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 공고 제2025-74호
청소 외부 위탁용역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 청소 용역
나. 용역기간: 2026. 1. 1 ~ 2027. 12. 31. (24개월)
다. 용역장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충열로 142번길 24-16(우두동 291-2번지)
라.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금822,888,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투찰 전 과업지시서 등 입찰 관련 규정ㆍ법규를 확인 후 응찰하고,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 정부정책에 따라 진행되는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한 정규직 전환 추진 시, 용역근로자에 대한 정규직 전환 절차가 완료 될 경우, 계약이행 기간 중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이 단축 될 경우 용역비 정산 후 계약을 종료합니다.
※ 기초금액은 용역기간 동안에 대한 산출금액이며 계약체결 또는 착수일이 지연될 경우 실제 근로기간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계약방법 및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으로 전자입찰로 진행합니다.
나. 계약방법: 전자입찰, 총액입찰, 적격심대사상, 제한(지역)경쟁
다. 제출기간: 2025. 10. 21.(화) 14:00 ~ 2025. 10. 30.(목) 14:00
라. 개찰일시: 2025. 10. 30.(목) 15:00
마. 개찰장소: 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 입찰집행관 PC
바.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개찰 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 및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강원특별자치도에 둔 자
다.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1162]신고를 필한 자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위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하며, 본 입찰은 공동수급협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3%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은 발주기관에 귀속됩니다.
5. 예정가격의 경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3%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내용」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 이상인 평가기준에 의하며,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지역제한 입찰이므로 지역업체 참여도는 만점을 부여합니다.
라.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를 위한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이내 완성(준공)된 청소분야의 용역 이행실적이며 기준은 금822,888,000원 이상입니다.(건축법 시행령 [별표1]에서 정한 업무시설, 판매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의료시설, 교육연구시설, 운수시설, 수련시설의 청소용역 실적으로 각 계약건 당 실적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자의 선택에 따라 재무비율평가 또는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를 받은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로 통지받은 자는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 이행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용역근로자 보호조치
가.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의 해지ㆍ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임금지급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단순노무용역 계약에서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나.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매월 모근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조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사후 정산하며,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출내역서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 기초가격 작성 시 계상된 보험료(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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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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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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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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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7,24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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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9,57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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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2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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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계약내역서에 법정 정산과목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각 사업부서 감독관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준공검사 시 정산받은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4271호, 2023.12.21)
라. 사후정산이 아닌 다른 보험료 항목(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등)은 착공계 제출 시 해당 용역명으로 가입한 가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모두「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등의 안전보건관리 의무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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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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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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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계약상대자는 중대 재해예방을 위해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조건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붙임1 참조)』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최종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착공(착수) 전 안전보건관리계획서(붙임2 참조)를 제출하여야 하며, 아래의 주요목록 사항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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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사업의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주요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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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용 방안
․ 안전보건관리 활동 계획
․ 안전보건교육 계획
․ 유해화학물질 관리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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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호구 지급관리 계획
․ 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 작업관련 실적, 작업자 이력,자격,경력 현황
․ 최근 산업재해발생 현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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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낙찰자는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충실하게 이행하여야 합니다. 발주자가 재해예방을 위해 동 계획서의 보완을 요청할 수 있으며,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기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입찰공고 조건,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계약사무처리요령 등 관련 회계예규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다.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G2B)전자입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계약의 유효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025. 3. 31.까지로 합니다. 다만, 계약만료 후 다음 계약체결 전까지 발주기관이 계약 유지관리를 요청할 경우 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용역비의 계산은 최종 계약단가를 적용하여 일할 정산합니다.
사.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아. 기타 문의사항
- 용역 및 과업관련 문의: 총무과 시설담당 033-248-7690
- 공고 및 계약관련 문의: 총무과 계약담당 033-248-7625
2025. 10. 21.
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 계약담당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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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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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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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 소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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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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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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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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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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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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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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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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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명, 성명, 연락처 (휴대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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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 내 사업 책임자의 안전보건 관리 준수 여부 확인, 확보의무 관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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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사업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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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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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본인은 해당 사업의 수급인으로써, 본 사업에 근로하는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 확보의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안전보건관리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① 작업별 안전보건관리 점검은 작업 기간에 따른 주기적으로 실시하여야 한다.
