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고 제2025-285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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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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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수리 하수관로 정비공사(창만2 처리분구) 폐기물처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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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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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탄면 창만리 374-11번지 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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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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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아스콘 7,201톤, 폐콘크리트 197톤 처리 및 운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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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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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10개월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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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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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52,060,000원(추정가격: 금229,145,455원, 부가가치세: 금22,914,54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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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지역제한 및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다. 단독 및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3.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제출기간 : 2025. 10. 24.(금) 10:00 ~ 2025. 10. 28.(화)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0. 28.(화) 11:00 / 파주시 하수도과 입찰집행관 PC
다. 재입찰개찰 : 2025. 10. 29.(수) 11:00이후 (별도통보 없음)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24조에 따라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공고일 이후]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가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기도에 둔 업체여야 합니다.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1253)및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6728) 허가를 받은 업체여야 합니다.
※ 단,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1253)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 건설폐기물수집ㆍ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가’ 목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6728)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적격심사시 증빙자료 제출)
다.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사유로 같은법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5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제외 대상입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합니다.(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공동계약 [분담이행방식만 허용]
가.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분담이행방식에 따른 공동도급(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으로 합니다.
- 분담비율 : 중간처리업 74.17% / 수집〮운반업 25.83%
- 공동수급협정서 마감일시 : 2025. 10. 27.(월) 18:00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거 각 사가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 참가로 간주되어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의 지급 확약으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적격심사는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적격심사 이행능력 평가에 관한 사항
가) 당해용역금액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 중간처리 : 금169,957,183원(부가가치세 미포함)
- 수집·운반 : 금59,188,271원(부가가치세 미포함)
※ 실적증명서에 의하여 평가하므로 실적증명서에는 반드시 중간처리실적, 수집‧운반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하시기 바라며, 이행실적 인정범위 및 인정 여부는 우리시 발주부서(파주시 하수도과)의 판단을 따릅니다.
나)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기준
-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능력 : 24.33톤
- 당해용역 1일평균 처리량 대비 1일 처리능력(중간처리) : 24.33톤
2) 적격심사 경영상태 평가에 관한 사항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확인서로 평가
3) 당해용역 적격업체 평가 시 당해용역 수행능력 중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 능력평가에서 1일 수집․운반능력의 “운반횟수”는 평가기준 [별표]의 <운반횟수 산정기준>을 적용합니다.
4) 지역제한 입찰의 경우는 거리 평가항목을 측정하지 아니하고 만점 처리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적격심사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제한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평가 최고점수인 자로 하며, 적격심사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표준안)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용)를 업체 대표자가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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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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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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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 -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사업 내용‧조건 및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시방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 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를 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용역관련사항 : 파주시 하수도과 강 수(☎031-940-5547)
나. 계약관련사항 : 파주시 하수도과 이미애(☎031-940-5096)
다. 전자입찰이용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2025. 10. 20.
파주시 하수도사업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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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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