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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48372-000 공고일시  2025/09/09 09:15
공고명 2025년 천일염이력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
공고기관 (사)한국수산회 수요기관 (사)한국수산회
공고담당자 최기연(☎: 02-589-46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시담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9 09: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9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9/09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97,735,000 원
   
추정가격
88,85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년 천일염이력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 

 

 

 

제 안 요 청 서 

 

 

 

 

 

 

 

 

2025. 8. 

 

 

담당 

재무회계팀 

최기연(계약담당) 

02-589-4603 

유통기획이력팀 

권용안(과업담당) 

02-589-4622 

 

 

그림입니다. 

 

 

 

 

 용역개요 

 

 

1. 사업목적 

 

 가. 천일염이력제 보안 라벨 겉면에 QR코드 및 이력번호를 현장에서 인쇄·배포 시스템 구축으로 라벨 발행량 관리 등 업무 효율성 개선 

 

 나. 천일염이력제 보안 라벨 현장 출력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를 수행할 사업자 선정 필요 

 

2.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2025년 천일염이력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025년 12월 31일까지 

 

 다. 사업예산 : 금 일억원정 (₩100,000,000) / 부가세 포함 

 

 라. 제한조건 

 

  1) 세부적인 수량·장소 및 납품일자는 발주처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2) 최근 3년 이내 수산물·식품 산업 또는 물류, 유통 분야에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납품 및 유지보수 등 실적의 증빙을 발주처에 제출하여야 한다. 

 

  3) 제안 장비는 천일염이력제 라벨의 규격, 재질, 인쇄 방식 등과 호환되어야 하며, 이에 대한 사전 검증 결과를 제출하여야 한다. 

 

    * 검증 결과 미제출 시 입찰 참가요건에 미충족 시 참여 제한될 수 있음 

 

  4) 입찰사는 산업용 프린터기 제조·판매 또는 유지보수 관련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여야 하며, 사본을 제안서에 첨부하여야 한다. 

 

 마.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 협상에 의한 계약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 기획재정부 계약예규-721호('24.9.13)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1항 2호 

 

3. 주요 과업내용 

 

 가. 산업용 프린터기 구매 및 설치 

 

  1) 프린터기 기술사양 충족 및 제안 방식 

 

   - 발주처가 제시하는 기본 기술 요건을 충족하는 장비를 대상으로 하며, 입찰사는 해당 요건을 반영한 장비를 제안하여야 한다. 

 

   - 입찰사는 제안 장비가 다음 요건을 충족함을 객관적으로 입증하여야 하며, 제안서에 해당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야 한다. 

 

    * 천일염이력제 보안 라벨에 직접 인쇄 가능한 인쇄 기술 적용 

   ** 고온·염분·습도 및 압력·천일염 포장재 마찰 등 외부환경에 대한 내구성 확보 

  *** 현장 작동 편의성과 유지관리 효율성 확보 

 

   - 제안 장비는 발주처의 기술 검토 등을 통해 최종 적합성 여부를 판단한다. 

 

  2) 구매 수량 및 납품 조건 

 

   - 산업용 프린터기 수량 : 총 8대 

 

   - 발주처가 지정한 장소에 납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다음 사항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 지정된 설치 장소에 운송·설치 및 초기 세팅 완료 

   ** 기본 출력 테스트 및 정상 작동 점검 

  *** 사용자 대상 현장 교육(기본 조작법, 소모품 교체법 등) 및 한글 매뉴얼 제공 

 

 나. 유지보수 및 소모품 포함 운영지원 

 

  1) 유지보수 범위 및 방식 

 

   - 계약기간 내 모든 장비에 대해 다음 내용을 포함한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 장애 발생 시 무상 대응 및 신속한 부품 교체 

   ** 장비 이상 발생 시 현장 출장 수리 포함 

  *** 기술 상담 및 원격지원 서비스 제공 

 

  2) 소모품 포함 운영 계약 

 

   - 유지보수에는 장비 운영에 필수적인 모든 소모품이 포함되어야 하며, 다음 조건을 충족하여야 한다. 

 

    * 소모품의 정기 공급 및 적시 교체 기준에 따른 운영 

   ** 소모품 비용은 계약금액에 포함되며, 별도의 추가 비용 청구 불가 

 

  3) 핵심 부품(헤드, 롤러, 벨트 등)에 대한 긴급 조달 대응 방안을 마련하여야 한다. 

 

   - 긴급 상황 발생 시 장비별로 핵심 부품에 대한 조달 계획을 마련하고, 다음 기준*을 따른다. 

 

    * 프린터기 핵심 부품인 헤드 10개 및 부품(롤러, 벨트 등)을 사전에 확보 

   ** 부품 비용은 계약금액에 포함하며, 별도의 구매 계약 없이 즉시 납품·교체 가능 

 

 다. 기타 요구 사항 

 

  1) 입찰사는 제안 장비의 세부 사양 및 유지보수 이행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유지보수 계획 및 부품 공급 체계를 포함하여야 한다. 

 

  2) 제안 장비는 2년 이상의 기본 품질보증 기간을 제공하여야 하며, 보증기간 내 발생하는 하자에 대해서는 무상 수리를 원칙으로 한다. 

 

  3) 발주처 요청 시, 장비 운용 및 간단한 유지보수에 관한 사용자 교육을 무상 제공하여야 한다. 

