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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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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2633-000 공고일시  2025/10/20 17:29
공고명 진주시 문화사업가 시장분석 및 컨설팅 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진주시 수요기관 경상남도 진주시
공고담당자 송동일(☎: 05574983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0/3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31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0/31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000,000 원
   
배정예산
100,000,000 원
   
추정가격
90,9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주시 공고 제2025 - 2512호  

 

진주시 문화사업가 시장분석 및 컨설팅 운영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2025.10.20. 

진주시 재무관 

 

 

<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 있는 경우 감사관(☎055-749-8094) 및 홈페이지(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 시민광장→신고센터→공직자신고→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진주시 문화사업가 시장분석 및 컨설팅 운영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2025.12.31. 

  라. 용역금액 : 금100,000,000원(추정가격 90,909,091원 + 부가세 9,090,909원) 

  마. 기초금액 : 금100,000,000원(부가세 포함)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법인정관상 목적사업에 해당)인 경우 이윤은 설계 시 적용된 금액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제한경쟁,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3. 공고 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찰 공고 기간 

  2025.10.20. ~ 2025.10.31. 

조달청나라장터 및  

진주시 홈페이지 참조 

가격입찰 

(나라장터 투찰) 

2025.10.24 09:00 

 ~ 2025.10.31. 17:00 

가격입찰은 나라장터(G2B) 

상으로 진행함  

제안서 접수 

 2025.10.31. 10:00 ~ 17:00 

진주시청 문화예술과 

제안서 평가 

2025.11.05. 14:00 

진주지식산업센터 5층 소회의실 

(진주시 망경남길44번길 22) 

 

 ※ 상기 일정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가격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입찰서(가격) 제출기간 : 2025.10.24. 09:00 ~ 2025.10.31. 17:00 

  나. 개찰일시 : 제안서 심사 후 개찰 

  다. 개찰장소 : 진주시 입찰집행관 PC 

가격개찰은 시스템상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됨.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제안서 제출 일정 

  가. 접수일시 : 2025.10.31. 10:00 ~ 17:00 

   나. 장    소 : 진주시청 문화예술과 문화도시팀 (☎ 055-749-8575) 

                 (경상남도 진주시 동진로 155, 진주시청) 

   다. 제출방법 : 방문 제출 (우편, 이메일, 팩스 접수 불가) 

    ※ 가격입찰은 나라장터로 진행하며 추후 우선협상 대상 선정시 가격 제안서 별도 제출 

    ※ 제안요청서의 첨부서식을 사용하여 작성 

 

6. 제안요청 설명회 : 없 음 

 

7.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정/장소 : 2025.11.05. 14:00 / 진주지식산업센터 5층 소회의실 

      (진주시 망경남길44번길 22) 

  나. 발표방법 : 제안사의 사업총괄자(PM)이 제안서 발표 

      ※ 입찰 업체의 수 등 상황에 따라 조정 가능 

  다. 발표시간 : 업체당 25분 이내(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제안서 접수순 진행 

     ※ 상황에 따라 시간을 조정할 수 있음 

  라. 발표순서 : 당일 추첨에 의함 

  라. 유의사항 

   - 제안서 발표시 발표시간(15분)을 초과하거나 제안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표식 또는 발언을 할 경우 감점할 수 있으며, 중대 사안은 평가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평가에서 제외 함 

   - 제안사별 참여인원은 제안 발표자, 보조자 등 총 2인 이내로 제한함 

   - 발표내용과 제안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감점 처리할 수 있으며, 발표내용보다 제안서가 우 

   - 제안 설명회에 참석하지 않거나 파워포인트 자료를 준비하지 못한 경우 평가 대상에서 제외됨 

   - 제안서 접수마감 후 제안 설명회까지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므로 사전 준비  

   - 평가내용은 공개되며, 평가 결과에 대해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평가위원은 미공개) 

   -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정하지 않은 내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을 준 

 

8. 입찰 참가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우리 시의 협상에 의한 계약의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을 수락하고 소정의 입찰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의 사업장 소재지)가 경상남도 내인 업체 

    ※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 대표사업자는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의 사업장 소재지)가 경상남도 내에 있어야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지역제한 미적용 

  나.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는 업체는 제안서를 제출할 수 없음 

  다. 참가기관(업체)은 아래사항 ‘①∼②’호의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함 

  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 으로 등록한 업체  

   ②「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 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비영리법인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에 따라 입찰 참가 가능(비영리업체 생략 가능, 증빙서류 제출)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허용 

  ① 공동수급 참여자는 모두 입찰자격을 충족해야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2개 업체 이내로 하고, 공동수급 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협정서에 대표 사업자를 명시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2025.10.30. 18:00까지 전자(나라장터) 제출 

      1. 대표사 협정서 작성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 해당 공고번호 입력 후 검색 → “공동수급” 열의 “협정”버튼 클릭 → “공동수급협정서작성”화면을 통해 협정서 작성 

      2. 구성사 협정서 승인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승인처리 

      3. 대표사 협정서 전자제출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제출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시 전자입찰서 제출한 내용대로 공동수급협정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대표사업자는 사업예정금액의 50% 이상을 직접 수행해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이어야 함 

  ③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고 공동수급체의 참여인력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으로 참가할 수 없음 

  기타 공동수급 관련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따름 

  ⑤ 입찰서 제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마. 하도급 참여 불가 

 

9. 제출서류 및 제안서의 내용 및 평가 : 제안요청서 참조 

 

10.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의 평가는 기술능력평가(90점)입찰가격평가(10점)로 종합적 평가하며, 기술능력평가정량적 평가분야(20점)는 업무담당자가 평가하고 정성적 평가분야(70점)는 별도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다. 

  나.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들이 평가하며, 위원별 정성적 평가분야 합계점수 중에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둘째자리에서 반올림한다. 

     * 종합평가점수가 동점인 경우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 선정 

     * 기술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정함  

  다.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평가와 가격평가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순위를 정하며, 1순위부터 협상을 통하여 발주처에 가장 유리하다고 인정되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 

  라.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되면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 일정을 개별 통보한다. 

  마.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되면 차순위 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다. 

  바. 제안자는 평가결과 등 제반에 대하여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안서 평가결과의 세부내용과 협상 결과는 공개 하지 않는다. 

  사.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당해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범위 내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다. 

  아. 진주시와 협상대상자의 상호 이견 발생으로 협상이 결렬되어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경우 협상대상자는 이에 따른 소송비용 청구 등 어떠한 이의도 제기 할 수 없음 

  자. 상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관련 규정에 의한 계약 일반조건 등을 준용함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 참가 등록 시 제출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하며, 향후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 발생 할 경우 지급각서상의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함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됨 

 

12. 입찰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 법인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다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같은 규정 제2절-7-나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안전․보건 확보 및 수준평가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 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 기타 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 보상비는 지급하지 않음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지방계약 관련 법령에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관련 회계 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제출된 기술제안서의 내용은 진주시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으며,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로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마. 사업자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미 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바.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함 

  사. 사업기간은 진주시의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아. 문의사항 

    1) 제안서 등에 관한 사항 : 진주시 문화예술과(☎055-749-8575) 

    2)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진주시 회계과 (☎055-749-8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