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전고등학교 공고 제2025-21호
나라장터입찰공고번호 제 R25BK01055799-000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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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남대전고등학교 임시교사(모듈러교실) 제작 설치 및 임차용역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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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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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대전고등학교는 청렴서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해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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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법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대전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http://www.dje.go.kr)의 민원‧신고센터/부조리․공익신고/Help-Line신고센터란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전시교육청 부조리·공익신고> Help-Line신고센터 안내
.전화신고는 042-616-8196, 인터넷신고는 오른쪽 QR코드 스캔
.부조리․공익신고를 한 신고자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및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비밀보장, 신변보호, 책임감면 등이 보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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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대전고등학교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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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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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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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남대전고등학교 임시교사(모듈러교실) 제작·설치 및 임차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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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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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액입찰,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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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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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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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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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차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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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검사 완료일부터 12개월(2026.1.~202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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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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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및 과업설명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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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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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788,890,000원 [추정가격 1,626,263,636원 + 부가가치세 162,626,364원]
※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부가가치세 면제기관 및 업체는 반드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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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총액입찰, 전자입찰,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계약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입니다.
다. 가격입찰은 나라장터(G2B)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제안서는 발주기관을 직접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마. 본 사업의 과업 특성상 공동도급 및 하도급, 분할납품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일정
가.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기간
1) 가격입찰서(전자) 제출기간 : 2025. 9 15.(월) 14:00 ~ 2025. 9. 25.(목) 10:00
2) 제 안 서(방문) 제출기간 : 2025. 9 15.(월) 14:00 ~ 2025. 9. 25.(목) 10:00
※ 제출기한 내 평일(월~금) 08:00~16:00 방문접수가능(점심11:30~12:30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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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제 출 처 : 남대전고등학교(대전광역시 중구 보문로 111번길 63) 행정실 직접 제출
라. 제출방법 : 제출기한 내 대표자 또는 대리인의 방문 접수만 인정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마. 제안서 제출자 신분 확인
〇 대표자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〇 대리인 : 재직증명서(4대보험 가입증명자료) 및 위임장, 신분증
바. 제출서류(※제안요청서 참조)
①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출력물(동 사용인감계 속 인장 사용)
② 입찰참가 신청서 1부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④ 법인등기부 등본 1부(법인인 경우)
⑤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⑥ 제안서 및 기타 입찰서류 10부(모듈러 교실 조감도, 평면도 등 포함)
⑦ 제안서 파일(PDF)이 담긴 USB 1매
⑧ 기타‘제안요청서’에서 제출 요구한 서류(※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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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빙서류는 원본을 제시하고, 사본으로 제출하는 경우 사본에‘원본대조필’을 대표자가 확인하고 날인해야 함.
※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고하여 제출서류를 누락하지 않도록 유의
다. 제안서 평가 : 2025. 9. 30.(화) 15:00
※ 학사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변경되는 경우 유선 통보
1) 제안서 평가 방법
① 정량적 평가(30점)와 정성적 평가(70점)로 구분하여 실시함.
② 정량평가와 정성평가의 합이 80점 이상인 경우 제안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고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함.
2)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 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라.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0. 1.(수) 11:00(남대전고등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평가를 통해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하며,
가격개찰은 상기 입찰일에도 불구하고 기술 입찰 완료 후 진행되므로 달라질 수 있음.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로서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모듈식학교(물품분류번호:3020178602)]를 제조물품으로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사업자등록을 필하고 모듈러교실 제작‧설치 및 임대 등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자이어야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가격입찰)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본 입찰서 제출업체는 제안요청서 내용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완수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하고, 계약업체가 계약기한 내 완수하지 못하여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5장 용역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우리학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가격)개찰장소 : 남대전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나. 제안서 평가결과 80점 이상 득점한 자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시 가격개찰에서 제외)
다.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개찰결과 가격입찰서가 동가인 경우 규격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규격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경우 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평가항목 점수가 모두 동일한 경우 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해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마. 재입찰 및 재공고 입찰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의거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나라장터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8.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 11장 제2절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12-다-1)’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다.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7-다’에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 대상 용역이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대전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 대전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15장 물품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과업설명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조달청의 경쟁 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공고는 우리학교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 내용 중 의문사항이 있으면 보충정보 제공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주소: 대전광역시 중구 보문로111번길 63 남대전고등학교
나. 용역 및 계약 등에 관한 사항: 남대전고등학교 행정실 (☎042-253-7111)
다.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홈페이지의 [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마. 계약관련 법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moi.go.kr)에서 검색 후 [법령] 탭 메뉴에서, 회계예규 및 조달청 관련 규정은 검색 후 [행정규칙] 탭 메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행정실(☎042-253-7111), 대전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042-616-8151) 및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http://www.dje.go.kr) 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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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9월 12일
남대전고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