 

  4) 1대의 PC로 여러 대의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운용 가능한 방안을 제시하여야 한다. 

 

 

 용역세부내용 

 

 

1. 기본 기술 요건 

 

 가. 산업용 프린터기 및 리본 

 

구   분 

세부 규격 

비고 

해상도 

 300 dpi 이상 

 

메모리 

 1GB RAM / 2GB Flash 이상 

 

인쇄속도 

 최대 12 ips (inch/sec) 이상 

 

출력 크기 

(이력제라벨 재질) 

 천일염이력제 라벨(6×9.5cm) 크기 인쇄 가능 

* 원지: P.P(폴리프로필렌) / 코팅: 투명 13㎛ Pet(라미네이트) 

천일염이력제 라벨 디자인 참조 

정밀 인쇄 성능 

 정밀~고정밀 성능 이상 / 고속 인쇄 가능 

 

다운타임 리스크 

시스템, 장비 등 이상 발생 시 즉각조치 가능 

 

생산성 향상 기여도 

 대량의 출력물 연속 인쇄 가능 

 

위치 정밀도 

(허용오차) 

 ±0.5mm 이하 

 

작동 온도 

 5 ~ 40 도 

 

보관 습도 

 20 ~ 85% 비응축 

 

동작 습도 

 20 ~ 85% 비응축 

 

원격 관리 기능 

 시스템 플랫폼 등 원격 관리 가능 

 

설치 및 운용 

 1대의 PC로 여러 대의 프린터기 운용 가능 

 

리본 

산업용 인쇄용으로 설계 된 고성능 열전사 리본 

 ① 코팅 필름에 강한 접착력 등 

 ② 마모성, 고온, 증기 및 다양한 화학물질에 대한 높은 내구성 등 

 ③ 내염/내약품 인증 리본 등 

  * 인증서 증빙서류 제출 

∘ 천일염 포장 특성에 적합한 리본 사용 (번짐, 긁힘, 내구성) 

∘ 유해성분 무검출 (환경호르몬 등) 

 

    * 보안 기술, 인증서 등 식품 위생 관련 제품 성적서가 있을 경우 제시 

 

천일염이력제 라벨 디자인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 일반포장(20kg) 앞면> 

 

< 후면(파괴선) > 

 

 

2. 장비 납품 및 설치 조건 

 

 가. 납품 수량 및 장소 

 

  1)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총 8대를 납품하여야 한다. 

 

  2) 장비는 발주처가 지정하는 장소에 설치를 완료하여야 한다. 

 

 나. 설치 및 시운전 

 

  1) 지정된 장소에 장비를 운송·설치하고 초기 세팅을 완료하여야 한다. 

 

  2) 기본 출력 테스트를 수행하여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하여야 한다. 

 

  3) 현장 작동 테스트는 발주처 담당자가 참관한 상태에서 진행하여야 한다. 

 

 다. 사용자 교육 

 

  1) 설치 완료 후 사용자 대상 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2) 교육 내용은 기본 조작법, 출력 설정, 소모품 교체법, 간단한 장애 대응 방법을 포함하여야 한다. 

 

  3) 교육 자료는 한글 매뉴얼(인쇄본 및 전자파일)을 제공하여야 한다. 

 

3. 유지보수 및 운영 지원 

 

 가. 유지보수 범위 

 

  1) 계약기간 동안 모든 장비에 대한 무상 유지보수를 제공하여야 한다. 

 

  2) 장애 발생 시 현장 출장 수리 및 부품 교체를 원칙으로 한다. 

 

  3) 긴급 장애 발생 시 접수 후 24시간 이내 현장 대응을 원칙으로 한다. 

 

  4) 원격지원 서비스(전화, 영상회의, 원격제어 등)를 제공하여야 한다. 

 

 나. 소모품 지원 

 

  1) 계약금액에는 모든 소모품(리본, 잉크 등) 비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2) 정기 공급 계획에 따라 소모품을 적시 교체하여야 한다. 

 

  3) 소모품 공급이 지연될 경우, 즉시 사용 가능한 대체품 또는 예비분을 제공하여야 한다. 

 

 다. 핵심 부품 사전 확보 

 

  1) 프린터기 핵심 부품인 해드 10개 및 부품(롤러, 벨트 등)을 사전에 확보하여야 한다. 

 

  2) 핵심 부품 비용은 계약금액에 포함되어야 한다. 

 

  3) 확보한 부품은 발주처 지정 장소 또는 입찰사 보관 장소에 비치하여 즉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여야 한다. 

 

 라. 보증기간 및 사후관리 

 

  1) 장비는 최소 2년 이상의 품질보증을 제공하여야 한다. 

 

  2) 보증기간 내 발생하는 하자에 대해서는 무상 수리를 원칙으로 한다. 

 

  3) 다음과 같은 사후관리 및 유지보수 항목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 (기술지원) 전화, 이메일, 방문을 통한 기술 상담 및 원격·현장 지원 

 

   - (유지관리) 장비 상태 점검 및 소모품 교체 등 정기 성능 유지관리 

 

   - (부품공급) 주요 부품의 안정적 공급 및 고장 시 신속한 교체 조치 

 

   - (기능지원) 시스템 업그레이드, 보안 패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제공 

 

   - (교육·매뉴얼) 사용자 교육 및 운영 매뉴얼 제공, 신규 인력 재교육 포함 

 

   - (대응체계) 장애 발생 시 24시간 이내 조치 및 필수 부품 상시 재고 운영 

 

4. 이행 관리 및 보고 

 

 가. 유지보수 이행계획 제출 

 

  1) 제안서에는 장비 세부 사양, 유지보수 체계, 부품 공급 계획을 포함하여야 한다. 

