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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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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48098-000 공고일시  2025/09/08 19:04
공고명 옥종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기본계획수립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하동군 수요기관 경상남도 하동군
공고담당자 김수양(☎: 055-880-22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3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30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9/30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50,000,000 원
   
추정가격
13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하동군 제2025-1371호 

 

 

「옥종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기본계획수립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옥종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기본계획수립용역 

  나.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300일 

  다. 용역금액 : 금15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사업내용 :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농림축산식품부 승인 포함)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공고기간 : 2025. 9. 8.(월) ~ 2025. 9. 30.(화요일)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여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고,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1. 입찰공고 

2025. 9. 8.(월)~ 

2025. 9. 30.(화) 

•하동군 홈페이지(http://www.hadong.go.kr) 

•조달청(나라장터) 

2. 질의 및 답변 

2025. 9. 9.(화)~ 

2025. 9. 16.(화) 

•질의 : 2025. 9. 9.(화) ~ 2025. 9. 16.(화) 18:00 

        (서면접수 또는 팩스 접수)  

•답변 : 2025. 9. 17.(수)(Email 또는 유선통보) 

3. 제안서 접수 

2025.  9. 30.(화) 

10:00 ~ 17:00 

•접수처: 하동군 도시과 지역개발 

•17:00이내 도착분에 한함 

4. 제안서 평가 

2025. 10. 2.(목) 14:00 

•하동군청 소회의실(2층)  

  ※ 일정 및 장소는 변경가능하며, 개별 통보함 

5.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발표 

2025. 10. 11.(월)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6. 협상 및 계약 

   체결 

2025. 10월 중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이내 

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 위 일정은 우리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에는 하동군   

    홈페이지(http://www.hadong.go.kr)공지 또는 입찰업체 유선통보 

 

2. 계약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나.『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자격을 갖춘 업체 중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업체 

      1)「정부 출연 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연구기관 

      2)「지방자치단체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연구기관 

      3)「고등교육법」제2조 각 호 규정에 의한 교육기관(대학, 부설연구소 등 포함) 

      4)「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제25조 규정에 의거 설립된 산학협력단 

      5) 민법 제32조 규정에 의거 설립·허가된 학술연구기관 및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설립ㆍ허가된 학술연구기관(정관상 법인설립 목적에 학술 연구분야 사업 포함) 

       ※ 공동수급(공동이행 방식) 참여 불가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 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으로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확인가능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에 대한 예외) - 학술연구등을 위한 용역계약을 비영리법인과 체결하는 경우 

   다. 해당 기관 또는 업체는 입찰 전일까지 입찰 등록을 필 하여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라.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하도급의 제한 

    1)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 기간 중인 업체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3) 본 사업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으며, 만일 불법 하도급 적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음 

 

4. 질의 및 답변 

  가. 질의서 접수 : 2025. 9. 9.(화) ~ 2025. 9. 16.(화)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접수방식은 서면질의(서식25)에 한하며, FAX(055-880-2239) 및 이메일 발송시 반드시 전송여부 확인요망(☎055-880-6973) 

 나. 질의서 답변 : 2025. 9. 17.(수), e-mail 또는 유선 통보 

 다. 질의서에 대한 답변사항은 본 제안요청서의 추가 또는 수정사항으로 간주되며 동일한 효력을 가짐(제안요청서 내용과 상충되는 경우 질의서 답변내용이 우선함) 

 

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9. 30.(화요일) 10:00 ~ 17:00 ※ 12:00~13:00제외  

  나. 제출장소 : 경남 하동군 군청로 23 하동군청 도시과 지역개발팀(☎055-880-6973) 

  다. 제안요청서 교부 :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 또는 하동군 홈페이지 입찰공고 시 첨부된 제안요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사용 

  라.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접수(사용인감 지참, 우편 및 E-mail, 팩스, 기타방법 접수 불가),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위임장 및 위임받은 자의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접수하여야 함 

    ※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시 업체가 평가위원 추첨 예정임 

  마. 입찰등록서류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바. 제안서 제출서류 

    1) 정량적 제안서 2부 : 원본 1부, 사본 1부 

    2) 정성적 제안서 8부 : 원본 1부(제안사명 표기), 사본 7부(제안사명 미표기) 

    3) 제안서 평가용 발표자료 8부 : 원본 1부(제안사명 표기), 사본 7부(제안사명 미표기) 

    4) 가격제안서 및 세부 산출내역서 1부 : 밀봉후 인감 날인(사업명, 제안사명, 연락처 기입) 

    5) USB 1개 : 상기 제안서 서류 및 발표자료 수록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6. 제안서 발표 

    가. 일시 및 장소 : 2025. 10. 2.(목요일) 14:00  / 장소 : 하동군청 소회의실(2층) 

   나. 발표시간 : 25분(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 발표시간 엄격히 준수 요청 

   다. 발표순서 : 발표당일 입찰참가 업체의 추첨에 의해 순서 결정. 

   라. 발표형식 : 프리젠테이션(PPT) 발표 

   라. 발 표 자 : 사업총괄책임기술자 또는 참여기술자 등 본 용역과 직접적 관련있는 자 

     ※ 제안자는 다른 제안자의 설명내용을 청취할 수 없음. 

※ 제안서 발표 일정 및 장소는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내용은 입찰참가자에게 개별통지 예정 

 

7. 협상절차 및 우선협상대상자 선정방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의한 제안서 평가에 

     의하여 선정된 업체와 협상절차를 통하여 선정합니다.   

 나. 평가은 제안서 종합평점결과(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가 70점 이상인 자 중에서  

    고득점자순에 의하여 협상적격자를 선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 

 다.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 

 라.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마.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합니다.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 : 면제(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제안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은 무효처리 함 

 

10. 계약의 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 계약 체결하여야 하며,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참가(제안서 제출) 시에는 반드시 입찰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 관련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 및 관련 계약예규 등을 숙지 후에 제안서(기술제안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서 제출자에게 있음 

  나.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심사에 필요한 내용 항목의 누락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다. 제출된 자료 중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평가제한 및 협상취소, 계약해지 등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져야 함 

  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마.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모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이며,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공문으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사용인감 지참)하여야 함 

  바.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하동군의 해석 및 결정에 따름 

  사. 본 공고내용은 하동군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취소될 수 있으며, 입찰관련 사항은 재정관리과 경리부서(☎055-880-2284), 제안서 작성, 과업지시서, 평가 및 협상 등 관련 사항은 도시과 지역개발부서(☎055-880-6973)으로 문의주시기 바람 

 

2025.   9.   8. 

하동군 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역 명 또는 공사명 기재)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 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