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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48118-000 공고일시  2025/09/08 19:32
공고명 토성초등학교 공간재구조화 리모델링 및 기타공사 감리용역 전자입찰 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박건우(☎: 051-250-05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49,086,000 원
   
배정예산
449,086,000 원
   
추정가격
408,26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43호(나라장터 공고번호: R25BK01048118-000) 

 

기술용역 전자입찰 공고 

 

 

 

< 이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동안 입찰참가자격 제한 

 

우리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부패행위에 대한 신고가 가능한“부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센터”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부패행위 등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 → 민원․신고 → 공익제보센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토성초등학교 공간재구조화 리모델링 및 기타공사 감리용역(계속비) 

  나. 입찰서 제출기간: 2025. 9. 9.(화) 10:00 ~ 2025. 9. 19.(금)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9. 19.(금) 11:00 우리 교육지원청 학교지원과 집행관PC 

  라. 기초금액: 금449,086,000원(추정가격 408,260,000원, 부가가치세 40,826,000원) 

  마. 용역개요: 공간재구조화 리모델링 7,611㎡, 토목공사 1식, 기계설비공사 1식 

  바.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건축공사 준공일 후 15일까지 

  사.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동안에 우리교육지원청                         4층 시설지원과에서 과업지시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 본 용역은 감리용역손해배상보험 가입대상입니다.  

계속비용역 추정연부액: 2025년 121,254천원, 2026년 327,832천원 정도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일반경쟁,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허용,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전자입찰, 전자계약,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건축사법」 제7조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18조 및 제23조에 의한 건축사 자격 등록건축사사무소 개설 신고를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을필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 이용자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 5 및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 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수급협정서(공동이행방식) 제출방법 

가.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 

  나. 공동수급체 대표자: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상호 협의하여 대표자를 선임하되, 입찰공고 등에서 요구한 자격을 가장 우수하게 갖추고 출자비율·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 

  다. 책임기술자(책임감리원)는 대표사 소속이어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도급으로 계약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면허․허가․신고․등록 등의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요건을 충족하지 않은 경우에는「기술용역 입찰 특별유의서」제6조 제8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제출한 입찰서로 보아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마.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 이어야 합니다. 

  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1) 제출기한 : 2025. 9. 18.(목) 18:00 

   2)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 

 

5.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입찰참가등록을 필한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제4조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지급을 확약하는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부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 귀속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이 용역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동도급계약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이 공고의 개찰결과 유찰(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6:00까지 제출마감하며, 16:30에 개찰합니다.  

      단, 재입찰 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에 의합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 용역의 적격심사는「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3. 추정가격이 5억 원 미만 2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라. 이행실적 평가에 적용되는 사항 

    1)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 건축감리, 100% 

    2) 실적인정범위: 건축감리용역(건축사법에 의한 건축감리)의 준공 및 기성 실적 

     -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0년간 실적(준공 및 기성 실적)만 인정 

     - 최근 10년간 동일한 종류의 용역실적 인정규모: 136,086,666원(부가가치세 제외) 

     - 동일한 종류의 용역실적 평가기준 규모: 408,260,000원(부가가치세 제외)  

    ※ 용역 실적 인정 여부에 이견이 있을 때에는 우리교육지원청의 판단에 따릅니다. 

  마. 지역업체참여도: 지역업체 참여비율은 전체 용역금액에 대한 비율로 산정 

    ※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만을 지역업체로 인정합니다. 

      (단,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참여하는 경우 0점으로 처리합니다.) 

  바. 경영상태 평가: 종합평가방법 

      (재무비율과 신용평가등급으로 각각 평가하여 3:7의 비율로 합산하여 평가) 

    ※ 경영상태 중 재무비율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연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  (38.45%), 유동비율(159.25%)을 적용합니다. 

  사.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이행능력 심사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행능력 심사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적격심사서류는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까지 동시에 자료를 요구할 수 있고 통보를 받은 업체는 7일 이내에 반드시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상 종합평점이 적격통과 점수에 미달되는 것이 확실한 경우 적격심사 서류를 받지 않고 탈락 사실을 통보하지 않으니 이에 이의가 있으면 서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이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붙임의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우리교육청에 청렴서약서를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이 용역은 입찰부터 계약체결까지 전 과정이 G2B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전자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전자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이 공고문은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eobu.pen.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에 게재합니다. 

  마. 입찰 제출 문의: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용역내용문의: 시설지원과 백상혁 ☏ 051-250-0573 

      계약관련문의: 학교지원과 박건우 ☏ 051-250-0552 

 

 

2025. 9. 9.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재무관 

<개정 2021. 3. 1.> 

 

청 렴  서 약 서 

 

당사는 부산광역시교육청(소속기관 포함)과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2년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2025.   .   .     

 

                                 서  약  자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