 

  2) 계약 이행 기간 동안 월별 유지보수 이행 보고서를 발주처에 제출하여야 한다. 

 

 나. 성능 검증 

 

  1) 설치 완료 후 발주처가 지정하는 성능 테스트를 통과하여야 한다. 

 

  2) 내구성, 인쇄 품질, 라벨 부착 상태 및 환경 접합성(염분·습도 등) 대한 검증을 포함하여야 한다. 

 

 다. 발주처 요청 대응 

 

  1) 발주처 요청 시 장비 운용 및 간단한 정비 교육을 무상으로 재실시하여야 한다. 

 

  2) 필요 시 장비 업그레이드 및 소프트웨어 패치를 지원하여야 한다. 

5. 사업 추진일정 

 

세부내역 

2025년 

9 

10 

11 

12 

장비 구매 및 설치 

장비 납품 및 설치 

 

 

 

 

사용자 교육 및 시운전 

 

 

 

 

유지보수 운영 

유지보수 및 소모품 공급 개시 

 

 

 

 

긴급 대응 체계 운영 

 

 

 

 

사후관리 이행 

정기 점검 및 원격 지원 

 

 

 

 

부품 교체 및 관리 

 

 

 

 

사업 결과 보고 

착수보고 

 

 

결과보고 

 

 ※ 사업 추진일정은 추후 발주처의 정책환경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제안안내 

 

 

1. 참가자격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 소상공인인 업체(단, 중소기업 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 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 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 

 

    *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라.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에서 단일 건으로 20건 이상의 유사 용역 실적이 있는 업체 

 

   - 수산물·식품 산업 또는 물류, 유통 분야에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납품·유지보수 실적*이 있는 업체 

    ※ 실적증명서, 계약서, 보유기술 증빙자료 등은 입찰 등록 시 제출(민간거래실적은 계약서, 발주서, 세금계산서 등 납품한 증빙서류 일체 제출) 

 

 마.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 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입찰 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2. 입찰 및 낙찰 방식 

 

 가. 제한경쟁입찰 / 협상에 의한 계약 

 

 나. 제안서 평가 및 협상 진행의 세부 사항은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721호)”에 따름 

 

 다. 제출기한 : 입찰공고문에 따름 

 

 라. 제출방법 : 입찰공고문에 따름 

 

 마. 제출서류 

 

  1) 제안서(무선제본 또는 링제본 형식) 7부, 제안서 수록 USB 1개 

 

  2) 본 제안요청서 및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기타 제출서류 포함 

 

 바. 제출처 :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 삼호물산빌딩 A동 5층 509호 (사)한국수산회 재무회계팀 입찰담당자 

 

 사. 제안서 심사 : 추후 통보 

 

 아. 우선협상대상자 통보 : 추후 통보 

 

    ※ 추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3. 선정기준 및 평가방법 

 

 가. 선정기준 및 절차 

 

  1) 제안서 평가(100%)는 기술능력(90%)과 입찰가격(10%) 평가로 구분・실시 

 

   가)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분야 배점 한도의 85% 이상의 평가점수를 받은 제안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2)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함 

 

  3)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다만,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 

 

  4) 협상진행, 계약체결 및 이행 등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을 준용 

 

 나. 평가방법 

 

  1) 기술능력 평가점수(90%) 산출방법 

 

   가) 주관기관에서 선정한 평가위원(10인 이내)으로 구성되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나) 최고점수 1개와 최저점수 1개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함 

 

    (1) 평균점수 산정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2) 입찰가격 평가기준(10%) 산출방법 

 

   가)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이상인 경우 

 

    (1) 평점 = 입찰가격평가 배점한도 × (최저입찰가격 / 해당입찰가격) 

 

   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미만인 경우 

 

    (1) 평점 = [입찰가격평가 배점한도 × (최저입찰가격 / 추정가격의 80% 상당가격)] + [2×(추정가격의 80%상당가격 - 해당입찰가격) / (추정가격의 80% 상당가격 - 추정가격의 60%상당가격)] 

    (2) 다만,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60미만일 경우, 100분의 60으로 계산 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 추정가격을 예정가격으로 적용 

 

  3) 제안평가 기준 및 배점(안) 

구   분   

평   가   항   목 

배 점 

기술 

능력 

평가 

(90점) 

정량적  

평  가 

(20점) 

인력보유 

상    태 

 ∘사업수행 전문인력 보유현황 

5 

실    적 

 ∘동일 또는 유사라벨 및 발주 확인서 

 ∘최근 3년간 유사용역 납품 실적 

10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 

5 

정성적  

평  가 

(70점) 

설치·운영 계획 

 ∘장비 설치 및 시운전 절차의 구체성 

 ∘사용자 교육 내용의 충실성(조작법, 소모품 교체, 장애 대응 포함) 

 ∘교육 자료(한글 매뉴얼) 제공 계획 

25 

유지보수 및 사후관리 방안 

 ∘유지보수 체계 적정성 

 ∘핵심 부품 사전 확보 및 소모품 공급 안정성 

 ∘보증기간 내 하자 대응 및 사후관리 계획 

30 

성능 및 품질 관리 

 ∘천일염 생산환경(염분·습도) 대응 내구성 확보 여부 

 ∘라벨 인쇄 품질·규격·재질 호환성 검증 계획 

10 

안전보건 

관리체계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교육 및 안전·보건조치 계획 

5 

입찰가격평가 (10점) 

 ∘입찰가격 평가기준에 의거 평가 

10 

합        계 

100 

 

 

  4) 정량적 지표 세부평가기준 

 

   가) 사업수행 전문인력 보유현황 

평가등급 

가.  

