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52284-000 공고일시  2025/09/10 16:05
공고명 광나루한강공원 특성화 기본구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
공고담당자 백지원(☎: 02-3780-072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2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26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9/26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9,990,000 원
   
추정가격
90,9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 공고 제2025–60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나라장터(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미래한강본부 기획예산과 백지원 주무관(☎ 02-3780-0729) 

  ○ ①입찰참가자격, ②과업내용 등 : 미래한강본부 한강개발기획과 이재륜 주무관 (☎ 02-3780-0632) 

[유의사항] 

전자공고문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입찰공지 포함)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입찰공고문과 첨부물은 상호보완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광나루한강공원 특성화 기본구상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6개월 

  다. 용 역 비 : 금99,99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전자입찰) 

    - 일    시 : 2025. 9. 24.(수) 10:00 ~ 2025. 9. 26.(금) 16:00,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G2B) 

       ※ 입찰참가등록은 2025. 9. 25.(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입찰금액과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 한강개발기획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하며,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이 무효 처리됩니다. 

    -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자『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수단을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 9. 26.(금)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 한강개발기획과 이재륜 주무관(☏ 02-3780-0632) 

                (서울시 성동구 강변북로 257, 미래한강본부 2층) 

 

2.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나.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 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 

  다.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 기준,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자격을 모두 보유한 업체 

     ①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규정에 의하여 건설부문(도시계획)의 엔지니어링 활동주체[업종코드: 3583]로 신고하였거나, 기술사법 제6조 규정에 의하여 건설부문(도시계획)의 기술사사무소[업종코드: 1351]를 개설 등록한 업체 또는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규정에 의하여 건설부문(조경)의 엔지니어링 활동주체[업종코드: 3584]로 신고하였거나, 기술사법 제6조 규정에 의하여 건설부문(조경)의 기술사사무소[업종코드: 1352]를 개설 등록한 업체 

     ②건축사법 제23조 규정에 의하여 건축사 업무신고를 한 건축사사무소 [업종코드: 4817] 

  라. 본 사업은 상기 참가자격 ①과②을 모두 충족하는 자가 단독응모하거나 참가자격 보완을 위해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의 경우, 대표사는 ①항 도시계획 또는 조경 부문의 사업책임기술자 소속업체이어야 하며, 대표사의 참여비율은 60% 이상이어야 함 

       ※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업체에 중복적으로 참여할 수 없음 

       ※ 공동수급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2개 업체 이내로 하여야 하며, 주계약자를 명시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5. 9. 25.(목) 18:00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G2B)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미래한강본부 한강개발기획과 방문제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입찰참가 공문 1부 

  나. 입찰서(별지 제1호 서식) 및 가격제안서(별지 제2호 서식) 각 1부  

    - 모든 서류를 백색봉투 1매에 첨부하고, 밀봉 후 전면에 대표자 날인 

  다. 입찰참가 등록서류 1부  

       ※ 순서에 따라 제출, 공동계약인 경우 구성원 모두 관련 서류 제출 

       ① 입찰참가신청서(별지 제3호 서식)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에 한함) 

       ③ 법인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계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지참 

       ④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업체별 해당서류) 

       ⑤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⑥ (해당시)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1부(별지 제4호 서식), 합의각서 1부(별지 제5호 서식) 

       ⑦ 청렴계약이행서약서(별지 제6호 서식), 확약서(별지 제7호 서식), 서약서(별지 제8호 서식) 각 1부 

       ⑧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별지 제9호 서식) 

       ⑨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별지 제10호 서식) 

  라. 정량적 평가자료 – 2부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순서에 따라 제출, 각 항목별 간지 첨부(표지는 별지 제21호 서식 사용)  

       ※ 공동계약인 경우 구성업체 모두 관련 서류 제출 

       ※ 사본에는 경력 등 확인이 필요한 부분에 형광펜 표시 

       ※ 원본 1부에는 하단에 대표자를 기재 후 관인을 날인하여 제출, 사본 1부는 관인 날인 등 별도의 표기 없이 제출 

       ① 정량적 평가 자체 평가표(별지 제11호 서식) 

       ② 일반현황 주요연혁 (별지 제12호 서식) 및 증빙서류 

       ③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별지 제13호 서식) 

       ④ 참여인력 경력상태(별지 제14호 및 제15호 서식) 및 증빙서류 

       ⑤ 유사용역 수행실적(별지 제16호 서식) 및 증빙서류 

       ⑥ 입찰참가제한 및 업무정지(별지 제17호 서식) 및 증빙서류  

       ⑦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등 증빙서류 

       ⑧ 안전보건 관련 교육 실적 현황(별지 제18호 서식) 및 증빙서류 

       ⑨ 신인도 각서(별지 제19호 서식)  

  마. 정성적 평가자료(발표용 PPT 출력물) 11부 (원본 1부 및 평가본 10부) 

       ※ PPT 표지서식(서식 제22호)을 사용, 원본 1부에는 하단에 대표자를 기재 후 관인을 날인하여 제출하고, 평가본 10부는 관인 날인 등 별도의 표기 없이 제출  

       ※ 장변상철 접착제 제본, 단면 인쇄(반드시 컬러로 인쇄) 

       ※ 발표용 PPT의 슬라이드 및 출력물의 장수는 30장 이내로 작성(간지 제외)  

  바. 정성적 평가자료(pdf, ppt)가 담긴 USB 1개 

  사.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제출시) 

  아. 입찰참가 신청 접수증(별지 제20호 서식)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 별도 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5분) 

       ※ 제안서 설명은 사업책임기술자 또는 분야별 책임기술자가 하여야 하며(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필히 지참), 입찰참가 업체 수에 따라 시간이 다소 조정될 수 있음 

  다. 설명순서 : 평가 당일 제안서 직접 추첨에 의해 결정(타 업체 방청 불가) 

    - 제안설명 불참업체는 입찰참가 등록을 취소함 

  라. 유의사항  

    - 제안서 평가는 서울특별시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하며 제안자는 기술평가 결과에 대해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세부적인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 제안요청서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자치부 예규) 및 「서울특별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준용함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을 따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수행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에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직접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우편 및 택배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제안서는 공문에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의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에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라.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용역특수조건, 과업내용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입찰관련 회계예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제안요청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나라장터, www.g2b.go.kr)에서, 계약관련 자료는 서울계약마당(https://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문서(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사.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10일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