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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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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50825-001 공고일시  2025/09/10 11:19
공고명 2025년 대전대학교 동문멘토 직무 및 채용 박람회
공고기관 대전대학교산학협력단 수요기관 대전대학교산학협력단
공고담당자 홍다혜(☎: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9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9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9/1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년 대전대학교  

동문멘토 직무·채용 박람회 

입찰공고문 

 

 

 

 

 

 

 

2025.09 

 

 

 

 

대전대학교 

취창업진로지원팀 

�� 행사안내 

 

 

  1. 행사목적 

    . 현장 밀착형 박람회 운영으로 지역정주형 인재 양성 및 채용 활성화 

    나. 대학-기업 협력 체계 구축 및 동문 네트워크 활성화  

    다. 학생 개별 맞춤형 취업지원 및 취업역량 강화 

  

  2. 행사개요 

    가. 행 사 명 : 2025년 대전대학교 동문멘토 직무·채용박람회 

    나. 행사일시 : 2025년 10월 28일(화) 10:00 ~ 17:00 

    다. 행사장소 : 대전대학교 맥센터 메인홀 

    라. 참여규모 : 대전대학교 재학생 600명 내외 

    마. 주    최 : 대전대학교 

    바. 주관부서 : 취창업진로지원팀 

    사. 주요내용 

      1) 청년들의 지역 정주 및 지역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 기업 소개 및 홍보 

      2) 참여기업 및 지역기업 채용정보 및 직무 관련 멘토링 부스 운영 

      3) 참여자의 흥미 유발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관 운영 

    아. 박람회 당일 일정표 

 자. 박람회 일정 

연번 

시간 

본 행사 

부대행사 

장소 

비고 

1 

09:00~10:00 

 

동문  

웰컴 부스 운영 

맥센터 1층 

동문기업 안내  커뮤니티 

2 

10:00~10:30 

개막식 

 

맥센터 무대 

대전대학교 충장 

총동문회장 

3 

10:30~12:00 

 

기업 채용상담   

동문 멘토링  

유관기관 상담 

입사지원서 컨설팅 

이벤트 

 

스탬프 투어
음료트럭 

맥센터 체육관 

맥센터 입구 

취창업진로지원팀 

용역위탁 업체 

4 

12:00~13:00 

식사
동문간 자유교류 

동문 웰컴부스
혜화문화관 식당 

5 

13:00~16:00 

스탬프 투어
음료트럭 

맥센터 체육관 

맥센터 입구 

6 

16:00~17:00 

폐막식  

시상 및 경품추첨 

맥센터 무대 

취창업진로 

역량개발원장 

 

 

   3. 프로그램 구성(안) 

동문 멘토링 부스 

채용상담 부스 

박람회 행사장 중앙 위치 (동문기업) 

기업별 1개 멘토링 테이블 제공(약 20~25개) 

원형 테이블 구성 자유로운 동문간 멘토링 유도 

기업표기, 필기구(필요시 테블릿), 간식 등 배치 

 

박람회 행사장 입구 좌측 위치  

   (동문기업 및 일반기업) 

기업별 1개 채용부스 제공 (5개 기업 내외) 

기업 담당자와의 채용상담 및 면접 연계 

 

유관기관 및 취업컨설팅 부스 

이벤트부스 

본부 

박람회 행사장 입구 좌측 위치 

취업컨설팅 부스 1개  

유관기관 부스 3개  

   (동구청, 병무청, 인지어스 등)  

행사장 입구 

무료 증명사진 찰영 

퍼스널컬러 

AI면접기 운영 

행사장 입구 

안내데스크 운영 

기념품 증정  

경품행사 

 

 

 

�� 제안 요청내용 

 

 

1. 과업의 개요 

   가. 사 업 명 : 2025년 대전대학교 동문멘토 직무·채용박람회 

   나.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5. 11. 30.(일)까지(결과보고서 제출일 포함) 

   다. 사 업 비 : 금50,000,000원(부가세 포함) 

   라.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마. 과업내용 : 행사기획 및 운영 총괄, 행사장 구성 및 조성, 부대행사 운영 