(15인이상) 

나.  

(15인이하) 

평점 

5 

4 

 

    * ( )안은 당해 업체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체 직원 수 

   ** 전문인력 보유 수가 4인미만의 경우 “0” 점 

  *** 당해 업체에서 최근 5년 이상 근무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하며, 공고일 이전에 등록된 인원에 한하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건강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여 이를 입증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 

 

   나) 최근 3년간 유사사업 수행실적(단일건으로 20건 이상 관련 사업 용역) 

평가등급 

가. 20건 이상 

나. 19건~15건 

다. 14건~10건 

라. 9건~1건 

평 점 

10 

8 

6 

4 

 

    * 공동도급으로 수행한 실적은 제안업체의 지분에 해당하는 금액만 인정 

 

   다)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 

평점 

AAA 

-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5 

AA+, AA0, AA- 

A1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 에 준하는 등급) 

4.9 

A+ 

A2+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4.8 

A0 

A20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4.7 

A- 

A2-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4.6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4.5 

BBB0 

A30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4.4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4.3 

BB+, BB0 

B+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4.2 

BB- 

B0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에 준하는 등급) 

4.1 

B+, B0, B- 

B-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4.0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 에 준하는 등급) 

3.0 

 

 

    * 신용평가등급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에서 제3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회사채(또는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위의 신용정보업자가 신용평가등급, 등급평가일 및 등급유효기간 등을 명시하여 작성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을 기준으로 평가 

   ** 평가대상자의 회사채(또는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에 따른 평점이 다른 경우에는 높은 평점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 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 

  ***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 

 **** 해당 평가점수는 제안사가 계산하여 제안요청서에 기입한 후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증빙서류가 없을 경우, 최하점수 처리함 

 

 

 제안서 작성방법 

 

 

1. 제안서 규격 및 작성요령 

 

 가. 규 격 

 

  1) 용  지 : A4 

 

  2) 분  량 : 제한 없음 

 

  3) 글씨체 : 제한 없음 

 

  4) 제  본 : 제안서 목차에 맞춰 제본(무선제본 또는 링제본 형식) 

 

 나. 작성 양식 : 지정된 양식을 준수(양식 미준수 시 접수 불가) 

 

 다. 제안서 표지(서식 제1호) : 백색 표지 사용, 접수 번호는 공란 

 

 라. 제출부수 : 제안서 7부, 제안서 등 수록 USB 1개 

 

 마. 제출방법 

 

  1) 과업수행자의 방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 대리인이 위임장 및 인장을 지참하여 제출 가능 

 

 바. 작성요령 

 

  1) 한글 또는 파워포인트 등으로 작성 가능하며, 간단명료하게 작성하되, 객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작성 

 

    ※ 부득이 전문용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한글로 용어를 해설 

 

  2)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해서 표현하며, ‘~를 제공할 수도 있다’, ‘~이 가능하다’, ‘~을 고려하고 있다’ 등과 같은 모호한 표현은 제안서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함 

 

  3) 제안내용을 보충하기 위해 참고문헌 활용 시 참고문헌 인용부분을 명시하며, 주관기관에서 요청 시 이를 제출하여야 함 

 사. 제안서 작성 시 유의사항 

 

  1) 항목별 비용 산출을 함에 있어 구체적으로 실행 가능한 계획을 수립하여야 함 

 

  2) 사업의 질적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템을 제안내용으로 수립하여야 함 

 

  3)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해 추가자료 요청할 수 있으며, 제안업체는 이에 응하여야 함 

 

  4) 제안서 작성은 허위 또는 예상으로 작성하지 않아야 하며, 제안서에 기재된 모든 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를 제안서의 별첨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때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하며,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될 수 있음 

 

  5) 제안업체는 제안내용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지며, 제안서의 각 부문에 대해 책임 한계를 명확히 밝혀야 함 

 

2. 제안서 목차 

작 성 항 목 

작   성   내   용 

비  고 

 Ⅰ. 제안업체 일반 

 

 

  1. 일반현황 

ㅇ 제안사의 일반현황 및 주요 연혁 등 

[붙임참조]  

  2. 조직 및 인원 

ㅇ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현황 

[붙임참조]  

  3. 주요사업실적 

ㅇ 주요 용역 수행실적 및 내용 

[붙임참조]  

 Ⅱ. 제안개요 

ㅇ 제안목적 및 배경 

ㅇ 과업 추진방향 및 전략, 특ㆍ장점 기술  

ㅇ 기대효과(운영방안, 주요 체크포인트 등 기술) 

 

