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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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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53869-001 공고일시  2025/09/11 17:21
공고명 충남스포츠센터 시설관리(안내지원, 경비, 미화) 용역 공고
공고기관 충청남도체육회 수요기관 충청남도체육회
공고담당자 이희재(☎: 041-635-012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1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7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9/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98,667,460 원
   
배정예산
1,598,667,460 원
   
추정가격
1,453,334,055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남도체육회 공고 제2025-47호> 

 

 

「충남스포츠센터 시설관리(안내지원, 경비, 미화) 용역」에 대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충청남도체육회 재무관 

  

 

 가. 용 역 명: 충남스포츠센터 시설관리(안내지원, 경비, 미화) 용역 

 나. 용역기간: 사업착수일 ~ 2027. 12. 31. 

    - 1차년도(’25. 10. 1. ~ 12. 31.) 

    - 2차년도(’26. 1. 1. ~ 12. 31.) 

    - 3차년도(’27. 1. 1. ~ 12. 31.) 

 다. 기초금액: 금1,598,667,460원(금일십오억구천팔백육십육만칠천사백육십원) ※VAT포함
- 1차년도(177,629천원) / 2차년도(710,519,천원) / 3차년도(710,519천원) 

 라. 계약방식: 제한경쟁, 총액입찰, 적격심사제(※공동도급 불가) 

 마. 계약기간: 장기계속계약 

    - 용역기간은 착수일로부터 2027. 12. 31.까지로 하되, 연도별(차수별) 계약 예정 

    - 총액은 예상금액이며, 차수별 계약금액이 확정계약 금액임. 

    - 낙찰자에게 총액은 보장되지 않으며, 계약금액 기준으로 대금 청구 

    - 차수별 계약금액은 물가변동, 충청남도 생활임금 변동 등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 또한, 예산 삭감·집행 불가능 상황 등에 따라서도 차수별 계약금액 변동 가능 

 바. 사업내용: 충남스포츠센터 시설관리 용역 

    - 시설관리 영역(안내지원, 경비, 미화) 용역을 통한 이용자 만족도 제고 

    - 시설물 보안 유지 및 가치 보존 

    - 충남스포츠센터 운영관리 효율성 극대화 

 사. 입찰서 접수 및 장소 

    - 공고(접수)기간: 2025. 9. 11.(목) ~ 2025. 9. 17.(수) 18시까지 

    - 개찰일시: 2025. 9. 18.(목) 11:00 예정 ※ 변동 될 수 있음. 

    - 접수방법: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한 접수 

 

 가. 본 제안 사업의 수행이 가능한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사업자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②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입찰 마감 전일까지 아래 입찰 참가자격을 모두 등록한 자
1)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
2)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3)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 

    ③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확인서 및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 확인기준」에 의거한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와 시설물경비서비스(921259901)’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www.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 없음. 

  나. 현재 해당 관청으로부터 등록취소·영업정지·자격정지 또는 휴업 중인 업체는 참가 할 수 없으며, 용역 완료까지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함. 

 

 

 가. 입찰자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생략한다. 

 나. 접수방법: 조달청을 통한 제안서류 접수 

 다. 제출서류(붙임 서식 참고)
① 적격심사신청서 1부
②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③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 ※ 조달청 발행 이행실적증명서 가능
④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1부 

    ⑤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⑥ 신용평가등급확인서 

    ⑦ 그 밖의 제출서류 

※ 참고사항: 제출서류는 적격심사 대상으로 선정된 낙찰예정업체가 추후 제출 

※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 공고일 기준으로 완성된 용역이행 실적이며, 최근 5년 내 시설관리용역(안내지원·경비·미화) 용역을 합한 통합실적을 제출하여야 함. 

【이행실적 인정 범위】 

1. 시설관리(안내지원·청소·경비) 실적 = 인정 

2. 각 분야 개별실적 불인정 

3. 기타사항 

가. 안내지원·청소·경비분야를 모두 포함한 실적만 인정함. 종합실적인 경우 해당분야 외의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나. 장기계속계약의 경우 연차별계약 준공(계약기간 종료) 실적만 인정하며, 매월 기성실적은 준공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단, 민간계약 실적인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함.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하여 제출)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별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의 4개를 산술평균가격을 예정가격으로 확정한다.  

 ※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이상 일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 

 나. 적격심사 대상자는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995%) 이상으로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하며,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심사한 결과 적격통과점수(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한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한다. 다만, 이외의 경우에는 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한다. 

 라.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자를 말한다)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한다. 

