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시 공고 제2025-2550호
|
|
|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0. 20.
공주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공주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나.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0개월 (국토교통부 승인기간 불포함)
라. 사업예산 : 금300,000,000원(금삼억원)
|
|
용역기간
|
용역비(원)
|
비고
|
|
1차분
|
3개월(90일)
|
100,000,000
|
장기계속계약
(차수분 계약)
|
|
전체분
|
10개월(300일)
|
300,000,000
|
※ 장기계속계약
※ 본 사업계산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 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비영리법인 또는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이윤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전자입찰, 비예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방식입니다.
나. 가격입찰은 전자로 제출된 것으로 평가합니다.
※ 단독응찰에 따른 유찰을 대비하여, 가격입찰서(서면)를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전자로 투찰 하지 않을 경우 투찰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
※ 나라장터 전자입찰 금액과 사업부서에 제출하는 가격입찰서의 금액은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 중에 있지 않은 사업자로 아래 자격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및 기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나라장터(G2B)에 당해 자격을 유지해야 함
가.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에 의거 산업통산자원부장관에게 건설부문의 도시계획분야 (업종코드 : 3583) 또는 교통분야(업종코드 : 3581)에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거 도시계획분야(업종코드 : 1351) 또는 교통분야(업종코드 : 1345)로 기술사사무소를 개설등록한 업체
나.「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에 따른 정보통신부문(정보통신, 업종코드 : 3572 또는 정보관리, 업종코드 : 3573)에 엔지니어링사업자로 등록한 업체 또는「기술사법」 제6조에 따른 정보통신부문(정보통신, 업종코드 : 1320 또는 정보관리, 업종코드 : 7373)으로 기술사 사무소를 개설·등록한 업체
나.「소프트웨어 진흥법」제58조 및 동법 시행령 제53조에 의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에게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로 신고를 필한 업체
|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 미만인 사업으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에 의해 중견기업 및 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진흥법」 제48조 제4항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비영리법인인 경우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법인설립허가서 등 증빙서류 제출
4. 공동도급 : 하도급 불허
가. 공동수급(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에 의한 입찰이 가능하며, 공동이행시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각각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 2개사 이내이어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제9조 제5항 참조) 이 경우 대표사는 출자비율․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로 합니다.
※ 나)에도 불구하고 분담이행방식은 최소 지분율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다.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도급에 의한 입찰참가 시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하고, 계약체결시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바. 공동수급 형태로 제안할 경우 당사자간 공동으로 책임, 권리, 의무 관계를 명백히 규정하는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를 제출하여야 함
사. 공동수급체 구성 및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적용함.
아. 본 사업은 불법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으며, 만일 불법 하도급으로 적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있으며,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에 따름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0. 31.(금) 10:00
5. 질의 및 답변
가. 기 간 : 2025. 10. 21.(화) ~ 10. 27.(월) 09:00 ~ 18:00
나. 방 법 : 제안서 작성과 과업에 대한 질의는 담당자 이메일(seokmiya@korea.kr)로
질의, 답변은 이메일로 회신
다. 질의조건 및 응답
1) 업체가 제출한 서면질의에 한하여 접수 및 답변
2) 질의서 작성은 1문항당 1페이지 이내로 명확히 알아볼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업체별 1회에 한함
3) 답변은 질의서 답변 기간 내에 e-mail로 회신
4) 질의에 대한 답변 사항은 본 제안요청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라. 문 의 처 : 공주시청 스마트정보과 스마트도시팀(☎ 041-840-8911)
6.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0. 20.(월) 17:00 ~ 2025. 10. 31.(금) 10:00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①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②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7. 제안서 제출 및 접수
가. 제안서 제출 [방문접수]
① 일 시 : 2025. 10. 31.(금) 10:00 ~ 17:00 [발주처 업무시간 외 접수 불가]
② 장 소 : 공주시청 스마트정보과 스마트도시팀(☎ 041-840-8911)
③ 제출방법 :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식문서로 직접방문 제출 / 우편, 이메일, 팩스 접수 불가
④ 제안서 제출자의 신분 확인서류
○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자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 입찰대리인으로 지정되지 않은 자는 다음의 서류
-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신분증 각 1부.
- 인감증명서 또는 사용인감계 1부
나. 제출서류
① 제안서 및 선정방법: 제안서 참조
②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③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8. 제안서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 2025. 11. 5.(수) 14:00 공주시청 집현실 (예정)
※ 발주기관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업부서에서 별도 통보함
나. 발표방법 : 30분 이내(제안설명 : 20분, 질의응답 : 10분)
※ 발표순서는 당일 추첨에 따름
※ 참석인원은 3명 이내로 하며, 모두 제안사의 직원이어야 함.(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필히 지참)
※ 제안발표자는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제안 설명 불참 시 서면평가로 대체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한 이의제기는 불허함.
다. 평가요령 : 제안요청서 참조
라. 개찰일시 : 2025. 11. 5.(수) 18:00 이후
※ 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실시함.
9.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낙찰자 결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②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③ 낙찰자 결정방법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공주시 평가
기준)를 통하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후 협상절차를 거쳐 결정
나. 협상기준
① 제안서 기술능력평가(90%)+가격평가(10%)를 합산하여 종합평가점수를 산출함
※ 기술평가 시 각 평가위원의 평가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하며, 기술능력평가 분야점수가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함
②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③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의 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자로 한다.
④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⑤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⑥ 협상이 성립된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함
다. 협상완료 후 계약체결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르고, 제안서 평가결과에 대하여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안서 평가결과의 공개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거함
라. 제안서의 평가요소는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동 요청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공주시 조례 등 관련
법령 등을 준용함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에 참여하는 사업자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 참가 등록시 제출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하며, 향후 입찰보증금 세입 조치 사유 발생 할 경우 지급각서상의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자격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공주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낙찰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입찰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라.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공주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4.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 입찰참가에 필요한 모든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와 나라장터 상 가격입찰서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이며, 우편 및 팩스, 이메일 접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요령을 숙지하여 정확히 작성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업체에 책임이 있습니다.
라.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낙찰자는 협상성립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청구 금액 (부가세제외)의 2.5%에 상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추정가격 2천만원 이상 용역은「공주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조례」가 적용되므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이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낙찰자는 착수계 제출시 반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사.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센터 ☎ 1588-0800
○ 용역에 관한 문의 : 스마트정보과 스마트도시팀 ☎ 041-840-8911
○ 계약에 관한 문의 : 회계과 계약팀 ☎ 041-840-8112
|
[ 공직 부조리 신고제 운영 안내 ]
금품 ․ 향응 ․ 편의 요구(제공)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
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공주시 기획감사실
청렴감사팀 (☎041-840-2052)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붙임]
|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공주시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공주시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공주시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공주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공주시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 주 소 :
· 기 관 명 :
· 대 표 자 : (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