②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작업 배치 전 교육 이수 여부를 확인한다.
- 교육 미 이수자 작업배치 금지(도급인 담당자에게 사전 교육 신청을 문의한다)
③ 항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건강상태(음주여부, 65세 이상 고령자, 고혈압 등)를 확인한다.
④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에게 작업 시작 전 작업방법, 위험요인, 안전작업 대책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하고 교육한다.
⑤ 해당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의 지급 및 착용 상태를 확인한다.
⑥ 작업 중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불안전한 행동 및 상태 유무를 감독하며, 안전수칙 미 준수 자에 대하여 개선하도록 교육한다.
⑦ 작업 후 현장 정리정돈 및 청소상태를 확인한다.
20 년 월 일
서약자(업체 대표) : O O O (서 명)
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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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해당업체 양식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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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업체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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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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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체명: ○○건설 (대표자 김 ○ ○)
(☎: 032-000-000, 01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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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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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금액: 금000,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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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장소: ○○선수촌 외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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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 투입 종사자수: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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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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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 ○ (☎: 032-000-000, 01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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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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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치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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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치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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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인)
안전
보건
조치
실행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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➊ 유해·위험작업 승인 대상
(산업안전보건법 제63조)
- 유해·위험 작업 개시 전에
작업허가서 사전제출 및 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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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 비대상
※ 안전작업허가서 발급대상 유해 · 위험작업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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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 물질이 들어있거나 들어 있었던 용기▲펌프 또는 배관 등과 같은 기기의 개방 또는 분해 ▲인화성물질 주변 용접·절단 또는 불티 등이 발생하는 화기작업 ▲밀폐공간 출입(저수조) ▲굴착·전기·고소작업 ▲중장비·방사능 사용작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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➋ 위험성평가
(산업안전보건법 제36조, 제63조)
- 유해·위험사항에 대한 위험성 감소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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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작성예시】
1. 페인트 도장(뿜칠 작업)
① 줄타기 작업 중 떨어질 위험
② 사다리 작업 중 넘어질 위험
③ 페인트 작업 중 위험
(신나 혼합 시 화재 위험/ 공기 중 분출로 호흡기 노출/ 작업장 외 낙진으로 인한 피해)
【기타 추가사항 및 특이사항 별지 첨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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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관리 대책
【작성예시】
1. 작업명
①
②
2. 작업명
①
②
【기타 추가사항 및 특이사항 별지 첨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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➌ 사용 기계 · 기구, 설비 종류 및 관리계획
(산업안전보건법 제63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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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예시】
- 기계·기구 및 설비 대장 작성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사용 전 안전점검 실시
(사용 전 점검항목 리스트 작성)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주기적 점검 실시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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➍ 안전점검 및 조치사항
(산업안전보건법 제63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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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보호구 지급현황(대장) 및 착용 준수 여부
□ 준수 □ 미준수
- 작업장 안전 수칙 준수 여부
□ 준수 □ 미준수
- 추락위험이 있는 장소의 작업일 경우 2인 1조, 작업발판, 안전대 걸이 시설 등을 설치 후 작업 준수 여부
□ 준수 □ 미준수 □ 해당없음
- 로프작업 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작업 실시 여부
□ 준수 □ 미준수 □ 해당없음
- 차량탑재용 고소작업대(스카이) 사용 시 안전조치 실시 여부(안전검사, 안전대 걸이, 아웃트리거 설치, 신호수 배치 확인 등)
□ 준수 □ 미준수 □ 해당없음
- 작업장소 내외부 출입금지 조치 등 주변을 안전하게 관리 여부
□ 준수 □ 미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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➎ 안전보건교육
(산업안전보건법 제64조①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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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로자에게 작업 전 안전보건 교육실시 여부
□ 준수 □ 미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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❻ 비상대책 및 대피방법
근로자 숙지 여부
(산업안전보건법 제64조①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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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로자에게 비상 시 대응방법 및 대피방법 숙지 여부
□ 준수 □ 미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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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발생→작업중지→초기대응(필요 시)→긴급대피→재해자 응급처리 및 신고→원인조사 및 대책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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