 

 2. 과업범위 및 내용  

  가. 과업범위 

     2025년 대전대학교 동문멘토 직무채용박람회의 기획 및 총괄 

      - 행사기획 및 준비, 참여기업 섭외, 관리(기업 자료수합 포함), 디자인, 전담인력, 행사 홍보 등 행사전반 

      * 참여기업 섭외는 대전대학교 동문이 재직중인 기업과 대전 소재의 지역 기업을 우선적으로 섭외 

     행사관련 홍보물 디자인 및 제작 등 

     행사장 구성 및 운영 

      - 행사 참여기업(35개 내외), 프로그램 부스 공간 배치(구축) 및 행사장 조성 

      - 프로그램 운영, 입장 및 동선 관리, 안전관리 등 

     부대행사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이벤트 행사 포함) 

     운영사무국 및 등록데스크 운영(참여기업 관리 및 안전관리 지원) 

        ※ 사업단 협의 하에 운영 변경 가능 

     2025년 대전대학교 동문멘토 직무·채용박람회 행사 관련 설문 및 만족도 조사  

     행사 추진 결과보고서 제출  

     기타 사업시행과 관련하여 주관기관에서 지정하는 사항 등    

  나. 과업의 세부내용 

   

구 분 

주요내용 

기타 

기획 및 총괄 

1) 행사 운영 계획(세부프로그램 등) 수립 및 시행 

 - 2025년 대전대학교 동문멘토 직무·채용박람회 행사 특성을 고려한 운영 계획 수립, 행사장 구성 및 운영, 학생 · 기업 참여 이벤트 등 운영 방안 제시 

 - 행사 추진 계획 수립(사항별 일정 계획 등) 

2) 행사 관련 시스템, 장비, 부스 등 각종 시설물 설치‧관리‧철거 

3) 행사 운영에 필요한 준비사항 전반 

 - 운영 대행사 인력의 특장점을 부각한 전담인력 배치 및 관리, 교육 

 - 행사 준비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 보조 

 - 행사 사용 물품 이동(사업단 물품 등) 

4) 행사장 안전 관리 계획 수립 

 - 안전 관리 계획 수립 및 사후 대처방안 마련 

 - 행사장 및 관람객, 참여자 등 안전대책 확보 및 운영 

 - 안전, 질서유지, 안내, 청소, 주차 등 계획 수립 및 운영 

 

공간구성  

및 관리 

그림입니다.1) 행사장의 공간구성 및 동선 계획 수립  

  - 행사장 Floor Plan(배치도) 계획 등 수립 

  - 행사장 내부 부스 구성 

2) 공간 구성에 따른 행사장 시설물 연출‧구축‧철거    

  - 35개 내외 참여기업 부스 공간, 연계 프로그램 등 프로그램 운영 공간 구축  

  - 행사장 안내 배치도 설치 및 각종 시설물 배치 

  - 부대행사 운영 및 연계 프로그램 공간구성 등 

 

행사운영 

1) 행사 운영 전반에 필요한 사항  

 ① 사전 프로그램 운영 계획 수립(필요시)  

 - 참여기업 섭외 및 기업 소개자료 수합  

  : 참여자(기업-학생) 관리, 운영 일정 조정 등 

② 행사 당일 프로그램 운영 계획 수립 

 - 행사 당일 참여자 등록, 안내, 통제 등 방문객 및 참여자 관리 

 - 행사 현장 프로그램 운영(기업부스, 학생 참여 프로그램, 기타 프로그램 등) 및 관리 

 - 공간(행사장 내‧외) 및 부스 관리, 음향, 무대효과 등 계획 및 지원 

 - 행사장 환경관리(쓰레기 분리수거 및 공간 정리) 등 

 - 시설물 관리는 수리로 보완하며, 파손 시 행사에 지장 없도록 즉시 복구 

③ 행사 종료 사후 관리 계획 

 - 참가자 설문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한 행사 운영 결과 보고 제출 

주관부서와 합의 

홍보 

1) 홍보 계획 수립에 따른 참여자 확대 방안 마련 

 - 단계별 홍보 계획 수립 및 사전 홍보‧마케팅 계획 수립 

 - 사전 홍보 및 참여자 관리 등을 위한 홍보 

2) 행사장 조성에 따른 홍보물, 인쇄물 제작 

 - 행사장 내‧외부의 홍보물 및 인쇄물 등(행사에 필요한 전반 사항) 