 마. 적격심사 서류제출 요구를 받고 정한 날까지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해당기한 안에 보완·추가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및 보완·추가 제출한 후에도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되는 자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한다. 

 

 

 가. 적격심사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위조·변조·허위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자는 다음과 같이 처리된다. 

   ① 계약체결 이전에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 결정 통보를 취소한다. 

   ② 계약체결 이후에는 “계약집행기준” 제15장 물품계약 일반조건 제7절 “3”에 정한 바에 따른다. 

 나. 적격심사 대상자가 다음 사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한다. 

   ① 적격심사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위조·변조·허위로 작성한 자 

   ② 계약담당자와 협의하지 않고 심사서류의 전부나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자 

   ③ 정당한 사유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한 후 낙찰자 결정 전에 적격심사를 포기한 자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한다.(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나.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입찰보증금을 본회에 귀속한다. 다만, 입찰보증금을 면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하여야 한다. 

 

 

 가. 입찰공고문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법규와 예규 등에 정한 바에 따른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공고문, 지방계약법, 관련 회계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해야 합니다.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음. 

 다. 입찰참가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한다. 

 라.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에 나타나지 않아 이견이 발생한 경우 충청남도체육회 해석에 따름. 

 마. 기타 문의사항은 충청남도체육회 기획조정팀 또는 운영지원팀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과업관련 문의: 기획조정팀 041-635-0125 / 계약관련 문의: 운영지원팀 041-635-0127) 

 

2025년  9월 

충청남도체육회 재무관 

서식 1 

 

 적격심사신청서 

 

[별지 제1호 서식] 

 

◦ 관리번호 : 

◦ 용 역 명 : 

◦ 수요기관 : 

◦ 입찰일시 : 

 

  위 일반용역입찰의 적격심사와 관련하여 적격심사 자기평가표와 제증빙 자료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붙임과 같이 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나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와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에 따라 처리해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입찰자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인) 

 

 붙임 : 제출서류 목록과 관련서류 1부 

충청남도체육회 귀하 

--------------------------------------------------------- 

접  수  증 

1. 관리번호 : 

2. 용 역 명 : 

3. 제 출 자 : 

 

위 용역입찰의 적격심사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접수하였음을 확인합니다. 

.     .     . 

 

           (인) 

 

서식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별지 제2호 서식]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1. 심사대상용역           2. 심사대상자 

관리번호 

 

 

업 체 명 

 

입찰일시 

 

 

대 표 자 

 

전화번호 

 

용 역 명 

 

 

업종구분 

청소( ), 경비(  ), 시설관리(  ) 

정보통신(  ), 폐기물(  ), 기타(  ) 

용역기간 

 

 

3. 회사를 대표하는 연락책임자 인적사항 

입찰금액 

 

 

소    속 

 

예정가격 

 

 

직    위 

 

FAX번호 

 

제출기한 

 

성    명 

 

전화번호 

 

 

 

4. 종합평가 

                                                      (단위 : 점) 

구      분 

배점한도 

자기평점 

심사평점 

해당용역수행능력 

이행실적 

동등이상용역 

 

 

 

유사용역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기술능력 

기술인력 

 

 

 

기술인증 

 

 

 

장비보유 

 

 

 

장비투입비율 

 

 

 

지역업체참여도 

 

 

 

신    인    도 

 

 

 

소     계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입  찰  가  격 

 

 

 

합          계 

 

 

 

결  격  사  유 

 

 

 

총    평    점 

100 

 

 

 

 

서식 3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 

 

[별지 제3호 서식] 

용역 이행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번호 

 

제 출 처 

 

증명서용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신청용 

용역범위ㆍ기준 

(면적ㆍ금액등) 

 

용역 

이행 

실적 

내용 

용  역  명 

 

구분 

청소( ), 경비(  ) 

시설관리(  ) 

정보통신(  ),기타(  ) 

폐기물(  ) 

용역  개요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계약금액 

또는 

 계약면적 

이행실적내용 

비고 

이행기간 

이행실적 

(금액 또는 면적) 

비율 

실적 

 

 

 

 

 

 

 

증명서 

발  급 

기  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인) 

전화번호 

 

주    소 

 

FAX번호 

 

발급부서 

 

담 당 자 

 

 

주 1)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2)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와 기준(면적, 금액 등) 등이 조건에 부합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서식 4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1. 인건비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 하겠습니다. 

: 예     (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 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관련)」, 「최저임금법(제28조 관련)」 벌칙조항을 위반하지 않겠습니다.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서식 5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