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체육회 공고 제2025 - 186호
2026년도 선학경기장
시설관리(청소·경비) 용역 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도 선학경기장 시설관리(청소·경비) 용역 입찰공고(긴급)
나. 용역기간: 2026. 01. 01. ~ 2026. 12. 31.(12개월)
다. 용역범위: “과업지시서”에 의함
라. 기초금액: 금408,196,800원(금사억팔백일십구만육천팔백원) /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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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 전(예산 배정 전) 계약으로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으며, 계약체결 지연 시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 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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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 제한적최저가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다. 본 입찰은 일반(단순노무용역 적용)용역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라. 본 입찰은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대상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써 아래 나 ~ 다.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입찰 마감일 전일 까지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아래 입찰참가 자격을 모두 등록한 업체
①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②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중소기업확인서(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하고 동법 제9조 및 시행령 10조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7611150101),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명번호:9212159901)가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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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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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서류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0. 21.(화) 15:00 ~ 2025. 10. 27.(월) 10:00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문제해결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개찰일시 및 장소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2025. 10. 27.(월) 11:00
나. 개찰장소: 인천광역시체육회 총무회계팀 입찰집행관 PC
다. 기타사항: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6.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기간: 2025. 10. 26.(일) 17:00
나. 공동수급체는 대표업체가 반드시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대표업체는 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자로서 출자비율이 많은 업체 이여야 하며,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라. 기타세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행정자치부 예규)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아울러 입찰참가 행위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에 의해 이 모든 사항을 사전 승낙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적격심사 낙찰제)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의 번호 중에서 견적서 제출시 참가자 전원이 2개의 번호를 선택하여 가장 많은 빈도로 추첨된 번호 4개의 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시행 2024.12.4.][인천광역시 예규 제484호]을 준용하여 평가합니다. 제6조(적격심사자료 제출)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1순위 ~ 일정순위까지 동시에 적격심사 서류 일체를 요구할 예정이며, 동 세부기준“[별표1]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일반용역”에 따라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2024년 10월 발행, N.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으로 적용하고,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 진행 시 공인회계사의 감사보고서 또는 관할 세무서에서 발행 한 재무제표(2024년)를 제출하여야 하며, 비영리법인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에 의합니다.
마.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용역이행 실적이며, 시설관리 용역(청소·경비)으로 최근 5년 내 실적합계액(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최근 7년간)으로 평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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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실적 인정 범위】
1. 시설관리(청소·경비) 실적 = 인정
2. 시설관리(청소), 시설관리(경비) 실적 = 개별실적 불인정
3. 기타사항
가. 청소·경비분야를 모두 포함한 실적만 인정하며, 종합실적인 경우 해당분야 외의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나. 장기계속계약의 경우 연차별계약 준공(계약기간 종료) 실적만 인정하며, 매월 기성실적은 준공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다. 기타 명시되지 않은 실적에 대한 판단은 발주기관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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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단, 민간계약 실적인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함(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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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지역업체 참여도 배점기준의 경우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시행 2024.12.4.][인천광역시 예규 제484호]을 준용합니다.
사. 개찰결과 적격심사대상자는 통보서 접수일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우리회 총무회계팀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제3절에 의거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자. 전자입찰결과 낙찰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결정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 시간까지 우리 회 지정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가. 우리 회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보험료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한다.)에 대하여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시행 2025.7.8.][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7.8., 일부개정]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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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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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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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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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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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0,802,46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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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398,92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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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3,712,58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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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5,393,67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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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시행 2025.7.8.][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7.8., 일부개정]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사후정산을 함에 따라 기성 및 완료대가 지급 시 납입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 시 산출한 보험료에 미달하는 보험료는 최종 완료 시 감액 정산합니다.
다. 반드시 해당 용역의 계약명(용역명)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미가입 시 정산대상입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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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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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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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단순노무용역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실시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시행 2025.7.8.][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7.8., 일부개정]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 검사와 대가지급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적용 대상 용역 건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해야 하므로 발주기관에 착수 및 완료시 감독관 경유하여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익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기타 계약특수조건, 전자입찰이용자약관,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입찰참가업체의전산장애 및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 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문의사항
▷ 입찰 및 계약 관련 사항: 인천광역시체육회 총무회계팀 최순혁(☎032-899-5624)
▷ 용역관련사항: 인천광역시체육회 운영1팀 강소라(☎032-821-5825)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인천광역시체육회경리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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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업체명)은 인천광역시체육회로부터 도급받은 ○○공사/○○용역/○○물품·제조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업체명)은 ○○공사/○○용역/○○물품·제조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고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 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인천광역시체육회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 하고, 인천광역시체육회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업체명)은 인천광역시체육회 ○○공사/○○용역/○○물품·제조를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서 약 자 : ○○회사 대표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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