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53322-000 공고일시  2025/09/11 15:20
공고명 군위군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 건설사업관리 용역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공고담당자 신정희(☎: 053-670-21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지명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8-21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39,200,000 원
   
배정예산
2,939,200,000 원
   
추정가격
2,672,000,000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공고 제2025-13호     

 

기술용역 입찰 공고 

(PQ 후 가격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군위군 노후상수관망 정비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 

 나. 위    치 : 대구광역시 군위군 6개 읍·면(군위군,소보,효령,의흥,우보,부계면) 

 다. 용역개요 :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41개월간 

 마. 기초금액 : 금2,939,200,000원  

                 (추정가격:금2,672,000,000원, 부가세:금267,200,000원,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장기계속사업으로 금회분 용역비는 12억원정도(부가가치세 포함, 변경될 수 있음)입니다. 

   ※ 용역금액 중 직접경비【주재비(243,396,004원, 부가가치세 별도), 출장비        (7,909,350원, 부가가치세 별도), 차량비(34,701,990원, 부가가치세 별도), 현지       사무원(117,370,741원, 부가가치세 별도), 보고서 제작비(2,206,050원, 부가가치세        별도)】금액은 건설엔지니어링 대가 등에 관한 기준(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실제 소요비용에 대하여 정산처리하며, 낙찰자는 상기금액을 조정 없이 계약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명경쟁(PQ), 적격심사 대상, 장기계속 계약 

  나.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 제5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사업수행능력 평가) 결과 입찰참가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하는 지명경쟁입찰 

 

3.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9. 12.(금) 10:00 ~ 2025. 9. 19.(금) 10:00  

 

4.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9. 19.(금) 11:00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에 있어서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재     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개찰결과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라며, 재입찰 시 또는     취소․변경공고 시 별도로 개별통보는 하지 않습니다. 

 

5.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나.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공고 제2025-11호(G2B 공고번호 R25BK01008901-000)로공고한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안내 공고에서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입찰참가 적격업체로 선정되어 우리 본부로부터 입찰참가 통보를 받은 업체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에는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공동도급의 경우에는 대표사만 투찰이 가능함.)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는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제출시 제출한 내용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의 규정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2025. 9. 18.(목) 18:00) 

  나. 대표자는 나라장터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원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하며,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전자입찰 방법 

 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9. 입찰참가자격 제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작성요령』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3%)를 작성하며, 예정가격 결정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낙찰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의 2장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의 1. 추정가격이 10억원 이상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79.99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 후 종합평점이 92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세부평가기준 심사항목 중 「해당용역의 사업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는 평가 시 제외하며 배점한도(1점)를 부여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점수는 P.Q점수에 반영되었으므로, 배점한도(2점)를 적용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 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10일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등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12. 청렴계약제 시행 

가. 우리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참여 업체는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는 우리시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의무 준수 

  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필요 

  나.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전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필요시 안전보건수준평가표 작성을 위한 자료를 추가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안전보건관리계획서는 아래의 주요 목록 사항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도급사업의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주요사항  

 

 

 

․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용 방안 

․ 안전보건관리 활동 계획 

․ 안전보건교육 계획 

․ 유해화학물질 관리계획 

․ 보호구 지급관리 계획 

․ 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 작업관련 실적, 작업자 이력,자격,경력 현황 

․ 최근 산업재해발생 현황 등 

 

마.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조건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3호 가목에 따라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안전대책을 소홀히 하여 공중에게 위해를 가하거나 근로자 등에게 중대한 위해를 끼친 자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조건 

   

   

   

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②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③ 표준작업계획·작업허가제 등 작업절차 준수 

  ④ 정기 순회점검 및 작업 전 안전미팅(TBM) 실시 

  ⑤ 비상조차 훈련 참여, 정기 안전보건교육 등 실시 등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입찰공고문, 과업이행요청서, 설계도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자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에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전산장애 발생에 따른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은「대구광역시 임금체불 방지 등을 위한 관급공사 운영조례」적용대상 용역입니다. 

 라.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15.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사항 문의 : 상수도사업본부 회계재산과(053-670-2144) 

 나. 설계도서 등 열람 및 문의 : 상수도사업본부 누수방지과(053-670-2323)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문의 :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라. 본 건 입찰공고문 및 개찰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입찰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9.  11.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기업출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