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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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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50867-000 공고일시  2025/09/10 11:16
공고명 2026년 연천군보건의료원 원내식당 위탁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연천군 보건의료원 수요기관 경기도 연천군 보건의료원
공고담당자 신민수(☎: 031-839-40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30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30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9/30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2,782,460 원
   
배정예산
212,782,460 원
   
추정가격
193,438,6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연천군보건의료원공고 제2025-34호 

 

연천군보건의료원 원내식당 위탁운영자 선정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따라 연천군보건의료원 원내식당 위탁운영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9.  10. 

 연천군보건의료원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연천군보건의료원 원내식당 위탁운영  

 나.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다. 기초금액: 금212,782,46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용역위치: 연천군보건의료원 

 마.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2.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지차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3. 시설 및 현황 

가. 시  설: 영양사사무실, 조리실, 식당, 탈의실 

면적 

인력 

 

식당 

조리실 

영양사 

조리원 

282㎡ 

102㎡ 

180㎡ 

1명 

3명 

 

  • 기  구: 냉장고, 가스밥솥, 5구 버너, 정수기, 오븐, 에어컨, 식탁, 의자 등 

   • 병상수: 52병상  

 나. 급식인원(직원 및 환자): 약 100여명 

 

4.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고 유지하여야 함 

 가. 「식품위생법」제37조(영업허가 등) 및 동법 시행령 제25조(영업신고를 하여야 하는 업종)에 위탁급식 영업으로 신고를 득한 사업자 

 나. 「식품위생법」제51조(조리사) 및 제52조(영양사)의 규정에 의하여 영양사 및 조리사를 두고 있는 사업자 

 다. 공고일 현재 병원에서 환자 및 직원 급식을 3년 이상 운영한 사업자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마. 입찰참가제한 

   1) 공고일 기준으로 현재 등록취소, 휴․폐업, 영업정지, 부도, 파산, 해산, 등의 상태에 있는 자(업체)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한 부정당업자 등의 처분기간 중인 자(업체)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것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5.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2025. 10. 13.(월) ~ 10. 17.(금) 09:00 ~ 17:00 ※공휴일 제출불가 

 나. 제출장소: 연천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2층 원무팀(031-839-4004)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은대성로 95) 

 다. 제출방법: 직접 방문접수(우편, FAX, 택배, 이메일 접수 불가) 

   ※ 대리인이 제출할 경우 대표자의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라.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6. 제안서 평가 

 가. 일    자: 2025. 10. 21.(화) 

 나. 평가방식: 서면 또는 제안설명발표(일정은 제안 참가 업체별 개별 통지) 

 다. 제안서 평가방법: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평가 합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66호)」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적용 

   - 「기술능력평가 80%(정량적평가 20, 정성적평가 60), 입찰 가격평가 20%」를 합산한 종합점수로 산정 

 라. 선정 결과 발표: 2025. 10. 27.(월) 

 

7. 협상 및 계약  

 가.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순위 결정 

  ◦ 협상적격자 선정 

    -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협상순위 결정 

    - 협상순위는 합산점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 

    -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 협상순위 및 협상일자 통보 

    - 협상순위가 결정되는 대로 “우선협상대상자”에게 협상일시를 통 

 나. 협상대상자 선정방법 

  ◦ 협상기간: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0일 이내(별도통보) 

  ◦ 협상절차 

    -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며 협상이 성립되지 않을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순차적으로 협상 실시 

    -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 실시 

  ◦ 협상내용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하되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협상대상자와 가격 협상 시 기준가격은 사업 추정가격(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 조정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본 사업 예산 범위 내에서(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 예정가격)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음 

 다. 계약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 

 

8.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으로 갈음) 

 

9.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나. 낙찰대상자가 청렴이행서약서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낙찰 취소 사유에 해당됨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요령을 숙지하여 정확히 작성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해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미제출한 입찰참가자의 책임으로 함 

 나. 본 과업내용은 발주자의 요구에 따라 추가·변경 가능하며 과업수행자는 즉시 이에 응하여야 함 

 다. 제출된 일체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라. 참가신청자는 대표자의 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경우에는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참가 등록 할 수 있음 

 마. 제안업체는 심사위원회 구성, 심사기준, 심사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바. 본 과업수행에 있어 타인의 저작권, 특허권 권리를 사용하게 될 경우 과업수행자가 그 권리의 사용에 관한 일체의 책임을 지고 또한 본 과업수행과 관련하여 민원, 각종 피해 산손실 등 제3자에게 손해를 주었을 경우 과업수행자 책임 하에 해결하여야 함 

 사.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2022.05.19.시행)」에 따라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모든 책임은 입찰(견적)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한여부를 면밀히 확인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아.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원무팀으로 문의 

     (☎ 031-839-4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