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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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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50034-000 공고일시  2025/09/09 16:19
공고명 2025 ~ 2026년 도로제설작업용 건설기계 임차용역(15톤 덤프트럭×2대)(중구 영종, 용유 지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
공고담당자 정범휘(☎: 032-440-51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8,798,000 원
   
배정예산
28,798,000 원
   
추정가격
26,18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종합건설본부 공고 제2025-388호 

 

용역(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 해당 용역은 대가 청구 시, 건강보험료 납부증명제도 시행(2016.8.4.)에 따라 건강보험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체납 사실이 있는 경우 대가지급이 불가능하오니 투찰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G2B에 입력된 계약상대자의 연락처가 잘못 기재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연락이 가능한 번호로 수정 후 견적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불이익이 없도록 

  충분한 숙지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무효 입찰로 처리됨.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 성명(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은 무효처리됨.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 ~ 2026년 도로제설작업용 건설기계 임차용역(15톤 덤프트럭×2대) 

               (중구 영종, 용유 지역) 

  나. 용역개요 

    ○ 위    치: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 ․ 용유지역 

       제설작업구간은 중구청 제설담당자가 지정합니다. 

    ○ 용역내용 

      - 임차기간: 2025.11.17.~ 2026.3.15.(임차일수 119일간) 

      - 임차내용 

       ․15톤 덤프트럭 2대 (염화칼슘 살포기 및 제설삽날 탑재 가능 트럭) 

       ․ 운전원 2명: 대형면허소지자 2명(덤프트럭 및 제설기 운전 과업수행) 

        ※ 위 장비는 사업기간동안 중구 영종, 용유지역 담당자가 지정하는 장소에  

           상시 대기하여야 하며, 운전자는 중구 영종, 용유지역(운남동, 운북동,  

           운서동, 중산동, 을왕동, 남북동, 덕교동) 내에 거주하는 자이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사업개시일 전까지 발주처의 제설유닛(염화칼슘살포기 11㎡ 및   

           제설삽날 3.2m)의 탑재 및 장착이 가능하도록 브라켓트를 미리 장착하여야 하며, 

            이에 수반되는 비용과 구조변경검사 등은 계약상대자 부담으로 합니다. 

        ※ 주연료(경유)는 발주자가 제공하고 지정위치에 상시대기 하여야 합니다.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19일 

   라. 기초금액: 28,798,000원(1대당, 119일 기준)  

       (추정가격: 26,180,000원, 부가가치세: 2,618,000원) 

   마. 입찰서 제출(투찰)기간: 2025. 9. 12.(금) 10:00 ~ 2025. 9. 16.(화) 10:00 

   바. 입찰집행(개찰) 일시: 2025. 9. 16.(화) 11: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임차계약은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1개 업체와 1대씩 임차계약을 체결합니다. 

        계약금액은 1순위 업체의 투찰금액으로 모두 동일하게 정합니다.(원단위절사) 

        입찰결과 임차수량(15톤,2대)미만으로 입찰에 응하는 경우, 부족한 인원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수의계약 체결 실시합니다. 

   아. 입찰장소: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 총무부 회계팀 입찰집행관 PC 

   자. 기    타: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아니하며, 설계도서 등은 우리본부 도로관리부 도로운영팀(032-440-5352)에서 열람 및 문의하시고, 설계도서 등을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같은법 시행령』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건설기계관리법시행령』제13조 제2항에 의거 일반건설기계대여업[업종코드:4901] 또는 개별건설기계대여업[업종코드:4902] 또는 건설기계대여업연명신고사업자[업종코드: 4983] 등록을 필하고  건설기계관리법 제21조 등에 따라 건설기계 등록을 한 자로서,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인천광역시에 있어야 합니다.   

  다. 운전자는 중구 영종, 용유지역(운남동, 운북동, 운서동, 중산동, 을왕동, 남북동, 덕교동) 내에 거주하는 자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2호의 가목 또는 나목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및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계약 대상 용역(1대당 기준)입니다. 

  나. 지역제한 대상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 비대상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마. 본 견적제출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거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고,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 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아. 여러 대의 차량을 보유한 사업자라 하더라도 1인 1개의 입찰서만을 투찰하여야 합니다. 

  자. 동일인이 2인 이상의 개인사업자로부터 위임받아 투찰할 수 없습니다. 

 

4. 입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계약상대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8%이상의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2순위까지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1~2순위 중 자격미달업체가 발생하면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임차계약은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1개 업체와 1대씩 임차계약을 체결합니다. 

      ※ 계약금액은 1순위 업체의 투찰금액으로 모두 동일하게 정합니다.(원단위절사) 

      입찰결과 임차수량(15톤,2대)미만으로 입찰에 응하는 경우, 계약 가능 수량까지 계약을 체결하며 미달대수 충족을 위하여 추후 재공고 할 수 있습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기준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여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 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하고, 15개의 예비가격은 개찰 후 공개합니다. 

  다.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업체는 부적격 업체로 별도의 통보없이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하며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본 용역은 계약 전 임차장비에 대한 각종 운행에 필요한 모든 보험에 가입하여야 하며 작업 중 운전자를 포함한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친 모든 사고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계약자가 지며, 이 외에 우리 본부에서 제시하는 장비임대차 계약조건에 모두 총족되어야 합니다. 

      장비임대차 계약조건은 과업지시서 첨부 참조 

  마. 월동장구(스노우타이어, 체인 등) 및 안전장치(경광등 등) 장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5. 계약의 체결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만약 기간 내 계약 체결에 응하지 아니할 시에는 계약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7절 <별표1>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됩니다. 

 

6. 입찰 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소액수의 견적안내 공고는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받지 아니합니다. 

 

7.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 통합관리시스템 입찰자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무효 입찰로 처리됨. 

    -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 성명(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은 무효 처리됨.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등의 안전보호를 위해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기타 유의사항 

 가. 사정에 따라 용역규모가 변동될 수 있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설계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하여 반드시 그 내용을 숙지한 후 견적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본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청렴계약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계약상대자에 대한 계약관련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며,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계약이 체결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정보 공개사항(개인정보는 제외) 

         계약금액, 용역(공사)기간, 계약상대자, 설계변경 등 계약체결현황, 하도급     현황, 선급금, 기성금, 준공금 등 대가지급내역 등   

  다. 원활한 과업 수행을 위하여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해주시기 바라며, 대금 청구시마다 인천광역시에서 발행하는 소정의 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마. 기타 입찰 및 계약관련사항은 우리본부 총무부 회계팀(032-440-5144)으로 용역관련 기술적인 사항은 우리본부 도로관리부 도로운영팀(032-440-5352)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개찰결과 및 낙찰자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2025년  9월  9일 

                                     

인천광역시종합건설본부(분임)재무관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시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Help-Line) 및 감사관 Hot-Line(☎425-12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