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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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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99866-000 공고일시  2025/10/20 09:05
공고명 국립소방병원 환자식 및 직원식당 위탁운영 용역
공고기관 국립소방병원 수요기관 국립소방병원
공고담당자 박혜림(☎: 044865203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0/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449,207,030 원
   
추정가격
3,135,642,7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공고문(긴급) 

 

국립소방병원 제2025-5호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0.  

그림입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물품 및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및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시행령」제76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제76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10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우리 병원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개요 

--------------------------------------------------------------------------------------------------------------

1) 

공고번호   

: 

제2025-5호 

2) 

사업명칭 

: 

국립소방병원 환자식 및 직원식당 위탁운영 용역 

3) 

사업예산 

: 

금3,449,207,030원(금삼십사억사천구백이십만칠천삼십원, 부가가치세 포함) 

4) 

계 약 기 간 

: 

2026. 3. 1. ~ 2029. 2. 28.(3년간) 

5) 

사업내용 

: 

첨부된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및 관련자료 참조 

6) 

입찰방법 

: 

일반경쟁(총액) / 협상에 의한 계약 

7) 

기타사항 

: 

하자보증기간 2년 이상 / 하도급 및 공동수급 불가 


첨부된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특기사항 등 관련 자료를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찰 일시 및 장소 

-------------------------------------------------------------------------------------------------------------------- 

가.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 2025. 10. 20.(월) 10:00 

나.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 2025. 10. 30.(목) 10:00 

다. 제안서 평가회 일시 및 장소 : 2025. 11. 6.(목) 10:00(예정), 국립소방병원
(병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3. 제안서 제출방식 

-------------------------------------------------------------------------------------------------------------------- 

가. 전자입찰 대상 

나. 제안서는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며,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는 담당자 이메일(hrimpark@naver.com) 제출 

다. 청렴계약제 적용대상 입찰 

라. 용역에 따른 기술적 문제나 추가 비용 지급은 없으며 낙찰금액에 포함된 것으로 간주함 

마.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투찰)금액의 100분의 2.5 이상을 이행보증보험증권으로 등록마감시각까지 납부하여야 함(전자납부 진행 후 증권 사본 제출) 

바.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은 본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사.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가격입찰서 중 하나의 서류라도 제출하지 않은 자는 자동으로 실격 처리함 

 

4. 입찰참가자격(아래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본 입찰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특수조건 등을 수락하고 소정의 입찰 등록을 필한 업체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입찰참가자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최근 3년 내 공정위의 시정명령을 받은 사실이 없는 업체) 

다. 「식품위생법」 및 동법 시행규칙에 의거 집단급식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위탁급식영업(업종코드: 1450)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300병상 이상 종합병원에서 환자급식을 1년 이상 위탁운영한 업체 

마. 선택식단제, 치료식 조리능력, 배식, 위생관리를 수행할 수 있고 국내 의료기관 인증 평가 업무 등을 수행한 경험이 있는 업체 

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사.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5. 제안서 발표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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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발표일시 : 2025. 11. 6.(목) 10:00 국립소방병원 

  ※ 상기 일정은 내부사정에 의하여 변동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일시 및 장소는 대상자에 한하여 개별통보함 

나. 제안서 평가 관련 

 - 발표시간 : 업체별 총30분(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 참석대상 :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업체당 3인 이내로 제한) 

 - 발표순서 : 입찰참가 등록 순서로 결정 

 - 발표자료 : 제안서 접수 시 제출한 프레젠테이션 자료 

 - 제안서 설명은 업체의 실무책임자(PM)가 직접 하여야 하며, 발표자료는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이용하되 동 내용과 제안서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에는 제안서가 우선하며, 평가위원회에서 감점처리될 수 있음 

 - 제안서 발표 시 참석자는 입찰참가업체 소속 임·직원이어야 하며, 그중 발표자(PM)는 공고일 전부터 재직 중인 자이어야 함 

 - 참석자 전원은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함 

 - 기타 제안서 평가와 관련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따름 

 

