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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51801-000 공고일시  2025/09/12 10:02
공고명 2025학년도 건국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건국초등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건국초등학교
공고담당자 김현윤(☎: 062-570-27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132,470 원
   
배정예산
29,132,470 원
   
추정가격
26,484,0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학년도 건국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 용역명: 2025학년도 건국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개찰일시: 2025. 9. 18.(목) 11:00 

 

□ 공고기관: 건국초등학교 

  

 

이 안내서는 건국초등학교가 집행하는 수의계약에서 견적서 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서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행정실(☎062-570-2707)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고서와 과업내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건국초등학교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2025학년도 건국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과업내용서 및 계약 특수조건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제2024-23호, 2024. 12. 3.)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제2024-29호, 2024. 12. 9.)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324호, 2025. 7. 8.)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325호, 2025. 4. 30.) 

 

 Ⅵ.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Ⅶ.  광주광역시교육청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과-7206(2023. 5. 31.)) 

 

 Ⅷ. 청렴계약제 적용 대상 계약(「지방계약법」 제6조의2(청렴서약제))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복지과-11683(2022. 4. 22.)) 

 

 

 

 

건국초등학교 공고 제2025-43호 

 

 

 

2025학년도 건국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견적서 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건국초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다음과 같이 견적서 제출을 안내하고자 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2025학년도 건국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나. 용역기간 및 장소: 2025. 11. 6.(목) - 2025. 11. 7.(금), 비숙박, 충청권(대전, 서천) 

  다. 예정인원: 총 191명(학생 182명, 인솔교사 9명) 

  라. 기초금액: 금 이천구백일십삼만이천사백칠십원(₩ 29,132,470원), VAT 및 부대경비 일체 포함 

  마. 차량대수: 8대(45인승 대형) 

  바. 여행일정: 과업내용서 참조 

 ※ 일정코스는 현지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합니다.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고, 참가인원의 증감 시 정산금액은 1인당 경비×총 참가인원으로 결정합니다. 차량비는 여행 불참자가 발생하더라도 차량 1대당 산출금액이므로 증감하지 않고 정액 지급합니다. 단, 여행자보험료의 경우 출발 3일전까지 사업부서에서 통보한 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합니다. 

 ※ 질병(감염병) 및 긴급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등 학생들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은 청구할 수 없습니다. 연기된 경우 상호 협의에 의하여 일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견적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차량비, 식비, 입장료 및 주차료, 여행자 보험, 알선수수료, 부가세 등 수학여행에 필요한 모든 제경비에 대한 총액 견적입니다. 

다. 지역제한(광주광역시) 견적이며 공동도급 및 지사투찰은 불허합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제4조 및「같은 법 시행령」제2조에 의한 국내여행업(1263)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또는 종합여행업(1261)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계약 체결일까지 제출해야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로 제한합니다.(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라.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 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바. 「지방계약법」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과 붙임의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9. 15.(월) 10:00 ~ 2025. 9. 18.(목)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 견적으로만 집행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조달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견적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견적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이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7. 개찰 

가. 개찰 일시: 2025. 9. 18.(목) 11:00  

나. 개찰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 여부 : 재입찰 허용(별도 통보 없음),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 작성 

 

8.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견적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된 기초금액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88%이상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의 배제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견적 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견적제출 참가 자격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등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광주광역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9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계약 체결 시 확인서 제출) 

마.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지정됩니다. 

 

9.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다.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계약체결시 제출서류 

가. 계약체결시 

 1) 계약서(나라장터 전자계약서로 대체) 

 2)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3)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각 1부. 

 4)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5) 사용인감계(나라장터 등록 인감 사용시 제출 생략) 1부. 

 6)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7) 수의계약각서,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각 1부. 

 8) 수학여행 용역항목별 산출내역서(학생, 교사 1인당 단가 및 총액표시) 1부. 

 9) 수학여행 일정별 세부 내용(차량운영계획, 식사 등) 1부. 

 10)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나. 착수시-여행업체 

 1) 착수신고서(총괄책임자 현황 포함) 1부. 

 2) 여행자보험증권(학생 및 인솔교사, 출발 3일전까지) 1부. 

 3) 전체일정 식단표 1부. 

 4)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및 안전계획 1부. 

 5)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다. 착수시-차량업체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전세버스 교통안전 조회결과 통보서 1부. 

 3) 운행차량 배차확인서 1부. 

 4) 전세버스 출발전 차량안전 점검표 1부. 

 5) 종합보험 가입증명서 1부. 

 6) 기타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라. 착수시-음식점 

 1) 사업자등록증 1부. 

 2) 영업신고증 1부. 

 3) 음식물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4) 식단표 1부. 

 

12. 기타사항 

가. 견적에 응하는 자는 「지방자체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지방계약 관련 법령 및 회계 예규 등에 관하여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견적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 “행정마당→입찰정보”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다. 기초금액 및 계약상대자 결정 등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 최종낙찰자 등)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관련 법령(예규) 및 지침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 “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 “행정마당→입찰정보→입찰정보자료실”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e-고객센터→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마. 기타 견적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건국초등학교 행정실 (☎062-570-2707), 전자입찰용안내는 G2B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9월 12일 

 

 

 

 

건국초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