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02133-000 공고일시  2025/10/20 16:23
공고명 2026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국제교류관 해외기업 유치 및 전시기획·연출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조직위원회 수요기관 재단법인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조직위원회
공고담당자 한재식(☎: 04167402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0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1/10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50,000,000 원
   
추정가격
50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조직위원회 공고 제2025-41호 

 

「2026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국제교류관 해외기업 유치 및 전시 기획·연출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2026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국제교류관 해외기업 유치 및 전시 기획·연출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을 수행할 사업자를 다음과 같이 공개 모집합니다. 

 

2025. 10. 20. 

(재)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조직위원회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6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국제교류관 해외기업 유치 및 전시 기획·연출 용역 

  나. 추정금액 : 금550,000,000원(금오억오천만원)   

 다. 과업기간 : 착수일 ~ 2026. 6. 30.까지 

  라. 공고기간 : 2025. 10. 20.(월) ~ 11. 9.(일) / 21일간 

  마.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고 

  

본 사업의 추정금액은 이윤, 부가가치세를 모두 포함한 금액으로, 모든 참가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면세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3. 입찰참가자격(아래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 요건을 갖춘 자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준공(완료)된 단일계약 건으로 2.8억원 이상(부가세 포함)의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 및 민간단체에서 수주한 조경, 화훼, 전시연출 분야의 실적이 있는 업체 

      ※ 하도급 실적 제외, 공동참여의 경우 참여지분만 인정 

      ※ 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기관에서 최종 판단함 

   2)「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 공고일 현재 기타 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9901]) 또는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4990]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3)「산업디자인진흥법」 제9조에 의거 관할관청에 신고를 필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시각디자인분야, 업종코드 4440) 또는 (환경디자인분야, 업종코드 4442) 또는 (종합디자인분야, 업종코드 4444)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4) 전시회기획 및 대행서비스(세부품명 : 8014198801) 또는 전시부스설치 및 디자인 서비스(세부품명번호: 7215409901) 또는 전시홍보관설치 및 디자인 서비스(세부품명번호: 7215409902)]를 소지한 자 

   5)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전일(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등록을 마친 업체로서, 아래 조건을 갖춘 자 

    ①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용도 : 공공기관 입찰용>을 소지한 자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자 

  나.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상에 「화훼(꽃), 전시(기획), 화훼 장식, 화훼 조형, 조형물 제작, 조경, 실내건축공사, 꽃장식 기능사」 등 위 자격요건과 유사한 항목으로 1개 이상 기재되고 입찰일까지 당일 자격을 유지한 업체로 본 사업을 수행할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다. 하도급을 허용하며, 입찰 참가 신청 시 하도급계획서를 별도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 공동계약(컨소시엄 등) 및 제3자 일괄 재용역 불가  

 

4. 입찰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공고기간 : 2025. 10. 20.(월) ~ 2025. 11. 9.(일) / 21일간 

  나. 제안서 제출 

   - 일    시 : 2025. 11. 10.(월) 10:00 ~ 17:00 <1일간> 

     ※ 마감 시간 이후 및 점심시간(12:00~13:00) 접수 불가 

   - 접수방법 : 방문제출(☎ 041-675-9352)  ※ 택배·우편·E-mail 등 접수 불가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2층 조직위원회 사무실) 

   -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는 업체 대표자가 제출하여야 하며, 신분증 지참하여야 함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 입찰참가신청서란에 대리인을 명기하고 위임장 1부,  

        인감도장(사용인감계)지참 

 

5. 제안서 발표 및 평가 

  가. 일  시 : 2025. 11. 14.(금) 14:00 ~  

  나. 장  소 : 충청남도청 본관 소회의실 304호(충남 홍성군 홍북읍 충남대로 21) 

     ※ 부득이한 사유로 일시·장소 등이 변경될 경우 개별 통지 

  다. 평가위원 : 위원장 포함 7명 

  라. 발표방법 : PT발표(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 제안서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의 역순으로 함 

  마. 기타 자세한 규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에 따름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함  

  나. 입찰보증금은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서류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본 조직위원회에 납부(귀속)해야 함 

 

7. 계약체결  

  가. 협상기간: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 

    - 계약담당자는 해당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따라 10일 안의 범위에서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다. 

  나. 계 약 일 :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 

  다. 계약방법 : 최종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와 사업범위, 계약내용 등에 대하여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따름 

 

9. 청렴계약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취소 사유에 해당됨 

 

10.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에 의거하여 작성요령에 따라 정확히 작성하여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나 제출 서류 미비,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업체에 책임이 있음 

  나. 제출된 서류의 위⋅변조나 제안 내용에 허위사실 등이 발견된 경우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음 

  다. 과업내용 등에 대한 해석상의 차이가 있는 경우 (재)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조직위원회의 해석에 따라야 함 

  라. 제출된 서류는 업체 선정에 관계없이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입찰 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함  

  마. 입찰참가자는 입찰 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기타 관련 회계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서 제출 이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야 함 

  바.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조직위 규정에 따름 

  사. 본 사업 공고에 따른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아. 기타 용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재)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조직위원회 글로벌협력팀(☏041-675-9352)으로 문의 

 

2025년  10월  20일 

 

 

 

(재)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조직위원회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