 - 교내·외 홍보용 인쇄물 제작 및 설치 등(협의) 

3) 홍보물 배포 및 배치 관리 등   

주관부서와 합의 

기타 

1) 행사 참여기업 등 주차관리(주차권 등) 

 - 참여기업 등 행사장 주차권 구입(협의) 및 주차관리 

2) 기타  

 - 기타 행사 진행에 필요한 사항 

 - 부대행사 기획, 프로그램 구성 등 재학생 대상에 관한 사항 

 - 행사 시나리오 구성 및 작성 

 - 행사운영에 따른 변동사항은 대전대학교 계약담당자 및 RISE사업팀 담당자와 협의를 통하여 진행 

주관부서와 합의 

 ※ 모든 진행과정은 주관부서 담당자와 협의를 통하여 진행 

�� 입찰 및 평가 

 

 

 

1. 사업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참가 자격 

 ①「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에 의하여 참가 자격을 갖춘 사업자. 

 ②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제한받지 않는 자 

 ③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990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④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세부품명번호 10자리 : 8014199001]을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참가등록 마감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⑥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3. 제안서 평가기준 

  가.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80점)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협상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대해 고득점 순으로 최고점수를 얻은 업체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 

  나. 기술능력평가는 제안서평가위원회를 통해 평가 

  다. 기술능력평가 중 정성적 평가분야는 분야 합계 심사 점수 중 최고 점수와 최저 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라.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우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 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함 

  마. 필요 시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 자료를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으며, 제안업체는 이에 응하여야 함  

 

4. 평가분야별 항목 및 배점 기준 

 가. 평가배점 기준 

구분 

평가항목 

세부사항 

배점 

 

 

 

 

 

 

 

(70) 

기술 · 지식능력 

(20) 

- 행사 취지에 따른 추진계획의 적정성 및 행사 이해도  

10 

- 과업내용의 특성 파악 및 수행 범위의 현실성 

10 

기획 및 구성 

(30) 

- 행사 기획 및 컨셉, 연출 구성 능력 및 독창성 

20 

- 사업 추진 의지 및 수행 능력 

10 

운영 및 추진 

관리 

(20) 

- 행사 추진 계획에 따른 인력의 전문성 및 업무 분장  

10 

- 행사 추진 계획에 따른 지원 일정 및 내부 일정 관리의 체계성 

5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유사 행사 수행 실적 

5 

정량적 

평가분야 

(10) 

재무구조 경영상태 

(10) 

 - 기업신용평가등급 (아래 ‘경영상태 평가 세부기준’ 참조) 

10 

가격 평가 

(20) 

 - 입찰가격 평가 기준에 따라 평가 

20 

합  계 

100 

 

  

나. 기업신용평가등급(※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제출) 

신용평가등급 

적용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A1, A2+, A20, 

A2-, A3+, A30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10 

BBB-, BB+, BB0, BB- 

A3-, B+, B0 

BBB-, BB+, BB0, BB- 

9 

B+, B0, B- 

B- 

B+, B0, B- 

8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7 

 

�� 협상 범위 및 계약 체결 

 

 

1. 협상범위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일정 등을 협상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 등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2. 협상 및 계약절차 

    제안서에 대한 평가는 기술능력 평가와 입찰가격 평가로 구분하여 종합평가를 실시  

   최종 종합평가 결과 고득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고, 협상 기간 내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이루어지면 차 순위 업체와의 협상은 생략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 

    선 순위자와의 협상 불성립 시 동일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실시 

    제3순위 업체와의 협상까지 불성립 시 재공고 

    협상대상자와 협상완료 후 계약 체결 

 

�� 제안서 작성 및 제출 

 

 

