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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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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4318-000 공고일시  2025/10/21 15:25
공고명 2025학년도 대전대신중학교 졸업여행(스키캠프) 위탁용역 입찰공고
공고기관 대전광역시서부교육청 대전대신중학교 수요기관 대전광역시서부교육청 대전대신중학교
공고담당자 김정아(☎: 04258518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04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479,000 원
   
배정예산
40,479,000 원
   
추정가격
36,79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전대신중학교 공고 제2025–19호(2025.10.21.) 

 

2025학년도 대전대신중학교 졸업여행(스키캠프) 위탁용역 입찰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에 따라 2025학년 대전대신중학교 졸업여행(스키캠프) 위탁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2025학년도 대전대신중학교 졸업여행(스키캠프) 위탁용역 

여행기간 

2025. 12. 15.(월) ~ 2025. 12. 17.(수) (2박 3일) 

여행장소 

강원도 정선 일원 

예상인원 

총 131명(학생 122명, 인솔교사 9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여행경비 

숙박비(2박), 식비(7식), 시설이용료(렌탈리프트, 스키강습(7:1, 총6회)), 스키복대여료, 안전요원, 기타경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전세버스, 보험료 제외) 

기초 금액 

금 40,479,000원(금사천사십칠만구천원) 

1인당 309,000원 × 131명, 부가세포함 

※가격입찰서 제출 시 학생 및 인솔교사를 합한 총액으로 투찰 

제안서 및 가격입찰 

제출기한 

2025. 10. 27.(월) 10:00 ~ 2025. 11. 3.(월)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4.(화) 14:00 대전대신중학교 입찰집행관 PC 

기타 사항 

긴급재난 및 전염병 확산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졸업여행을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우편접수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숙식비, 시설이용료, 스키복대여료, 안전요원, 기타경비, 부가세를 포함한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 입찰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하여 당해 사업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우리학교의 졸업여행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 시행령 제4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중에 있지 아니하고 서울, 대전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10-23호, 2010. 8. 17)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정보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위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붙임 내용 등 제반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고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견적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인편제출) 및 가격입찰서(G2B)제출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에 의해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적격업체 확정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제안서(규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 기간 : 2025. 10. 27.(월) 10:00 ~ 2025. 11. 3.(월) 10:00 

     ※ 접수 시간은 평일 08:30~16:00,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습니다.  

  나. 등록 장소 : 본교 행정실(직접 접수, 우편접수 불가, 담당자 ☎ 042-585-1861) 

    1)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기 제출 

    2)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다. 제출 서류 

    1) 제출서류 확인목록 1부.(미비서류 없도록 주의) 

    2) 입찰 참가 신청서(본교 소정 양식) 1부. 

    3) 졸업여행(스키캠프) 용역제안서(본교 소정 양식, 관련 증빙서류 포함) 10부. 

    4) 최근 3년 이내 스키캠프 이행 실적증명서 1부. 

    5)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재표, 세무서발행 등)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         보험 첨부) 

    8)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9)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 1부.(신분증지참) 

    10)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음식물(생산물)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1부 

    11)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1부.. 

    12) 영양사 면허증,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3) 지도자명단,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4) 각서, 확인서, 청렴이행서약서 각 1부. 

    15) 최근 1년이내 개별법령에 따른 위생,소방,전기,가스,승강기등 안전점검결과표 1부. 

    16) 식단표, 객실 배치도(층별 배치도) 각 1부.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안설명회 :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와 장소 

  가. G2B 전자입찰서 제출 기간: 2025. 10. 27.(월) 10:00 ~ 2025. 11. 3.(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4.(화) 14:00 대전대신중학교 입찰집행관 PC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 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가. 입찰 참가업체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2개 이상의 적격업체를 선정 후,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개찰시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며, 적격업체에 한하여 2단계 가격입찰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 후 제안서 평가 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정하며, 개찰 전 제안서 평가 점수 80점 이상에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며, 제안서 적격업체 한하여 2단계 가격입찰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가격 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 개찰결과 동가 발생시 종합평점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점시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의해 결정합니다.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총액 및 학생, 인솔교원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1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유의 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 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2.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자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계약특수조건, 공고사항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다. 한번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안서의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게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대전대신중학교 행정실 담당자 (☎ 042-585-1861)에게 문의 바 

      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서식 1부. 