 Ⅲ. 사업 수행 

전체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기술 및 주요 용역 범위별 중점 내용 기술 

 

 Ⅳ. 사업 관리 

ㅇ 주요 추진일정 및 세부일정계획   

 

 Ⅴ. 안전보건관리 

ㅇ 과업수행자에 대한 안전·보건 확보 등 법적사항 준수 

 

 Ⅵ. 기 타 

제안요청서 상에 없는 내용 중 제안업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은 제한없이 자유롭게 제시 

 

 

    ※ 목차 항목 중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는“해당 사항 없음”으로 기술 

3. 제출서류 목록 * 사본인 경우 원본 대조필 확인  

 

 가. 제안서 관련 자료  

 

  1) 제안서(총 7부) - 제안서 목차 내용 및 하단 서식 포함 

 

   가) 제안서표지 : 제1호 서식  

   나) 회사 소개서(일반현황 및 연혁) : 제2호 서식 

   다) 재정상태(최근 3년간) : 제3호 서식(재무재표 및 손익계산서 사본 등은 별도 제출) 

   라) 주요사업 실적(공고일 기준 3년 이내) : 제4호 서식 

   마) 사업수행인력 투입계획 : 제5호 서식  

   바) 참여인력 이력사항 : 제6호 서식(개인별 작성) 

 

  2) USB 1개 * 제안서 수록 

 

 나. 밀봉 제출 자료(각 1부) 

 

  1) 사업비 산출 내역서 : 제7호 서식(부가세포함가격의 세부금액 산출/밀봉필수) 

 

  2) 입찰서 : 제8호 서식(밀봉필수) 

 

  3) 입찰 보증보험증권(밀봉필수 / 투찰 금액의 5% 이상) 

 

 다. 별도 제출 자료(각 1부) 

 

  1) 입찰참가신청서 : 제9호 서식 

 

  2) 서약서 : 제10호 서식 

 

  3) 확약서 : 제11호 서식 

 

  4) 청렴계약 이행각서 : 제12호 서식 

 

  5)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제13호 서식(서명 필수) 

 

  6) 보안서약서 : 제14호 서식 

 

  7) 실적증명서 : 제15호 서식(민간거래실적은 계약서, 발주서, 세금계산서 등 증빙자료 첨부) 

 

  8) 국세 완납 증명서,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9)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0)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11) 법인등기부 등본(법인의 경우) 

 

  12)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3)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대리인의 경우 제출) 

 

  14) 기타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서류 

 

   가) 재무상태 관련자료, 인력 4대 보험 취득신고서, 용역 실적증명서 등 

  15) 적용 보안기술 시험성적서 등 증빙서류* 

     * 해외업체 용역 제작 시 관련 계약서 및 보안 증빙 자료 등 제출 

  16)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제출(P14) 

 

 

 안전·보건 확보 조치 

 

 

 가. 과업수행자는 과업에 참여하는 인력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해 「중대해처벌법(‘22.1.27.시행)」 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한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능력과 기술에 관한 객관적 증빙을 위해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작성하여야 한다 

 

   -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는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이행에 필요한 다음 각 항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 과업 특성상 해당사항이 없는 항목은 사유 및 근거를 계획서에 명확히 기재 

  1)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2) 안전보건 관리비용의 산출 및 집행방안 

  3) 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 

  4) 안전보건교육 계획 

  5) 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6) 최근 산업·시민재해 발생현황 

  7) 「산업안전보건법」에 명시된 관련규정의 준수현황 

  8) 그밖에 과업 참여 인력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해 필요한 사항 

 

   - 입찰 참가자는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제안서 등 제출서류와 함께 발주처에 제출하여야 한다 

 

   - 과업수행자는 입찰 참여 시 제출한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충실하게 이행하여야 한다 

 

 다. 안전·보건 조치 이행 점검 

 

   - 과업수행자는 과업 수행기간 동안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및 안전·보건조치 이행 적절성 여부 등을 자체 점검하여 반기 1회 이상 보고하여야 한다. 

 

   - 발주처는 계약자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이행 현황을 직접 점검할 수 있다 

 

   - 과업수행자는 발주처에서 시행하는 점검에 충실히 응하여야 한다. 

 

 

 기타사항 

 

 

1. 제안업체 유의사항 

 

 가. 제안서의 효력 등 

 

  1) 제안서에 명시된 내용과 협상 시 주관기관의 요구에 의하여 수정보완․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음 단,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함 

 

  2) 주관기관은 협상 시 추가제안 및 추가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음 

 

  3) 주관기관의 조치나, 기타의 불가항력 환경변화로 제안서의 일부 또는 전부가 변경되거나 취소되는 경우라도 제안업체는 이의를 제기하지 못함 

 

  4) 제안서와 기타 구비서류를 검토하여 미비업체에 대하여는 상황에 따라 보완지시․실격처리․감점처리 등의 조치를 취하여 그 결과를 기술평가 점수에 반영할 수 있음 

 

  5) 추가자료 요청 시 제안업체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미제출시의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책임을 짐 

 

  6) 제안내용 중 기술적 판단이 필요한 부분은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함 

 

 나. 보안 유지 

 

  1) 제안업체는 본 용역과 관련하여 취득한 업무내용에 대하여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아니 되며, 주관기관이 요구하는 보안사항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함 

 

