰에 관한 문의: 행정지원과 재정담당(☎ 063-580-7473) 

    3) 입찰관련비리 및 불공정행위의 신고: 행정지원과 감사담당(☎ 063-580-7458) 

    4)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 문의: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2025년  10월  21일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재무관 

 

 

 

우리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사업은 안전․공정․투명․청렴을 최우선으로 중요시하며, 

계약과 관련하여 어떠한 금품·향응·편의제공도 요구하거나 받지 않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약등과 관련하여 부당한 요구가 있을 경우 감사담당(☏ 580-7458)으로 제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식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생 년 월 일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부안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 호 

입 찰 일 자   

2025년    월    일 

입   찰   건   명 

2026년 부안교육지원청 늘봄‧방과후학교 위탁 운영 용역 

입찰보증금 

면제(지급각서로 대체)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생 년 월 일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 사(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참가하고자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년  월   일 

 

                                           신청인(업체명)                   (인)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  

 

[서식2]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모든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 참가하거나 수의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대해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귀하 

 

 

[서식3] 

 

서    약    서 

 

  본 법인(단체)은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에서 추진 중인 늘봄·방과후학교 위탁 운영 용역을 위한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서 래의 사항을 확인하고 관련 법령과 귀청의 공고 내용에 동의하고 수용함을 확약하오며, 귀청의 내부절차에 의한 조사·평가수행상의 제반 결정 등에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귀청의 위원회의 결정에 따르며, 선정 제반 과정에서 성실한 자료제출과 제반협조에 성실히 임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부안교육지원청에서 요구하는 관련 서류를 제출함에 있어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작성하고 그 제출사항이 틀림없으며, 만약 부정한 방법 또는 허위로 제출한 사실이 발견 되었을 때에는 낙찰자 대상에서 제외 또는 취소,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등 어떠한 제재 또는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제안 내용에 있어서도 사실과 다르게 허위 또는 과장이 확인된 경우, 평가(선정)위원회의 결정을 전적으로 감수하고 그에 따른 귀청의 손해 발생 시 배상한다.) 

 2. 선정방법은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자체 심의기준으로 선정할 것에 동의하며 이에 따른 심의규정·방법·결과 등에 문제를 제기하지 않는다. 

 3. 평가위원회에서 정한 보완 및 조정 제시 또는 기타 요구사항이 있을 시에는 협조하 수용한다. 

 4. 본 입찰 참여 추진과 관련하여 청을 방문하거나 관계서류 작성에 따른 법인(단체)의 노력에 대하여 어떠한 대가를 요구하거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5. 본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청을 대상으로 불법·부당한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협조하여 선의의 경쟁을 한다. 

 6. 본사가 최종 계약업체가 된 경우에는 공고의 승낙사항 및 본사의 제안내용을 준수하며, 늘봄·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 학교사정으로 변경되는 계약내용이 있는 경우 학교의 의견을 반영한다. 

2025.    .    . 

                                      제 안 자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  

 

[서식4]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2026년 늘봄·방과후학교 위탁 운영 용역 기관 선정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유출·오용·남용으로부터 사생활의 비밀 등을 보호하도록 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수집·이용됩니다. 

 

 1. (개인정보 처리의 법령상 근거)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2. (정보주체의 권리) 

   지원자는 자신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제4조 및 제35조부터 제38조까지 규정에 따라 열람·처리·정지·정정·삭제·파기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을 위반한 위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에 따라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 항목) 

   지원자의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학력 및 경력, 자격 등 

 4.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방과후학교 운영 위탁 강사 및 기관 검토, 제안평가위원회 심의 자료로 활용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추후 선정이 확정된 지원자에 한해 성명, 연락처, 학력 및 경력 등이 방과후학교 강사 소개 자료로 학부모 및 학생에게 제공됩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및 이용 기간) 

   지원자의 개인 정보는 자료 보존 기간 만료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거부)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할 경우 해당 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처리됩니다. 

 

▣ 위의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합니다.        □예  □아니오  

▣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합니다.                                □예  □아니오 

▣ 고유 식별 정보 처리에 동의합니다.                                □예  □아니오 

 

2025.    .    . 

 

신청자  성명               (서명 또는 인)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  

  

 

[서식5] 

 

사 용 인 감 계 

 

 

법 인 인 감 

 

                                 

사 용 인 감 

 

 

 

 

        위의 인감(사용인감)을 귀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의 계약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행위에 사용하기 위하여 제출하오며, 본 인장을 고의 또는 과실로 위법 부당하게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본사)에게 있음을 서약합니다. 

 

2025.    .    . 

 

                            상호 또는 법인명칭: 

                            주              소: 

                            대      표      자:         �� (법인인감) 

 

붙임  인감증명서 1부.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 

 

[서식6]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예     (        ) 

 :아니오 (        ) 

 

(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