      2.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표 1부. 

      3.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1부. 

      4. 졸업여행(스키캠프) 용역 제안 서식 1부 

      5.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6. 각서 1부 

      7. 과업설명서 1부 

      8. 계약특수조건 1부 

      9.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10. 청렴계약특수조건 1부 

      11. 청렴이행각서 1부 

      12. 청렴서약서 1부 

 

 

2025. 10. 21. 

 

 

대전대신중학교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번             호 

대전대신중학교 공고 제2025-19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대전대신중학교 졸업여행(스키캠프)위탁용역 입찰공고  

 

 

 

 

 

납            부 

○ 보증금율: 5% 

○ 보 증 금: 금             원정(₩             ) 

○ 보증금 납부방법: 보증서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대전대신중학교의 제한경쟁 규격가격 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공고문에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대전대신중학교장 귀하 

 

 

 

 [붙임 2]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평가점수 

 

 

 

 

 

 

 

 

(100) 

정량평가 

 

(30) 

1.수행실적(스키캠프)              (10점) 

 - 최근 3년가 스키캠프 수행실적(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완료한 초,중,고,특수학교 스키캠프 용역수행 실적) 

최우수: 10회 이상 

10 

 

우수: 7회~9회 

9 

보통: 5회~6회 

8 

미흡: 5회 미만 

7 

2.경영상태                       (5점)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기준비율 :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2.2. 최근년도 유동비율          (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 :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3. 업무이해도    (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3.1. 졸업여행(스키캠프)의 업무이해도 및 입찰공고내용과 과업설명서와 일치성, 적합성 

10 

8 

6 

4 

2 

정성평가 

 

(70) 

4.여행집행수행원 투입방안   (2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4.1 제안업체 인력보유상태 및 스키강습시간 

 4.2 가이드의 자격소지 여부 등 

20 

15 

10 

8 

5 

5. 낙오자처리방안 및 각종사고 대처방안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5.1. 낙오자처리방안 및 각종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및 상해보험가입 등 손해배상의 적정성 

15 

12 

8 

6 

3 

6. 기타 지원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6.1. 기타지원 방안의 우수성, 독창성 

 6.2. 행사진행의 안정성 및 질적 수준 

15 

12 

8 

6 

3 

7. 숙식 제공 방안   (2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7.1. 숙박 및 식당시설의 쾌적성, 안정성, 교통의 편리함, 주변환경 

 7.2. 본교학생 숙소의 독립된 공간확보여부, 객실당 인원수 

 7.3. 일정별 식단 및 위생대책의 전문성, 적정성 

 7.4. 식단표,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생 등) 

20 

15 

10 

8 

5 

합      계 

100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2025.  .  .  

       대전대신중학교(정량, 정성) 평가위원 :                       (인) 

 

[붙임 3]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평 점(점) 

AAA 

-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O, AA- 

A1 

AA+, AAO,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O, AA-에 준하는 등급) 

9.9 

A+ 

A2+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9.8 

AO 

A2O 

AO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O에 준하는 등급) 

9.7 

A- 

A2-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9.6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9.5 

BBBO 

A3O 

BBBO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O에 준하는 등급) 

9.4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9.3 

BB+, BBO 

B+ 

BB+, BBO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O에 준하는 등급) 

9.0 

BB- 

BO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8.7 

B+, BO, B- 

B- 

B+, BO,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O, B-에 준하는 등급) 

8.5 

CCC+이하 

C 이하 

CCC+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7.0 

 

※ 주)1.신용평가등급은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제4조 제4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동 적격심사세부기준 제6조의 적용기준일 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회사채(또는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위의 신용정보업자가 신용평가등급, 등급평가일 및 등급유효기간 등을 명시하여 작성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2. 적격심사대상자의 회사채(또는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에 따른 평점이 다른 경우에는 높은 평점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한다. 

3.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한다. 

4. 점수는 〔별표 1 내지 별표 5〕에 정한 경영상태 배점한도에 따라 해당 등급의 평정점을 적용한다. 