  2) 제안요청서 및 관련 자료는 제안서 작성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됨 

 

 다. 저작권 등의 귀속 

 

  1) 본 용역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2) 응모한 제안서에 대한 소유권․저작권 및 제2차적 저작권 등 일체의 권리는 주관기관에 귀속됨 

 

 라. 심사위원과 제안업체간의 관련행위 금지 

 

  1) 과업수행자 선정 전․후 심사위원과 제안업체가 관련되어서는 아니 되며, 이를 어길 경우 실격 처리할 수 있음 

 

 마. 응모 소요 경비 : 전액 응모자가 부담 

 

 바. 불공정행위 금지 및 공모관련 내용 해석 

 

  1) 모든 제안업체는 담합행위 또는 공정성과 투명성을 저해하거나 심사에 영향을 미칠 어떠한 행위도 하여서는 아니 됨 

 

  2)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이 허위․과장되어 있음이 판명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손해배상 청구의 사유가 될 수 있음 

 

  3) 제안업체의 제안내용 및 제안서 작성지침에 관한 해석 등에 이의가 있거나 지침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주관기관의 결정에 따라야 함 

 

 사. 제안서 평가결과 내용 및 협상결과의 공개 

 

  1) 제안서 평가결과의 내용과 협상결과는 비공개로 하며, 제안업체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2. 보고관련 

 

 가. 착수계 제출 

 

  1) 사업수행자는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착수계와 수행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 

 

  2) 수행계획서는 사업수행 방향 및 방법, 사업의 세부내용 및 수행계획(일정별 추진 계획 포함), 사업 수행 기구표, 기대성과, 활용방안, 참여인력(투입율 포함) 등을 포함해야 함 

 

 나. 과업진행 보고 

 

  1) 사업진행 보고는 착수보고(계약 후 7일 이내), 중간보고(수시 및 필요시점), 최종보고(사업종료일 후 10일 이내) 등으로 구분하여 실시함 

 

  2) 사업 수행 과정에서 주요사항 발생 시 수시보고(유선 또는 서면) 

 

  3) 과업수행자는 제작 완료된 라벨을 납품할 경우 제작상태(규격, 보안, 점착력)를 자체 점검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발주기관에 보고(서면)하여야 함 

 

  4) 라벨 제작으로 발생한 생산부산물(불량라벨 등)은 폐기처리(소각 등) 후 관련자료를 발주기관에 보고(서면)하여야 함 

 

 다. 성과품 제출 

 

  1) 과업수행자는 사업완료시 정산보고와 함께 사업결과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함 

 

  2) 정산보고서는 사업비 집행내역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 

 

2. 사업관련 

 

  1) 계약이행에 차질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즉시 의견서를 첨부하여 계약부서에 그 사실을 통지하여야 함. 

 

  2) 과업수행에 필요하나 본 과업 지시서에 누락된 경미한 사항은 과업수행자 부담으로 시행하여야 함. 

 

  3) 과업수행자는 과업수행 시 제반 변동사항에 대하여 사업담당자에게 즉시 보고하여야 함. 

 

  4) 공동 및 하도급 과업수행 시 계약이행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공동도급의 경우 참여업체 쌍방이 지며, 하도급의 경우 도급자가 짐. 

 

  5) 제안업체는 발주기관의 제작 관련 자료 요청 시 사내 보안규정 내 비밀(영업 비밀 등) 아니고서는 거부할 수 없음. 

 

  6) 발주기관은 일반 라벨과 소포장 라벨 제작 수량 비율에 대하여 제안사의 제안요청과는 별도로 현장 수급 상황에 따라 예산 내에서 변경할 수 있음. 

 

  7) 제안업체는 사용완료 working shim을 원판과 함께 보관하고 사업종료 후 발주기관 입회하 일괄 폐기하여야 함. 

제1호 서식 

 

 

 

접수번호 

 

 

 

 

2025년 천일염이력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 

제  안  서 

 

 

 

 

 

 

 

2025.   .   

 

 

 

o o o 

 

 

제2호 서식 

회사 소개서 

<일반현황 및 연혁> 

업  체  명 

 

대 표 자 

성        명 

 

생 년 월 일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 주소 

 

설립일자 

    년  월  일 

업    태 

 

업    종 

 

종업원수 

 

상장여부 

 

면허/허가/ 

등록증 보유현황 

 

해당부문  

종사기간 

년    월   ~   년   월(    년  개월) 

전화번호 

 

FAX 

 

납입자본금 

        억원 

총 자 산 

        억원 

매 출 액 

        억원 

당기순이익 

 

입찰참가자격 

제한・정지 

기  간 

 

사  유 

 

주요연혁  

   

 

※ 유의사항 

   1. 총자산, 매출액은 가장 최근의 회계연도에 대한 내용을 기재함.  

   2. 입찰참가자격 제한‧정지란은 최근 3년 이내 제한‧정지된 기간 및 사유를 기재함. 

   3. 용지가 부족할 경우 별지 사용함. 

