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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87668-002 (정정공고) 공고일시  2025/10/21 10:17
공고명 [변경공고] 김천고등학교 본관 외 3개동 내진보강 설계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김천고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김천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문정현(☎: 05442999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1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0/2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0/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1,967,000 원
   
배정예산
51,967,000 원
   
추정가격
47,242,7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김천고등학교 공고 제2025-43호 

 

[재공고] 김천고등학교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 

(김천고등학교 본관 외 3개동 내진보강 설계 용역) 

 

다음과 같이 전자입찰을 공고합니다. 

2025. 10. 21. 

김 천 고 등 학 교 장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김천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 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433-0611), 감사관실(☎054-805-3234)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청렴행정/신고센터/클린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소액수의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김천고등학교 본관 외 3개동 내진보강 설계 용역 

  나. 위치(건축): 경북 김천시 송설로 90 김천고등학교 내 

  다. 과업기간: 착수일로부터 60일 이내 

  라. 과업내용: 본관(1322㎡), 과학관(689㎡), 역사관(408㎡), 취백헌(66㎡)의 내진보강 설계 

    ※ 내진보강설계의 주안점: 문화유산 학교시설 및 목조건축물이라는 특수성을 고려
(본관 및 과학관은 국가등록문화유산, 취백헌은 김천시 향토문화재이며 목조건축물) 

 

  마. 기초금액: 금 51,967,000원(※ 천원 단위 이하 절사) 

(단위: 원) 

기초금액 

(A=B+C+D)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C) 

손해배상 

공제료 (D) 

구조설계 

실시설계 

소계(B) 

51,967,417 

31,324,794 

15,696,034 

47,020,828 

4,702,082 

244,507 

 

 

2. 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가. 총액견적, 실적제한, 전자입찰(견적제출), 청렴서약제 대상입니다. 

  나. 공동계약은 불허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손해배상책임보험(또는 공제) 가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을 G2B를 통하여 전자계약으로 하며, 계약 이후에도 직접 방문이 필요 없는 무방문 전자계약제에 의합니다. 

  마. 제출기간: 2025. 10. 21.(화) 12:00 ~ 10. 27.(월) 10:00 

  바.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0. 27.(월) 11:00 김천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 장애 발생 시 입찰가격 확인 시간이 연기될 수 있음 

 

3. 과업 설명 

  가.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내용과 붙임의 과업지시서를 숙지하고 현장 실사 진행 후 견적제출에 참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 현장실사 의무 

    1) 본 입찰 참가 희망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까지 반드시 현장 실사를 완료해야 하며, 현장 실사를 통해 현장 조건, 주변 환경, 제약 사항 등을 충분히 숙지하여 이를 입찰 금액 및 계획에 반영한다. 

    2) 현장실사 기간: 2025. 10. 20.(화) ~ 10. 24.(금) 근무시간 중 (08:30 ~ 17:00) 

    3) 현장실사 장소: 경북 김천시 송설로 90, 부곡동 김천고등학교 내 국가등록문화유산 2동(본관, 과학관) 

    4) 현장 제출 서류: 신분증 사본, 명함, 재직증명서 

    4) 담당자 연락처: 054-429-9905(김천고등학교 행정실) 

    5) 현장 실사 보고서를 자체적으로 작성하여 입찰 서류에 필수로 첨부한다. 

    6) 보고서 포함 내용: 현장 사진, 실사 일자, 현장 특이사항 외 다음의 문구를 삽입한다. 

본 입찰자는 현장 실사를 통해 현장 상황을 충분히 파악하였으며, 향후 현장 상황 미인지로 인한 일체의 추가 비용이나 공기 연장을 요청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4. 견적제출 자격(다음 자격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자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아래 기술된 해당 면허 및 조건을 모두 갖춘 자 

    1)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에 따른 엔지니어링사업(구조) 또는 「기술사법」제6조에 따른 기술사사무소(구조)를 등록한 업체로, 「시설물의안전및유지관리에관한특별법시행령」제9조에 의한 건축구조기술사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 

    2) 건축사법 제7조 규정에 의한 건축사면허를 소지하고, 동법 제23조 규정에 의한 건축사사무소 개설 ‧ 등록을 필한 업체 

  라. 공동도급(분담이행)에 관한 사항 

    1)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다. 

    2)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한 자는 상호 면허보완에 의한 분담이행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인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여야 하며, 분담비율은 구조설계 67%, 실시설계 33% 한다. 

    3)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이중등록은 불가하다. 

    4) 공동수급 대표업체는 엔지니어링사업(구조) 또는 기술사사무소(구조) 등록업체 한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기한: 2025. 10. 24.(금) 18:00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으로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나라장터 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최근 5년 이내 3층 이상 조적조 건물의 내진성능평가 또는 내진보강설계 실적이 있는 엔지니어링사업(구조) 또는 기술사사무소(구조) 등록업체 

  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까지 반드시 현장 실사를 완료한 업체 

  ※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거나, 견적서 제출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71호, 2024.01.01. 시행) 제8장,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 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등) 

  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견적제출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견적제출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7.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작성 및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에 의거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며,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낙찰하한선 88%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낙찰자로 선정되고,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합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방식에 의합니다. 

 

8. 기타 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내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72호), 설계서, 기타에 필요한 모든 사항(현장 작업여건 반드시 확인 포함)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는 나라장터(www.g2b.go.kr) 및 김천고등학교 홈페이지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견적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견적서 제출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같은 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견적서 제출 참가 신청자는 견적서 제출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기타 문의사항: 김천고등학교 행정실(담당자 연락처: 054-429-9905) 

 

 

2025. 10. 21. 

 

 

김천고등학교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