6. 낙찰자 결정 

--------------------------------------------------------------------------------------------------------------------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동법 시행령 제43조, 「소방청 협상에 의한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등 근거법령에 의거하여 제안서를 평가한 후 사업자를 선정함 

나. 평가방법 

 1) 평가기준 : ‘제안요청서’ 참조 

 2) 평가방법 

  - 분야별 배점 : 기술능력평가 80점, 입찰가격평가 20점 

  - 접수된 제안서에 대한 기술평가는 제안서의 공정한 평가를 위해 기술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실시함 

  - 제출된 제안서를 기초로 제안서 평가 기준에 명시된 부문별 제반평가요소에 대해 우리 병원이 요구한 조건의 적합 여부를 평가함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평가 점수가 기술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68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기술평가 점수는 평가위원이 평가한 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점수를 산술평균하여 평가점수를 산출(기술평가점수 + 입찰가격평가점수) 

  - 협상적격자를 대상으로 기술평가 점수(80점)와 입찰가격평가 점수(20점)을 합산하여 최고 득점자부터 우선협상을 실시 

  - 동점자 선순위 처리기준: ① 종합평가점수 동점시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자 ② 기술평가점수 중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 

  - 기술평가점수 68점(총점수 80점의 85%) 미만의 기관은 가격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평가내용 및 평가위원의 실명은 공개하지 않음 ※ 단, 평가결과는 나라장터를 통해 공개함 

  - 우선협상적격자와 협상결렬 시에는 차(次)순위자와 협상 실시 

  -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음 

  -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 결렬 시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으며 예산금액(부가가치세 포함)을 예정가격으로 간주함 

 

7.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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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입찰 참가서류 

 - ‘제안요청서’ 내 제안서 작성 목차에 의거하여 작성한 A4횡 방향 발표자료(PPT 파일) 

 - ‘제안요청서’ 내 별지서식(가격입찰서, 가격제안서) 

 - 그 외 입찰참가등록서류 

 1. 사업자등록증, 위탁급식영업신고증 

 2. 입찰공고일 기준 병원 사업장의 실적증명서(단, 장례식장은 제외함) 

 3.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4. HACCP 인증서 및 확약서 

 5.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서 

 6. 청렴계약이행서약서 

 7.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의 주민등록등본) 

 8.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9.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 

 

나. 제안서 제출장소 

 - 발표자료 및 입찰참가등록서류 일체 :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 제출 

 -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 담당자 이메일(hrimpark@naver.com) 제출
※ 단, 제안서 평가회 이후 개봉 예정으로, 파일 암호화 및 메일 본문 내 비밀번호 기재 필수 

다. 제안서 평가 시 지참서류 

 - 발표자료 인쇄본 총 10부(원본 2부, 사본 8부) 

 - 제안서가 수록된 USB 메모리 2개  

 

8. 입찰보증금 납부·귀속 및 입찰의 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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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에 참가한 업체는 입찰참가등록(제안서 제출) 시 환자 및 직원식 입찰금액[(연간예정식수 ×제안단가 = 연간예정금액) × 3년]에 100분의 5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보증보험증권은 제안서 접수 마감일로부터 30일 이상 유효하여야 합니다.) 

나. 단, 본 공고문 1페이지 청렴계약에 따른 부정한 입찰 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제3항에 의거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민법상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제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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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건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0.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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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관련 법령 및 입찰 품목에 대한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 등 입찰에 관련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과업지시서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가가 제한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 내용 등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서류 중 허위사실이 있을 시 해당업체의 입찰참가 및 낙찰을 무효로 합니다. 

라. 위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등에 따릅니다. 

마. 입찰 마감 시 입찰자가 없거나, 1개 업체일 경우 재공고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장애 발생 시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본 용역은 하도급을 불허하므로,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진행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아.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립소방병원 운영기획팀 계약담당자(☎044-865-2038) 

 

붙임  1. 제안요청서 1부. 

      2. 과업지시서 1부. 

      3. 계약특수조건 1부. 

      4. 주방설비 및 비품 내역서 1부. 

      5. 긴급입찰사유서 1부.  끝. 

 

위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10. 20.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