 

  [붙임 4] 

졸업여행(스키캠프)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현장체험학습(스키캠프) 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2. 실적증명서(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사본첨부 

 

3.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   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주) 최근 재무제표 또는 경영상태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 

 

4. 졸업여행(스키캠프)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5. 졸업여행(스키캠프)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다. 스키장 시설 여건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좌석수,위치,위생,가격 등)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 

       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바. 학생안전 계획 제시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                    (서명 또는 날인) 

 

 

대전대신중학교장 귀하  

 

 

 

 

 

 

 

 

 

 

 

 

 

 

〔붙임 5〕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 

      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 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 

      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졸업여행(스키캠프) 일정(일정표 참고) 

  가. 졸업여행(스키캠프)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출발, 도착시간) 

  나. 졸업여행(스키캠프)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3. 숙소에 관한 사항 

  가. 숙박시설 여건(콘도 또는 리조트급 이상) 

    1)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당  

        면적과 투숙 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이동병원 

     ○ 각종 보험가입 사항 

    2) 숙박지의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3) 권장사항 

     ○ 최고급 수준의 콘도 또는 리조트급 이상 

     ○ 단일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이 가능하고 답사지 이동이 편한 곳 

     ○ 음향시설이 잘 되어있는 강당을 보유하고,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 

6. 식사에 관한 사항 

    1) 조․중․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밥, 국 제외) 

    2)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졸업여행(스키캠프)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 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4찬 이상, 중식의 세팅사항은 변경 할 수 없음 

    3)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 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등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확인)을 제출받음 

7.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1)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우천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학생안전사고 발생시 대처 방안 등 

8. 업체별 졸업여행(스키캠프)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1)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2) 각 업체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9.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한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 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붙임 6〕 

 

각        서 

 

 

 

 

본사(인)는 2025년 대전대신중학교 졸업여행(스키캠프)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대전대신학교에서 제시한 기준과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으며 졸업여행(스키캠프) 중 일어나는 모든 학생 안전사고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대전대신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대전대신중학교장 귀하 

 

[붙임 7]  

2025학년도 대전대신중학교 졸업여행(스키캠프) 용역 과업설명서 

 

1. 건     명 : 2025학년도 대전대신중학교 졸업여행(스키캠프) 위탁용역 

 

2. 여행 장소 : 강원도 정선 일원 

 

3. 여행 일정 : 2025년 12월 15일(월) ∼ 2025년 12월 17일(수) (2박 3일간) 

 

4. 예상 인원 : 학생 122명, 교직원 9명. 계 131명(참석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5. 용역 조건 

  가. 여행경비 

     1) 졸업여행(스키캠프) 경비는 다음 사항을 포함한다. 

         가) 숙박 요금 및 식사 요금(2박 7식) 

         나) 시설이용료(렌탈리프트, 스키강습, 스키복대여료 등) 

         다) 안전요원, 기타경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라) 전세버스, 보험료 제외 

      ※ 스키강습은 강사 1명당 7명을 기준으로 한다. 

 

  나. 숙박시설 

     1) 숙박시설은 가능한 콘도급 이상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레크레이션과 워터파크 활동이 가능한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2) 졸업여행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물을 사전 점검하고,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3) 숙박시설에 대하여 영업, 생산물, 화재보험이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4) 숙박시설의 침실면적은 가능한 3.3㎡당 2명 이내로 한다. 

 

  다. 식사(1인 7식; 1일차 2식, 2일차 3식, 3일차 2식) 

     1) 식사는 졸업여행자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균형 잡힌 영양소와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최고급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2) 식사는 국물이 있어야 하고, 반찬은 1식 4찬 이상이어야 한다.  

     3) 학생들에게 제공된 식사는 조․중․석식업체에서 1인분을 보존식으로 보관하여야 한다. 

   

  라. 졸업여행(스키캠프)의 시작과 종료 

     1) 졸업여행(스키캠프)는 졸업여행(스키캠프)단이 집결(학교)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졸업여행(스키캠프) 일정에 의한 학교 도착으로 종료되며 용역 이행완료여부는 인솔교사의 검수에 의한다.  