제3호 서식 

 

재 정 상 태 

(최근 3년간) 

  

(단위 : 천원) 

구       분 

2022년 

2023년 

2024년 

평  균 

  1. 총 자 산 

 

 

 

 

  2. 자기자본 

 

 

 

 

  3. 유동부채 

 

 

 

 

  4. 고정부채 

 

 

 

 

  5. 유동자산 

 

 

 

 

  6. 당기순이익 

 

 

 

 

  7. 매출원가 

 

 

 

 

  8. 매 출 액 

 

 

 

 

  9.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100) 

 

 

 

 

 10.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100) 

 

 

 

 

 11. 매출액 순이익(%)
(당기순이익/매출액×100) 

 

 

 

 

 12. 총자산회전율(%)
(매출액/총자산×100) 

 

 

 

 

 

  ※ 유의사항 

     1. 결산공고된 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 사본을 관할 세무서 또는 공인회계사의
확인을 받아 첨부하여야 함 

     2. 2024년도 결산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2021년∼2023년 결산자료 반영 

제4호 서식 

주요사업 실적 

 

사 업 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백만원) 

발주기관 

비  고 

 

 

 

 

 

 

 

 

 

 

 

 

 

 

 

 

 

 

 

 

 

 

 

 

 

 

 

 

 

 

 

 

 

 

 

 

 

 

 

 

 

 

 

 

 

 

 

 

 

 

 

 

 

 

 

 

 

 

 

 

 

  ※ 유의사항 

    1. 타 업체와 공동으로 수주한 경우의 계약금액은 해당업체의 수주비율 해당금액만 기재하고 ‘비고’란에 공동수주자명, 수주비율, 총계약액 기재 

    2.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연도순으로 기재 

    3.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유사용역과 관련하여 수주한 실적만 기재 

    4. 관련 증빙서류 

      - 공공기관 용역 실적: 실적 증명서(제15호 서식) 첨부 

      - 공공기관 이외 용역실적: 원본이 확인된 계약서, 발주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을 실적 증명서(제15호 서식)에 첨부 

제5호 서식 

사업수행인력 투입계획 

 

가. 사업수행조직도 

 

 

 

 

사업총괄책임자 

 

 

 

 

 

 

직위 

이름 

 

 

 

 

 

 

 

 

 

 

 

 

 

 

 

 

 

 

 

 

 

 

 

 

 

 

 

○○ 부문 

 

○○ 부문 

 

○○ 부문 

직위 

이름 

 

직위 

이름 

 

직위 

이름 

 

 

나. 참여인원 요약 

순 번 

성  명 

생  년 

월  일 

본 과 업 

참    여 

임    무 

최  종 

학  교 

(학위) 

직 위 

자    격    증 

근무경력 

종  류 

취득일 

 

 

 

 

 

 

 

 

 

 

  ※ 1. 사업참여자 전부를 기재 

     2. 총괄책임자와 부문별 책임자를 명시 

     3. 근무경력은 공고일 기준으로 년, 월까지 기재한다. 

제6호 서식 

 

참여인력 이력사항 

  <개인별> 

성   명(연령) 

 

직    위 

 

최종학력 

(전   공) 

 

해당분야 

근무경력 

년      월 

보유자격증 

 

본 과 업 

참여업무 

 

본 과 업 

참여기간 

 

(참여율 :    %) 

주    요 

수상실적 

 

주    요    경    력 

참여사업명 

참여기간 

(년 월 ~ 년 월) 

담당업무 

발주기관 

비  고 

 

 

 

 

 

 

 

 

 

 

 

 

 

 

 

 

 

 

 

 

 

 

 

 

 

 

  ※ 유의사항 

     1. 투입률 100% 가능자로 인선하여 작성・기재 

     2. 개인별 프로필은 위 서식에 의거 별도 작성 후 총괄표 뒤에 첨부할 것 

제7호 서식 

 

사업비 산출 내역서(밀봉제출) 

                                           업체명 :  

대표자 :           (인) 

(단위 : 원) 

구  분 

금 액 

산출내역 

인건비(A) 

소 계 

        원 

 

인 건 비 

        원 

 * 2025년 학술연구용역 인건비 기준단가 적용하여 산출 

경 비(B) 

소 계 

        원 

 

 

        원 

 

 

 

        원 

 

 

 

         원 

 

 

 

         원 

 

소   계(C) 

(C=A+B) 

원  

 

일반관리비(D) 

 

․C의 5% 이내 

이    윤(E) 

 

․C+D의 10% 이내 

부가가치세(F) 

 

 (C+D+E)의 10% 

합    계(G) 

(G=C+D+E+F) 

 

․천원미만 절사 


 

   

 ※ 상기 항목에서 일부 추가·삭제 및 수정 가능 (별도 밀봉제출) 

제8호 서식 

입  찰  서 (※ 밀봉제출) 

처리기간 

즉    시 

입 찰 공 고 번 호 

(사)한국수산회 

공고 제2025 – 00호 

입 찰 일 자 

      년    월   일 

입 찰 건 명 

2025년 천일염이력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 

입 찰 금 액 

일금                     원(₩                     )   

※부가가치세 포함 

   

본인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응찰하여 이 입찰이 귀 기관에 의하여 수락되면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과업지시서 등에 따라 위의 입찰금액으로 계약기간 내에 용역을 완성할 것을 확약하며, 입찰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입찰참가신청자)    상    호 : 

                           사업자등록번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사)한국수산회장 귀하 

 

 

제9호 서식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사업자 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생 년 월 일 

 

 

 

 

 

입 찰 공 고 번 호 

(사)한국수산회 

공고 제2025 – 00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년 천일염이력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 

대사리용인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생년월일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 합니다. 