 1.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 

    제출기한 : 입찰공고 참조 

    규    격 : A4(210mm X 296mm) 

    분    량 : PDF파일 형식, 20페이지 이내(단, 별첨 내용은 분량에서 제외) 

    제출처 및 제출방법 :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 현장제출(세부내용 입찰공고 참조) 

 2. 제안서 작성 

작성 항목 

작성 방법 

Ⅰ. 제안개요 

․ 해당사업의 제안요청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목적, 범위, 전제조건, 제안의 특징 및 장점을 요약하여 기술 

Ⅱ. 제안사 현황 

1. 일반현황 

 - 제안사의 일반현황 및 주요 연혁 등 회사 소개서 

2. 조직 및 인원 

 -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현황을 제시 

3. 주요 사업실적 

 - 제안사의 분야별 주요 사업실적을 제시 

4. 경영상태(재무상태)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증빙자료 첨부) 

 ※ 미제출 시 평가표에 의한 최하점 부여 

Ⅲ. 행사 추진계획 

 

1. 행사 총괄 계획 

 - 사업추진 전반에 대한 총괄 계획 

2. 세부 프로그램 제안 및 수행 계획 

 - 세부 프로그램 제안 및 수행 계획 제시(구체적인 일정과 추진방법 등이 실행 가능한 범위 내에서 제안되어야 함) 

 - 부스운영/부대행사/휴식공간/ 프로그램 구성 계획 등 전체 행사장 조성 계획 

 - 학생·기업 참여 이벤트 제안 등 

3. 인력구성 및 운영 

 - 업무별 인력 투입 및 각 부문별 업무분장 계획을 상세히 제시 

Ⅳ. 사업관리  

1. 관리계획 

 - 사업기간 동안의 학교와의 업무협조, 보고사항 처리절차 

 - 행사관리 및 보고방안 

 * 사업관리계획, 주기적 보고계획, 행사시 예상 문제점 및 대응방안 등 

3. 사업비 산출 내역 

 - 사업비 산출 총괄 내역 및 세부 산출내역 

Ⅴ. 기타 

․ 본 제안요청서에 명시되지 않은 항목 중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추가사항 제시 

 

 

 3. 제안서 평가 및 평가위원회 구성  

    발표평가: 2025. 09. 24.(수) 11:00 예정 

      ※ 평가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제안발표 평가 장소는 개별 통보 

    제안서 평가를 위해 제안 업체는 발주처가 지정하는 일시와 장소에서 제안발표를 하여야 하며, 제안발표에 참가하지 않은 업체는 평가에서 제외함 

    평가위원은 위원장을 포함하여 5인 이상 7인 이내의 내·외부 인사로 구성하며,  

      평가 기준에 의거하여 제안서 평가(서류 및 발표 평가) 

   ❍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 각 1개를 제외한 나머지 점수의 평균수(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로 평가 

    제안설명 발표자는 제안사의 사업총괄 책임자 또는 실제 업무수행자로 하고, 참여자 수는 3인 이내로 하며 제안 업체당 40분(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20분) 이내로 함 

 

 

 4. 제안관련 문의사항 

    입찰 문의 : 대전대학교 RISE사업팀(042-280-4826) 

    사업 문의 : 대전대학교 취창업진로지원팀(042-280-2153) 

 

 5. 작성지침 

    제안요청 내용은 각 요구조건에 대하여 명확하고 상세하게 작성하고 기술적인 설명자료 등의 내용이 많을 경우 별첨 자료로 작성 

    과업수행능력과 재무구조·경영상태 증빙자료는 제안서에 수록하여 파일로 제출(필요 시 별도 파일로 첨부) 

    제안서에는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에 대한 진행 및 피드백 방안이 제시되어야 함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주관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 제안서는 허위 또는 예상으로 작성하지 않아야 하고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되거나 입증요구에 응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평가 대상에서 제외함 

 

 6.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 제안서의 구성은“제안서 내용 및 작성방법”에 명시된 순서에 따라 각각 세분하여 누락 없이 작성하고,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를 제안서의 별첨으로 제출하여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