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강동구 입찰공고 제2025-148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고덕현대아파트 공공지원 정비사업전문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5개월
※ 다만, 과업기간 내 추진위원회 승인이 나지 않을 경우 추진위원회 승인일까지 용역기간으로 함
다. 사업예산 : 금72,600,000원(금칠천이백육십만원) ※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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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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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마.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바. 공고기간 : 2025. 10. 20.(월) ~ 2025. 11. 11.(화)
사. 현장설명회 참여 및 입찰참가신청서, 사업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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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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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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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 신청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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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제안서 및 가격 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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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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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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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7.(월)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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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1.(화) 10:00 ~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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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21.(금)
14:00~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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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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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청사
지하1층 화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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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과(본관 5층)
담당 제유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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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건축재개발과(본관 5층)
담당 김미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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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청사
2중회의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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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무과에 입찰참가 신청서를 제출하여 접수한 후 사업제안서 및 가격제안서는 재건축재개발과에 제출하며 방문접수만 가능(우편접수 불가) [점심시간 12:00~13:00 접수 불가]
※ 업체 대표자 또는 위임 받은 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등)를 소지한 자 제출 가능
※ 재건축재개발과에 서류 제출 시,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2. 입찰참가자격(아래조건 모두 충족)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공고일 기준으로 국세.지방세 체납사실이 없으며, 입찰참가 등록 마감일까지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아래 조건을 갖추어야 함.(낙찰될 경우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1)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까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제10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정비사업전문관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현장설명회에 참여한 업체
2) 해당 사업을 수행할 법령상 자격을 갖춘 업체
3) 본계약은 단독 및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가능합니다.
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 2개 업체로 제한하고, 구성원 모두 위의 가. 1)을 충족해야 하며 대표사는 참여비율이 50% 이상이여야 함.
② 공동수급체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③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고,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여할 수 없음.
④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공동도급(공동이행)에 의하여 계약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신고·등록 등의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⑤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할 경우 대표사가 대표로 제안하며 참여사별 역할내역을 명시하여야 함
⑥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 참여 업체를 변경할 수 없으며, 업체 간 권리 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 참여 업체는 중복하여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음
⑦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부분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신호)에 의함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임.
6)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입찰에 응모할 수 없다.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 하는 업체
② 제안서 제출 마감일 기준 휴·폐업 및 영업 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와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③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④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다. 입찰참가 제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은 업체(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영업 정지 등 처분기간 중인 업체)
-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라.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3.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관련
가. 입찰참가 등록 서류 (※ 순서대로 정렬하여 재무과 제출)
①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각 1부(신분증 지참)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부
③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④ 응모자격 증빙서류(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부
- 정비사업전문관리업등록증
⑤ 법인등기부등본(말소사항 포함 발급) 1부
⑥ 법인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 시)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 시 사용인감) 지참
⑦ 서약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보안서약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각 1부
⑧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참석인 경우)
⑨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구성인 경우
- 공동수급(공동이행) 표준협정서 1부
- 합의각서 1부
-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위 ②~⑦서류 각 1부
⑩ 기타 입찰참가자격 또는 실적을 증명하는 서류 각 1부
※인감도장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용역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 순서대로 정렬하여 재건축재개발과 제출
① 업체현황 평가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 자기평가서, 입찰업체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참여사업관리자 경력
(자격 등 경력 입증서류 포함), 유사용역 사업수행실적,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등
② 기술제안서(출력물(A4)): 총 12부
- 관리용 2부(업체명 표기), 평가용 10부(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표기 불가),
제안서 내용이 담긴 USB 1매
③ 설명용 PPT자료(출력물(A4)): 총 12부
- 관리용 2부(업체명 표기), 평가용 10부(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표기 불가), 설명용 PPT가 담긴 USB 1매
④ 가격입찰서(밀봉): 1부
※ “사본”의 경우 원본대조필 직인날인 要
다. 제출방법 및 기타사항
1)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직접 방문제출(우편, 팩스 등제출 불가)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대표자의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2) 대리인 제출 시에는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 신분증 및 도장 지참
※ 제출자는 참가업체 해당 제안업체 직원이며, 직원임을 증명하는 서류 지참
3) 대표자 인감이 날인되어 있는 공문서 제출(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서로 인정하지 않음)
4) 제안업체는 제안서 검토를 위해 강동구에서 추가 자료 제출요구가 있는 경우 이에 응해야 하며, 제출 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
5)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6) 사본 서류에는 업체대표자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후 제출
7) 입찰참가자는 입찰안내서, 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특수조건 등 모든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 찰자에게 있음
8)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급하지 않으며 제안사 부담
4. 질의 접수 및 회신
가. 접수기간: 2025년 10월 24일(금)까지
나. 회신기간: 2025년 10월 31일(금)까지
다. 질의방법: 서면질의(이메일)에 한함 - 양식12
1) 접수처: 강동구청 재건축재개발과
2) 전화: 02-3425-8833
3) 이메일: mj00@gangdong.go.kr ※ 이메일송부 후 필히 확인 전화
4) 질의내용 작성하여 이메일 제출
※ 제안요청서에 대한 질의는 반드시 이메일로 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한 사항은 인정되지 않음
※ 이메일 전송오류 등에 의한 미수신은 제안사의 책임으로 간주
5.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및 평가
가. 일시/장소: 2025. 11. 21.(금), 14:00~16:00 / 제2청사 2중회의실
나. 세부사항 제안요청서 참조
6. 현장설명회(공공지원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선정기준, 서울시 고시 제2023-020호)
가. 현장설명회에 참가한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의 경우에 한해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음.
나. 다만, 공동참여의 경우에는 1개 업체가 참여할 수 있음.
7.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서울특별시 강동구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 규칙」, 「공공지원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선정기준」(서울특별시고시 제2023-20호)에 준함.
나. 종합평가 점수[기술능력평가 80점+입찰가격평가 20점]가 80점 이상인 제안서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80점 이상인 업체가 3개 미만인 경우 상위 3위까지 협상적격자로 함
다. 종합평가 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정하고, 기술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 기술평가의 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 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한다. 단, 기술평가점수가 배점이 큰 항목 에서도 모두 동일한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다.
8. 협상절차
가.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결정된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나.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다.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한 날로부터 10일 이내로 하되, 3일 이내에서 조정가능.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동법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참가신청서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 무효로 함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제출 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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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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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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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타사항
가. 입찰서류는 반드시 자격 있는 자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자 부담입니다.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 자료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제안자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다. 본 사업은 천재지변, 발주기관의 사정 등의 사유로 연기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안업체는 발주기관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라. 제출된 자료의 기재 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됩니다.
마. 제안자는 입찰유의서, 제안요청서, 용역계약 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습니다.
바.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제안요청서를 참고 바랍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
▪ 사업내용, 제안서 평가에 관한 사항 : 강동구청 재건축재개발과 김미진(☎ 02-3425-8833)
▪ 공고, 계약에 관한 사항 : 강동구청 재무과 제유경 (☎ 02-3425-5486)
▪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신고: 강동구청 감사담당관(☎ 02-3425-5022)
▪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일
서울특별시 강동구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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