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91호
천안오성중학교 본관동 내진성능평가용역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천안오성중학교 본관동 내진성능평가용역
나. 용역현장: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천안오성중학교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80일
라.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붙임 참조
- 별도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공고문에 첨부한 과업지시서로 갈음
- 용역 세부설명 장소·안내처: 시설과 박상도(☎041-529-0671)
마. 용역금액
기초금액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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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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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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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58,42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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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53,114,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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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5,31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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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견적서 제출기간: 2025. 9. 10.(수) 10:00 ~ 2025. 9. 15.(월) 10:00
사. 개찰일시·장소: 2025 9. 15.(월) 11:00 천안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2. 계약방법
가. 전자견적, 총액견적, 제한경쟁(지역제한),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나.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라. 본 사업 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공동이행방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사. 정당한 자격을 갖춘 계약상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수의계약 참가자격 배제처분대상이 되며, 계약이행 도중 정당한 이유 없이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부정당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견적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제28조 및 동법시행령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안전진단전문기관(건축[1397] 또는 종합[4963])으로 등록한 업체
다.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제9조에 따라 책임기술자를 보유한 업체로서, 내진성능평가 수행을 위한 책임기술자로 건축구조기술사를 보유하여야 함.
※ 책임기술자는 내진공학과 내진설계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져야 하며, 내진성능평가의 결과에 기술적, 법적, 민사적 책임을 질 수 있는 자격자에 한합니다.
※ 책임기술자 보유 여부는 안내공고일 기준으로 하며,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3일 이내 기술자 보유증명서 및 교육이수확인서 등을 이메일(passion012@cne.go.kr)로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합니다.
※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제10조 제2항에 따라 해당 시설물을 설계·시공·감리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의 규정에 의한 계열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은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현재 충청남도 천안시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견적서 제출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견적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의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업체로서,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붙임, 계약이행통합서약서 제출로 갈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견적서 제출
가.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이용 안내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5. 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견적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견적 관계법령에 따르며, 견적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천안교육지원청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다빈도 순에 의하여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견적제출자인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에 의거 자동추첨방식을 적용합니다. 단, 시스템 장애발생 등으로 자동추첨이 불가능할 경우 현장추첨을 진행하며, 이 경우 견적서 제출자 중 출석하지 아니한 자 또는 추첨을 하지 아니한 자가 있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입찰사무에 관계없는 공무원으로 하여금 대신 추첨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계약상대자 결정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천안교육지원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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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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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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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제출에 「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9. 기타 유의사항
가. 낙찰자는 소정의 기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11장 입찰유의서,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등 견적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견적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회선장애 신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라며, 본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합니다.
※ 계약문의 : 재무과 주무관 권석기(☎041-529-0643)
※ 과업문의 : 시설과 주무관 박상도(☎041-529-067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9일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