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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52806-000 공고일시  2025/09/10 17:54
공고명 거점소독소 등 운영 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청주시 수요기관 충청북도 청주시
공고담당자 최수지(☎: 043-201-17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8,557,010 원
   
배정예산
358,557,010 원
   
추정가격
358,557,01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주시 공고 제2025- 3838호                                  

용역 입찰공고 

 

 

1. 입찰사항 


 

 

가. 용 역 명 : 거점소독소 등 운영 용역
나. 용역내용 : 거점소독소 등 운영 용역 1식(과업지시서 필독)
다. 기초금액 : 금358,557,010원(부가가치세 면세)
라. 용역기간 : 25. 10. 1. ~ 26. 2. 28. 

   ※ 본 용역은 장기계속사업으로 당해연도의 예산범위 내에서 1차분 용역을 계약하며, 우리시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낙찰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1차분 사업비 : 금222,461,120원(금이억이천이백사십육만일천일백이십원) / 1차분 사업기간 : 3개월 

  

   용역수행에 대한 산출금액은 착수일 및 용역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하여 감액될 수 있으며, 발생상황에 따    라 계약기간이  단축 또는 연장될 수 있음. 

 

  

   • 자세한 용역내용은 축산과 가축방역팀(☎201-2286)에서 반드시 확인 후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실제 용역수행이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라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용역입니다. 

 

2. 입찰 안내 


가. 제한경쟁
나. 적격심사 대상 용역, 전자입찰서 제출 대상       
다.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라. 업종제한, 지역제한    

3. 입찰서 제출 · 개찰일시 안내 

등록개시일 

제출마감일시 

개찰일시 

비고 

2025. 9. 11(목) 

10:00 

2025. 9. 18.(목) 

10:00 

2025. 9. 18.(목) 

11:00 

입찰집행관PC 

 

*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 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한 경우가 종종 발생되오니 가급적 투찰마감 1~2일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어 재입찰 된 경우에는 개찰 당일 16:00 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투찰 하여야 합니다. 낙찰예정자가 없어 계속 재입찰 한 경우에도 별도 통보는 해드리지 않습니다. 

4. 입찰서 제출 및 무효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공고일최신규정)에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입찰‘이 적용 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조달청을 방문,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을 알려 드립니다. 

다. 한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진행되므로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마.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대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제2조, 제12조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사. 업체의 상호(법인명칭,사업자)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이 성명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변경등록을 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무효 처리 됩니다. 

아. 입찰 무효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에 의합니다. 

5. 입찰 참가자격 


 

□ 가 ~ 라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주된 영업소 소재지(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 개인자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의 사업장 소재지를 말함)는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신규 사업자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으로 충청북도 내에 소재한 업체 

나.가축전염병예방법 제5조의 3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7조의 6의 규정에 의한       가축방역 위생관리업(업종코드 : 7740)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5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37조 규정에 의한 소독업(업종코드 : 1192) 등록한 업체 

다. 과업지시서를 숙지하고 과업을 이행할 수 있는 업체 

6. 현장설명(생략) 및 입찰 서류열람 안내 

 

가. 공고일로부터 전자입찰 마감일시 까지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참가자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공고문, 설계서, 과업지시서, 설계설명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 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 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 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 행정안전부 고시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 행정안전부 고시
7)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회계 예규 등 포함) 

   8)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9)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 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시 

      해석에 따릅니다. 

 다. 열람장소(사업부서) : 청주시 축산과 가축방역팀 (전화번호 043-201-2286)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첨단문화산업단지 건물 1층 

 

7.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되며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대비 87.745%이상 최저가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합니다. 

나. 적격심사는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충청북도 공고 제2023-1428호)  [별표1]의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을 적용하여 심사하며,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항목 중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해당용역과 동일한 용역 실적 누계 금액의 비율에 해당하는 등급점수로 평가하고,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축산과 가축방역팀) 의견에 따르며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실적서류 제출 시 축산과 가축방역팀을 경유하여 인정된 서류에 한해 적격심사서류와 함께 회계과로 제출합니다.
- 동일 종류로 인정하는 용역 :“거점소독소 운영용역” 또는 “ 가축방역 통제초소                                 운영 용역”으로 완료된 용역 실적 금액 합계로 평가
- 실적평가 기준금액(추정가격) : 358,557,010원 

라.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평가 방법과 신용평가 방법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항목 중에서 재무비율 평가는 최근 한국은행에서 공표한 “기업경영분석자료” 자기자본비율(40.47%) 유동비율(138.78%)을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평가기준에 따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에 적격심사 서류 원본을 우리 시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일로부터 7일이내 통보  예정입니다. 

바. 지역업체 참여도는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5점을 적용합니다. 

사. 동일가격 입찰한 1순위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적격통과 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처리합니다. 

자. 낙찰자(개찰 1순위자)는 낙찰자 결정일로부터 10일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기시 바랍니다. 

 

8. 보험료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 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다.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금액 포함) 산정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 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를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정산하게 됩니다. 

  -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8,753,175원 

11,111,176원 

1,133,546원 

 

 

9. 용역근로자 보호조치 준수 이행 

 

가. 본 용역은 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계약 시 다음  사항이 포함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서(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작성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것 

    2) 퇴직금, 국민건강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할 것 

    3) 포괄적 재하도급을 하지 아니할 것 

    4)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을 준수하며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법률 벌칙조항을 위반하지 아니할 것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용역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따라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 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및 노무비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 그 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합니다. 

 

 

12. 청렴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이 서약서(업체제출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날인  하여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조세포탈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 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4.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계약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필요한 자격요건 면허의 관련 규정을 따릅니다. 

나. 본 용역 계약의 하도급에 관하여 과업지시서,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후 계약상대자와 발주부서가 협의하여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다. 발주기관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안전 확보 의무 안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 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여야 하며, 견적서(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기타참고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 할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전화 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에 의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가 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지역개발공채 면제대상 제외) 

라. 이 입찰은 채권 양도 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보충정보 제공처 

문 의 내 용 

문 의 처 

전화번호 

비 고 

입찰(공고문, 계약 등) 

청주시청 회계과 

043-201-1734 

 

용역내용(과업지시서,산출내역 등) 

청주시청 축산과 

043-201-2286 

 

전자입찰이용(전산관련) 

조달청 조달전자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입찰 공고 합니다. 

 

 

 

 

 

 

 

 

 

 

 

 

 

 

2025. 9. 10.  

 

 

 

 

 

 

 

 

청 주 시  (분 임) 재 무 관 

 

 

입찰 및 계약과 관련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행정안전부(https://www.mois.go.kr) 고객민원/신고센터/공직비리신고센터 또는 청주시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 청주3.0 정보공개   /감사정보/부조리 신고안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