 

사용인감    (대표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사)한국수산회의 2025년 천일염이력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 사업 입찰에 참가하고자, 제안서 및 입찰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서류 : 제안요청서상 제출서류 

 

                               

                                                           2025년    월    일 

 

 

       (입찰참가신청자)    상    호 : 

                         사업자등록번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사)한국수산회장 귀하 

 

제10호 서식 

서   약   서 

 

□ 용 역 명 : 2025년 천일염이력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 

   당 사는 위 건과 관련된 용역평가 심사서류를 제출함에 있어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작성하고 아래 사항에 대하여 제재 받은 사실이 없으며, 만약 부정한 방법 또는 허위로 제출한 사실이 발견될 때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과 동 시행규칙 제44조에 의거 협상대상자 선정에서 제외 또는 취소, 계약 해제 또는 해지 및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받아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치 않겠습니다. 

 

아          래 

 

최근 3년간 해당 유사 용역사업 등과 관련하여 과징금 이상 처분을 받은 사실 

○ 최근 3년간 용역입찰 계약이행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질서를 현저히      위반한 사실 

○ 부정당 제재기한 만료 후 그 제재기간에 해당하는 기간에 있는 경우 

   (부정당 제재기간 중인 자 포함) 

○ 최근 3년 이내에 유사 용역업무 수행 중 계약 목적물의 현저한 손괴를 가져왔거나 사상자를 발생시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제외) 

 

2025년   월    일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사)한국수산회장 귀하 

제11호 서식 

 

 

 

확     약     서 

 

 2025년 천일염이력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 사업자 모집 제안에 참여한 당 업체는 귀 회의 공정한 심사와 객관적인 내부 절차에 의한 대행 사업자 선정 진행상의 제반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응낙할 것과 계약 체결에 따른 증빙서류 제출 등 제반 유의 사항을 준수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제출자   상  호 : 

                             대표자 :            (인)                         

 

 

  (사)한국수산회장 귀하 

 

 

제12호 서식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  

제고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는 OECD뇌물방지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사)한국수산회가 시행하는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업무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사)한국수산회 및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사)한국수산회  

       및 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임직원에게 직․간접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사)한국수산회 및 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 

       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 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사)한국수산회 및 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단순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사)한국수산회 및 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 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이를 감수하겠으며, 이와 관련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당사의 임․직원이 계약관계 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 

    하고,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안전행정부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사)한국수산회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사)한국수산회장 귀하 

제13호 서식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양식) 

소 속 

성명 

직위 

동의여부 

서명 

 

 

 

□ 동의 / □ 거부 

 

 

 

 

□ 동의 / □ 거부 

 

 

 

 

□ 동의 / □ 거부 

 

 

 

 

□ 동의 / □ 거부 

 

 

 

 

□ 동의 / □ 거부 

 

본인은 (사)한국수산회(이하‘수산회’)의 2025년 천일염이력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 사업 입찰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본인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합니다. 

  

 가. 수집・이용・제공 목적  

    - 수산회가 수행하는 2025년 천일염이력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 사업 입찰 참여에 따른 입찰 서류 확인을 위해 최소정보를 수집하는데 활용 

 

 나. 수집・이용・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제안사 대표자의 성명, 전자우편, 전화번호, 직장주소, 학력, 경력, 휴대폰번호 등 

    - 참여인력의 성명, 소속/직책, 연령, 학력, 경력 등 

    - 입찰참가 신청 제출자의 성명, 직위, 전화번호, 전자우편 등 

 

 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제공기간  

    - 본 동의서가 작성된 때로부터 원 입찰참가 서류 관리를 위한 보유기간까지(10년) 

 

 라. 동의를 거부할 권리와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상기 본인은 상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인지       하고 있음 

    - 거부에 따른 불이익 :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 

 

                                                 2025년   월   일 

 

 

(사)한국수산회장 귀하 

 

 

제14호 서식 

 

보 안 서 약 서 (업체용) 

   

  ◎ 업    체    명 :  

  ◎ 사업자등록번호 :  

  ◎ 대    표    자 :  

  ◎ 사 업 장 주 소 :  

 

(             )은/는 (사)한국수산회와 2025년 천일염이력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 사업을 수행하면서 취득한 일체의 자료 및 정보, 비밀사항에 대하여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으며, 업무수행 용도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2025년 천일염이력제 산업용 라벨 프린터기 구매 및 유지보수 사업이 종료된 후에도 진행을 통해 취득한 일체의 사항을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으며,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만약 위의 사항을 위반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규에 의거 모든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제15호 서식 

실 적 증 명 서 

신 청 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  화  번  호 

 

사업자등록번호 

 

조달청등록번호 

 

증명서용도 

 

제    출    처 

 

용역범위 및 기준 

(면적, 금액 등) 

 

 

사   업 

실적내용 

사 업 명 

 

실적 구분 

 

사업개요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규  모 

실  적 

비고 

비 율 

금 액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2025년       월       일 

 

 기 관 명 :                                (인)   ( 전화 : 02-       ) 

 주    소 :                                      ( FAX : 02-       ) 

 발급부서 : 

   담당자 :    

 註) 

① 민간거래실적은 계약서, 발주서, 세금계산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②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유사용역 수주한 실적만 기재함. 

③ 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