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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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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56688-000 공고일시  2025/09/15 09:17
공고명 이천제일고 공간재구조화 개축 및 리모델링 전기공사 설계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이윤정(☎: 031-639-566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6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2,633,000 원
   
배정예산
122,633,000 원
   
추정가격
111,484,54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 – 171호 

 

전기공사 설계용역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전기공사 설계용역 전자입찰을 공고합니다. 

 

2025. 9. 15.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정착하며, 전자상거래를 통한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http://www.goe.go.kr) 전자민원>신고센터>공익제보센터/공직비리익명제보시스템」 및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이천제일고 공간재구조화 개축 및 리모델링 전기공사 설계용역 

용 역 현 장 

이천제일고등학교(경기도 이천시 애련정로 26) 현장 내 

용 역 기 간 

착수일로부터 건축설계용역 완수일까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9. 16.(화) 18:00 ∼ 2025. 9. 23.(화)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9. 23.(화) 11:00, 이천교육지원청 재정지원팀 집행관PC 

용역 기초금액 

금122,633,000원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추정가격111,484,545원+부가가치세11,148,455원) 

 

   ○ 용역의 세부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의 착수일: 사업부서와 협의 후 결정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입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 업체의 전자입찰에 의한 투찰을 입찰서 제출로 간주합니다.  

  ○ 지역제한(경기도) 전자견적 경쟁입찰입니다. 

  ○ 본 용역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에 의한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 본 용역은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 「전력기술관리법 시행령」 제27조의5에 따라 손해배상책임보험증서 또는 공제증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정당한 자격을 갖춘 계약상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 참가자격 배제처분 대상이 되며, 계약이행 도중 정당한 이유 없이 포기서를 제출하면 부정당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7조 규정에 의한 설계업(전문설계1종) 또는 설계업(종합설계) 로 등록을 필한 자(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경기도에 둔 자(업체)이어야 합니다.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해당하는 용역으로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입찰자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588-0800)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과업 내용 열람 

 

  ○ 본 용역의 과업지시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소 및 안내처: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교육시설팀 담당자 이승헌 (☎: 031-639-5690) 

                    [경기도 이천시 이섭대천로 1311번길 18 3층 행정과 교육시설팀]     

 

 

5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회계예규, 설계용역지침 등 포함)에 관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규정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 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 본 용역의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방식으로 제출하고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발생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판단에 따라 입찰서 제출 기한을 연기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서 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 개찰일시 : 상기 "1항" 참조 

  ○ 개찰장소에서 개찰하며, 개찰과정은 조달청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P.Q 비대상 기술용역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을 적용하며,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 낙찰하한율 87.74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이행실적 평가는 최근 3년간 해당 용역과 동일한 용역(전기설계용역)의 실적을 평가합니다.  

     - 관련협회에서 해당 용역에 대하여 별도로 실적관리를 하지 않거나 관련협회가 없어 실적관리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준공이 완료된 동일용역별 실적누계금액으로 평가하며, 발주자로부터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로 평가 시 기준비율은 최근 연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에 대한 자기자본비율과 유동비율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실시] 

  ○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 ‘12-다’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2절-12-다-1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동 규정 7-나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공개 의무화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이섭대천로 1311번길 18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 용역 내용에 관한 사항 : ☎ 031-639-5690, 교육시설팀 담당자 이승헌 

     - 계약에 관한 사항 : ☎ 031-639-5665, 재정지원팀 담당자 이윤정 

  ○ 본 공고안은 인터넷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주소 : (http://www.goeic.go.kr)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 (http://www.g2b.go.kr) 

 

 

 

 

 

 

 

 

 

 

 

 

 

 

 

 

 

 

 

 

 

 

 

 

 

 

【붙임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 

 

 

 

 

【붙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