 

  아. 졸업여행 일정 수행 및 변경 

     1) 여행사는 학교에서 제시한 졸업여행(스키캠프) 일정과 내용에 따라 졸업여행(스키캠프) 기본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졸업여행(스키캠프) 일정에는 졸업여행(스키캠프) 기간이 명시되어야 하며, 학교와 사전 협의하여 작성한다.  

     3) 졸업혀행 시작일로부터 10일 전까지 숙박시설, 식당의 확보 사항 등 기타 여행에 필요한 사항을 포함한 세부일정을 작성하여 관계증빙자료와 함께 대전대신중학교장에게 제출해야 한다. 

     4) 이미 제출한 졸업여행(스키캠프)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가 아니면 변경될 수 없다.  

     5) 졸업여행(스키캠프) 일정이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대전대신중학교에 문서로 변경 승인요청에 의거하여 학교장 승인을 받아야 하며, 사후 입증자료(여행지의 기상 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 등)를 제출하여야 한다.  

     6)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졸업여행(스키캠프)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7) 여행사는 야간순찰경비를 위하여 숙소에 적정한 인원을 배치한다. 

   

자. 낙오자 처리 

     1) 졸업여행(스키캠프) 기간 중 사고는 원인을 막론하고 이탈학생 발생 시 즉시 안전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인솔 책임자와 협의한 후 대전대신중학교에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차. 사고에 대한 책임 

         가. 졸업여행(스키캠프)을 이행함에 있어 여행사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여행사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나. 여행사는 졸업여행(스키캠프)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여행사가 부담한다. 

 

  카. 용역대가 지급 및 정산 

     1) 용역대가지급은 졸업여행 완료 후 계약상대자의 대가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2) 기타 용역계약체결 이후 실제 참가 인원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여행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한다.  

  타. 기타 

     1)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여행업 표준약관에 의거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대전대신중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2) 졸업여행(스키캠프) 용역업체로 선정된 여행사는 졸업여행(스키캠프)에 필요한 예약, 졸업여행(스키캠프)지역 및 방문 기관 확보, 졸업여행(스키캠프)의 안내 및 알선, 졸업여행(스키캠프)의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제반사항을 세부일정표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파. 졸업여행 일정표 

연번 

날짜(요일) 

운영시간 

 

   

 

 

 

12월 15일 

(월) 

1일차 

~ 11:30 

* 리조트도착 / 객실배정 / 점심식사 / 의류분출 

* 강사배정 / 장비렌탈 / 슬로프 집결 

* 1차 스키 & 스노우보드 기초교육 

(슬로프 교육은 2시간 진행됩니다) 

* 휴식 석식 

* 2차 스키 & 스노우보드 실기교육 

* 자유시간 취침 

 

 

12:30 ~ 14:00 

 

 

14:00 ~ 16:30 

 

1 

 

 

 

18:00 ~ 19:00 

 

 

19:00 ~ 21:00 

 

 

21:00 ~ 

 

 

 

 

 

12월 16일 

(화) 

2일차 

~ 07:40 

* 기상 개인정비 

* 조식 교육준비 

* 3차 스키 & 스노우보드 실기교육 

* 중식 휴식 

* 4차 스키 & 스노우보드 실기교육 

* 석식 및 자유시간 

* 야간 슬로프 이용 희망자 - 슬로프 자유연습(5차 강습) 

 

 

07:40 ~ 09:00 

 

 

09:00 ~ 11:00 

 

2 

11:40 ~ 14:00 

14:00 ~ 16:00 

 

 

17:40 ~ 19:00 

 

 

19:00 ~ 21:00 

 

 

 

12월 17일 

(수) 

3일차 

~ 07:40 

* 기상 개인정비 

* 조식 자유스키 & 보딩 준비 

* 6차 스키 & 스노우보드 실기교육 / 점심식사 

[조기퇴소자 의류 장비반납 , 리프트권 반납] 

 

3 

07:40 ~ 09:00 

09:00 ~ 16:00 

 

 

 * ※ 상기 사항은 기본적인 일정이며, 현지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끝. 

