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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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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50669-000 공고일시  2025/09/10 09:48
공고명 조직진단 및 직무중심 보상체계 구축 용역
공고기관 충남신용보증재단 수요기관 충남신용보증재단
공고담당자 서정훈(☎: 041-530-38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01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0/01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43,000,000 원
   
추정가격
13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남신용보증재단 공고 제2025-004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조직진단 및 직무중심 보상체계 구축 연구용역 

  나. 사업내용: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고 

  다. 입찰방식 : 전자입찰 

  라. 분할납품 및 공동계약 : 불가능 

  마.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 후 

  바. 예정금액: 금143,000,000원(추정가격130,000,000원, 부가가치세 13,000,000원)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사. 용역기간: 계약일로부터 5개월 

  아. 낙찰방법 : 제한경쟁입찰(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준용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격을 갖춘 자 

  나.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도 입찰참가 가능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3. 입찰서류 제출 및 제안서 평가 

3-1.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9. 10. 10:00 ~ 2025. 10. 1. 11:00 

  가.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와 제안서를 모두 제출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나. 예정가격 : 금143,000,000원(추정가격130,000,000원, 부가가치세 13,000,000원) 

  다. 제안설명 및 평가회: 2025.10.16(목) 10:00 / 충남신용보증재단 본점 회의실 

   ※ 발표순서는 접수순에 의하며, 발표시간은 업체별 25분(발표시간 15분, 질의응답 10분)입니다.
발표자는 사업총괄책임자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2.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4. 제안서 접수 및 제출 서류(온라인 제출) 

  가. 본 사업은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 제안서는 오프라인으로 평가합니다. 

  나. 제안서 제출기간은 전자입찰서 제출 기간과 동일합니다. 

  다.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나라장터에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시 반드시 아래 ①~⑫ 서류를 모두 업로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최종제출 한 다음에는 입찰마감 시한 전이더라도 재 업로드가 절대 불가능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와 관계없이 제안서 제출이 허용되니, 원활한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서류명(파일명) 

비고 

① 정량적 제안서 1식 

· 제안요청서 [붙임 2] 참고 

② 정성적 제안서 1식 

③ 발표자료 1식 

· 제안요약서 1식 

④ 제안참가신청서 1식 

· 제안요청서 [서식 11] 

⑤ 서약서 및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 제안요청서 [서식 8], [서식 9] 

⑥ 기타서류-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 나라장터에서 출력 가능 

⑦ 기타서류-제안서 증빙자료 

- 

⑧ 기타서류-사업자등록증 

· 원본대조필 각 1부 

기타서류-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 입찰 마감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분 

⑩ 기타서류-국내 신용등급평가기관 인증서 

· 한국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한국신용정보 中 1부  

⑪ 기타서류-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 

· 참석자 전원(발표자 포함) 1부 

· 제안서 제출기간 내 발급분 제출 

⑫ 기타서류-제안서 평가위원 추첨표 1부 

· 추첨표상 번호 무작위로 7개를 체크
(제안요청서 [서식 10] 추첨표 작성 후 첨부) 

 

  마. 각 파일(①~③)은 반드시 분리하여 파일 구분을 “정량(정성)제안서 및 발표자료”로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고, 각 파일은 하나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④ ~ ⑫ 기타서류는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파일 구분을 “기타 문서”로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정량 및 정성)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사. 제안서는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나라장터에서 제안서 최종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고,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정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7. 1.)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나. 평가는 기술능력평가 90%(정량적 평가 20%, 정성적 평가 70%), 가격평가 10%이며가결과 7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순에 의하여 협상적격자를 선정하되, 합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의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7조 제4항에 의거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법 제12조제3항에 따른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지급 보장을 위해‘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전자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7.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2절 “12. 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시행규칙 제42조 및 입찰유의서 제2절 12번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수요기관(충남신용보증재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에 의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1조부터 제54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참가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행정자치부 예규 등)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 제출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자)에 귀속됩니다.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확인하고,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합니다. 

  라.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마. 제안서평가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7인으로 구성하며, 제척 등의 사유를 제외하고 3분의 2 이상의 위원 참가시 평가위원회를 개최합니다. 

  바.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을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공개합니다. 

  사. 제안서 및 기타 제출서류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때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거나, 사업자 선정에서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사업의 결과물에 대한 중복·유사성 검증 결과 유사율이 30%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구용역의 절차를 증각 중단하고 재단 연구용역 심의위원회에서 중복·유사성 검증을 실시함. 

    연구용역 심의위원회 검증 결과 중복·유사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급된 연구 용역비 전액을 반납하여야 하며, 심의위원회 의결일자를 기준으로 5년간 재단이 발주하는 연구용역의 참여가 제한됨. 

  자. 용역 관련 문의사항 : 인사부 송민기 차장(041-530-3843) 

  차. 각종 불공정행위 및 부당요구 신고처 : 충남신용보증재단 감사실(041-530-3845) 

 

 

 

 

 

 

 

 

 

 

 

2025. 9. 10.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