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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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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59891-000 공고일시  2025/09/15 18:00
공고명 송파책박물관 기획특별전 ‘동화의 시간, 이야기의 빛깔(가제)’ 전시물 제작?설치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송파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송파구
공고담당자 백혜연(☎: 02-2147-24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2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26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9/26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99,500,000 원
   
추정가격
181,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송파구 공고 제2025-149호  

 

송파책박물관 기획특별전 ‘동화의 시간, 이야기의 빛깔(가제)’ 

전시물 제작·설치 용역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송파책박물관 기획특별전 전시물 제작·설치 용역을 아래와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25년  9월  15일 

 

서울특별시 송파구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송파책박물관 기획특별전 ‘동화의 시간, 이야기의 빛깔(가제)’ 전시물 제작·설치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 12. 5까지  

      ※ 전시기간 : 2026. 1. 27.(화) ~ 2026. 8. 30.(일)  

  다. 용 역 비 : 금199,500,000원(금일억구천구백오십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라. 용역내용 : 첨부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 참가자격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 

  - 본 사업은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 대상입니다.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사전심사)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자격 판단기준일 :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 동법 시행령 제31조,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나.「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에 따른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시각디자인분야(업종코드4440)와 환경디자인분야(업종코드4442)를 포함한 종합디자인분야(업종코드4444) 

   다.「건설산업기본법」제9조에 따른 실내건축공사업 면허 보유업체 

   라.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번호:실물모형 6010989901) 또는 전시홍보관설치서비스(7215409902)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마. 공고일 기준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 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바. 고용노동부에서 공표한 ‘산업재해 예방조치 의무 위반업체’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사.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한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한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아. 조속한 업무 수행을 위해 공동수급 및 하도급 허용하지 않음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3.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법령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 제43조, 제44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나. 낙찰자 결정 

     ○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기술능력평가(90%)          및 입찰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하여 합산점수 70점 이상인          업체를 대상으로 고득점 순위 결정에 따라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함 

     ○ 협상 순서는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고, 협상이 성립되지 않을 경우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함 

     ○ 기타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7. 1.) 중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함 

 

 

 

 

4. 입찰 공고 및 제안서 접수 

   가. 입찰 공고 

     ○ 공고 일자 : 2025. 9. 15.(월) 

     ○ 공고 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www.g2b.go.kr) 

        - 송파구청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 

‣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 반영 대상 용역임  

계약상대자(낙찰자)는 계약문서의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계약문서의 산출 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해야함  

- 국민건강보험료   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원, 국민연금보험료    원입니다.  

‣ 대가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함  

 

 

   나.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제출일시 : 2025. 9. 26.(금) 10:00 ~ 17:00 

     ○ 접수 장소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37길 77(가락동)  

                    송파책박물관 1층 (담당: 김예주, ☏ 02-2147-2491) 

     ○ 신 청 자 : 대표자 또는 대표자로부터 위임받은 자가 해야 함 

     ○ 접수방법 : 신청은 직접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함 

        ※ 우편, 팩스, E-mail 등 기타 접수 불가  

        ※ 사업설명회: 제안요청서로 갈음  

   다. 제출서류 

     《 입찰등록 서류 》- 송파책박물관 제출  

        ① 입찰 참가신청서(인감 날인) 1부 <서식 1>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③ 법인인감증명서 및 등기부등본 각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 시 사용인감) 지참 

        ④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신분증 지참) <서식 2>   

        ⑤ 입찰참가자격 증명 서류(인감으로 원본대조필) 1부  

    ※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필증, 직접생산증명서, 중‧소기업확인서, 실내건축공사업 면허 등 원본대조필, 인감 날인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서식 20> 

        ⑦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1부 <서식 23>
        ⑧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등록증 1부 

        기타 입찰참가자격 증명 서류 각 1부  

     《 제안 서류 》- 송파책박물관 제출  

제안서 제출증, 제안서 접수증  

        ② 기술제안서(A3/연출 및 영상제작 계획서 포함) 10부 

          (원본 1부, 사본 9부) <서식 8>  

   - 원본 1부는 업체명 기재 후 대표자 날인하여 별도 제출 

   - 사본 9부에는 업체 인식 가능 표기 금지 

           ※ 원본과 사본이 상이할 경우 원본의 내용이 우선함,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③ 제안서 발표자료(PPT) 2부 (USB 제출: PDF 형식) 

    ※ 제안서 발표자료(PPT)는 기술제안서 내용과 동일하게 작성 

    ※ USB에 기술제안서,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도 함께 담아 제출 

④ 사업수행능력평가서(A4, 무선좌철 제본) 1부  

          -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표지〈서식 9〉 

  - 제안사 일반현황 및 연혁 1부〈서식 10〉 

  - 제안사 조직 및 인력 현황 1부〈서식 11〉 

  - 사업 참여인력 명단[전체] 1부〈서식 12〉 

  - 사업 참여인력 개인별 이력사항 1부〈서식 13〉 

  - 유사분야 사업실적(최근 3년) 1부〈서식 14〉 

  - 사업실적증명서(최근 3년) 1부〈서식 15〉 

  - 제안사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서식 16〉 

  - 신인도 확인서 1부〈서식 17〉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서식 18〉 

  - 사업수행능력 자기평가표〈서식 19〉 

  - 보안서약서 1부〈서식 21〉 

  - 확약서 1부〈서식 22〉 

  - 보유자격사항 등 증빙서류 1부 (※ 해당 없을 시 제출 생략)  

        ⑤ 가격제안입찰서, 가격제안서, 가격산출근거 각 1부 <서식 5, 6, 7>  

          ※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 제출 (※ 업체 인식 표기 금지) 

 

5. 추진일정 

  ○ 용역공고 : 2025. 9. 15.(월)  

  ○ 입찰참가 및 제안서 제출 : 2025. 9. 26.(금) 10:00 ~ 17:00 

 ○ 제안서 평가 : 2025. 9. 30.(화) 14:00(송파책박물관 오픈스튜디오) 

  ○ 협상대상자 선정 및 통보 : 2025. 9. 30.(화) - 평가 종료 후 선정 통보 

  ○ 협상기간 : 협상대상자 선정일로부터 15일 이내 

  ○ 계약체결 : 2025. 10. 13.(월)까지  

     상기 일정과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등 관련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제 3항에 따라 납부 면제받은 자는 제12조 제3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할 경우 지급 확약 문서를 제출해야함.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됨 

7.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의 자격이 없는 자가 참가한 입찰이나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하는 사유에 해당할 경우 무효로 함 

8.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및「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유의서,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제반내용을 숙지․준수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이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제출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선정을 무효로 하며,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하는 등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음 

  다. 본 용역사업 신청과 관련한 소요비용은 신청자가 부담하며, 제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협상결과의 세부내용은개하지 않음 

  라. 제안서 제출 시 참가업체 대표자가 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제출해야 하며, 대리인인 경우에는 대표자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첨부하여야 함 

  마. 입찰 관련사항은 재무과(백혜연 주무관 ☎02-2147-2482),
제안요청서 관련사항은 송파책박물관(김예주 주무관 ☎02-2147-2491)로 문의하시기 바람.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첨부 : 제안요청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