 

 

 

 

 

 

 

 

[붙임 8] 

 

졸업여행(스키캠프) 용역계약 특수조건   

 

대전대신중학교 

 

제 1 조(총칙) 대전대신중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목적) 이 계약은 “갑”이 졸업여행(스키캠프)를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졸업여행(스키캠프)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 갑”과 “을” 쌍방이 졸업여행(스키캠프)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국내에서의 졸업여행(스키캠프) 실시에 필요한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이어야 하며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으며 영업, 화재보험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침실배정은 가급적 8층 이상의 침실은 배정하지 아니하며 타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혼합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③ 숙소는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④ 상기 시설의 침실 평면도를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⑤ 졸업여행(스키캠프)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3.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4.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5. 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6. 법인 인감 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7. 통장 사본 1부. 

      8. 졸업여행(스키캠프) 비용내역서(견적서) 1부. 

      9. 식단표 1부. 

     10. 객실배치도 1부.  

     11. 교육일정표(프로그램) 

     12. 계약담당자의 주민등록증 사본 1부. 

     13. 스키캠프장 현황표. 

     14.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5.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식사 등) ① 졸업여행(스키캠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제 6 조(졸업여행(스키캠프)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졸업여행(스키캠프)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졸업여행(스키캠프)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졸업여행(스키캠프)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행사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졸업여행(스키캠프)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을”은 졸업여행(스키캠프)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등 졸업여행(스키캠프)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행사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한다. 

 

제 7 조(졸업여행 행사) ① 학생 122명, 인솔교사 9명(참가자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제11조의 행사인원 변경 시에는 계약금액을 행사인원 중 유상대상으로 나눈 1인당 여행금액을 산출한 후 증감된 여행인원 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한다. 

 

제 8 조(사고자 처리) ① 행사기간 중 부상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스키캠프행사단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 9 조(사고)  ① 스키캠프행사 중 안전사고 ․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을”은 상기 사고 등이 스키캠프행사기간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 10 조(졸업여행 경비 지급) ① 본 졸업여행(스키캠프)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시 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제 11 조(계약이행보증) ①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납부하고,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에 의한다. 

 

제 12 조(구급약품 휴대) “을”은 학생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3 조(책 임) ① 졸업여행(스키캠프)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졸업여행(스키캠프)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 14 조(기타) ①“을”은 졸업여행(스키캠프)에 필요한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졸업여행(스키캠프) 일정의 변경 및 응급사태시 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5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끝. 

 

 

 

 

 

 

 

 

 

20    .     .    

 

 

 

 

 

                                             제안업체:                    (인) 

 

 

 

 

〔붙임 9〕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제2002-13호(2002.2.5.)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약해제 등을 감수하겠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계약이행 내용을 그대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청렴계약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 계약담당공무원등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 시 감수해야 하며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1이 규정은 2002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10〕 

청렴계약 특수조건 

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제2002-14호(2002.02.05)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을 받은 자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3월 1일 이후 수의시담 및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11〕 

졸업여행(스키캠프) 용역 청렴이행 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계약이행」이 쾌적한 교육 환경조성과 사회발전 및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고, 교의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공고기관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사항에 대하여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이행각서를 제출합니다.  

   ㅇ계약건명 : 2025학년도 대전대신중학교 졸업여행(스키캠프)위탁용역 

   ㅇ 번 귀 교에서 발주한 위 계약을 도급 받아 추진하면서 관계령에 규정된 내용과 절차에 따라 책임감을 갖고 성실하게 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ㅇ 다음 사항을 위반할 시에는 어떠한 제재 조치도 감수하겠습니다. 

    -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법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포함)등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위 청렴계약 이행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어떠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인) 

 

 

대전대신중학교장 귀하 

〔붙임 12〕 

  청렴서약서 

 

  당사는「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계약이행」이 쾌적한 교육 환경조성과 사회발전 및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고,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수의계약 및 계약 이행 등의 과정에 참여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청렴계약 사항을 준수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이행각서를 제출합니다. 

 ○ 계약건명 : 2025학년도 대전대신중학교 졸업여행(스키캠프)위탁용역  

   1. 관계 직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위 사항을 위반할 시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부패·공익 

신고센터 

 

(1588-5708) 

 

 

2025.  .   . 

 

                서약자  업체명:                 대표:        (인) 

 

대전대신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