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5-0호
관악구시설관리공단(조원생활스포츠센터) 기구필라테스 프로그램 위탁운영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장기계속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관악구시설관리공단(조원생활스포츠센터) 기구필라테스 프로그램 위탁운영
나. 시설현황
시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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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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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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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원생활스포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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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관악구 조원로 25 힐스테이트뉴포레 107동 지하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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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실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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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사업(용역)기간 : 2025. 12. 1.~2027. 12. 31.
라. 예가방식: 비예가
※ 매출 예상금액 : 금241,200천원(부가세 포함)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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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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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예상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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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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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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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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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2025.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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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4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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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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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2026.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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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77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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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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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7. 1. 1.~2027.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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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77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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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구필라테스 운영 시 매출 예상 금액이며(매출 예상금액 산출은 제안요청서 참조)
배분제 비율로 평가 실시
마. 운영형태
- 운영방식 : 수익 배분제 운영
※ 매출액에서 중도환불금액을 제외한 최종금액을 기준으로 수입 배분
※ 1~2차년도는 업체에서 제시한 배분율 적용, 3차년도는 사업성과 및 프로그램 활성화 정도에 따라 비율 추후 결정
- 운영시간 : 협의 후 운영[제안요청서 내 수업편성(안) 참조]
※ 센터운영시간 : (월~금) 06:00 ~ 21:50, (토) 09:00 ~ 17:50
※ 체육센터 운영 상황에 따라 운영시간 및 요일은 변경 될 수 있음
바. 위탁업무 및 위탁조건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사.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9. 10.(수) 09:00 ~ 10. 10.(금) 18:00
아.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9. 10.(수) 09:00 ~ 10. 10.(금) 18:00
2.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8에 의한 계약으로 입찰공고문에서 정하지 않은 계약 체결에 필요한 세부기준 및 절차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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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안요청서 설명회 : 미개최
본 건은 별도의 설명회가 없으므로 입찰 참여 전 제안요청서의 내용(과업 내용, 제안서 평가절차 및 방법, 제안서 분량, 평가기준 및 조건 등)을 파악하시어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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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공고일 전일 현재 관계 법률에 따른 인·허가를 득하고 영업이 가능한 사업자
나. 입찰 공고일 전일 현재 체육 활동(교육) 운영과 관련한 사업자등록을 마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만 20세 이상)로서 조원생활스포츠센터에서 기타 체육 활동(교육)을 직접 운영할 의사를 가지고(양도불가) 허가조건을 수락한 자
다. 해당 사업 관련 자격 소지자 및 1인 이상 사업자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마. 기구필라테스 위탁관리 운영에 필요한 인력 기구 및 기술 수준을 갖추고 사업에 관한 전문성을 갖춘 자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지 아니한 자
사. 운영신고 등 관련 법 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아. 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사업자
5. 공동계약 및 하도급 : 불허
6.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9. 10.(수) 09:00 ~ 10. 10.(금) 18:00
나. 제출방법
- 방문 접수(대리인 신청시 대표자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제출 필수(신분증 지참)
(※ 평일 오전 9시~18시까지 접수 가능. 공휴일·주말 접수 불가)
- 입찰등록은 반드시 기간 내 나라장터 입찰등록
다. 제출장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369 서울서남부농협 5층 관악구시설관리공단
라. 입찰참가 제출서류(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9부(원본 1부, 사본 8부) ※ 원본 전자파일(USB) 별도 제출
[※ 블라인드 평가로 평가용 자료 원본 1부에만 제안 업체 정보(업체명, 대표자 성명, 참여
인력 성명, 로고, 이미지 등 입찰자를 인지할 수 있는 표시 일체)를 명시해야 하고, 사본
8부에는 가려져야 함(감점요인)]
- 별지 서류 각 1부(제안서 표지, 제안사항 요약표, 일반 현황 및 주요 연혁 등)
- 부속 서류 각 1부(입찰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
마. 작성방법 및 제출 시 유의사항 :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를 접수일 이내 미제출 시 협상에 의한 계약방식에 응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자동 상실처리 됩니다.(접수일시 內 방문, 시간 엄수)]
바. 제안서 평가 : 서면평가(비대면 심사 후 협상대상자 개별 통보)
7. 낙찰자 결정
가.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결정
- 종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기술능력(정량·정성평가) 및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고득점 순으로 협상순위 결정
- 종합 평가점수 동점 시 기술능력 평가점수에서 고득점자를 선순위로 선정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하면 기술능력 평가점수 중 배점이 큰 항목(제안사업 운영방안경험)의 고득점자를 선순위자로 선정
나. 협상 및 계약체결
- 협상절차 :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협상기간은 10일 이내, 조정 가능》
(※ 협상 결렬 시 : 동일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순위 협상 적격자와 협상 시행)
- 협상내용 :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제안가격 등 협상대상자의 제안서 내용
- 계약체결 : 협상 완료 후 낙찰자와 10일 이내 계약체결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공단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및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되면 낙찰통지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체결 기간 경과 시 자동으로 계약체결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후에도 계약체결 대상업체로 부적합한 하자 발견 시 계약대상 우선 순위에서 배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차순위자와 계약을 협의할 수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8호 또는 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로 입찰을 한 자에 해당 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관악구시설관리공단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해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1.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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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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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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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추후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는 계약의 내용이 되므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이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세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기타사항은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등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나라장터 이용안내 문의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13. 기타 문의처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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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담당(조원생활스포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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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2-2029-45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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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고 및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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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담당(재무회계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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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2-2081-2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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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10일
서울특별시 관악구시설관리공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