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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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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47521-000 공고일시  2025/09/08 16:24
공고명 2025년 경기도 상권영향분석서비스 개선(데이터 구매) 용역 공고
공고기관 재단법인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수요기관 재단법인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공고담당자 전유완(☎: 031-5181-71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000,000 원
   
배정예산
100,000,000 원
   
추정가격
90,90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GMRA 공고 제2025-013호 

 

2025년 경기도 상권영향분석서비스 개선(데이터 구매) 용역 공고(소액수의 견적)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각종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서 발생하는 모든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착오나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부정당 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음 - 

 

 1. 수의견적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2.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 

 4.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7. 용역계약 일반조건, 일반용역계약 특수조건 

 8.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기준 

 9. 기타 입찰 및 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검색 > 

〘계약예규〙국가법령 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 (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품질관리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1) 입찰공고문, (2) 과업지시서, (3) 나라장터 공고서 상세화면, (4) 관련법규정 순으로 해석순위가 우선되어 적용됩니다. 

 ▶ 본 건과 관련된 각종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 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들을 숙지 ㆍ 승낙하여야하며 해당내용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 제5조의2 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 ·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 ㆍ 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 · 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ㆍ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이나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법령위반 시에는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가. 수요부서 :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상권정보화팀 

  나. 입찰건명 : 2025년 경기도 상권영향분석서비스 개선(데이터 구매) 용역 

  다.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참조 

  라.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마. 납품장소 :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지정장소납품  

  바. 기초금액 : 금100,000,000원 (금일억원, VAT 포함) 

  사. 입찰방식 : 전자입찰, 수의계약 (총액), 제한입찰(소기업, 소상공인, 지역) 

  아.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09. 09. 오전 10:00 

  자.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09. 12. 오전 10:00 

  차. 전자입찰서 개찰일시 : 2025. 09. 12. 11:00, 입찰집행관 PC 

  카. 낙찰자 결정방법 :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한적 최저가 낙찰제 (88%),  

     ------------------------------------------------------------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이하“지방계약법”이라 함) 제31조의5,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의거하여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제13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지 않은 업체 

    -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의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거하여 반드시 G2B 시스템에 입찰일 전일(휴일인 경우에는 그 이전 평일)까지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 입찰참가자는 전자입찰 접수마감일 (입찰참가 등록마감일) 기준으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제1항,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업, 업종코드: 1468), 데이터 산업진흥 및 이용촉진에 관한 기본법 시행규칙 제4조에 의한 데이터분석제공사업자(업종코드: 6539) 업종 모두 등록한 업체해당 입찰참가 자격을 계속해서 유지해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빅데이터분석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8111200202)로 제조물품으로 입찰참가 등록하고,「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직접생산증명서(빅데이터분석서비스, 8111200202)를 소지한 업체 업체이어야 합니다.(모두 충족)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음.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제2조의3에 의거하여 비영리 법인은 참여가 가능함. 

     ※ 비영리법인 등과 같은 부가가치세 면제업체(기관)의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낙찰자 결정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을 체결할 예정임. 

   라.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사업자인 경우에는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일 기준)인 경우에는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영업소【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경기도 안에 있어야 합니다. 

    - 법인사업자의 경우 본사만 참가자격이 있으며, 지사(지점)는 참가자격이 없음 

   마. 입찰참가자는 개찰일 1일 전일까지 원천 카드사로부터 카드매출 데이터공급확약서감독관에게 제출완료 해야함. 

     ※ 인사재무팀 전유완 과장 (031-5181-7134 / yuwan@gmr.or.kr) 

   바. 본 입찰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보증금 

  가. 납부면제 :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서 송신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세입조치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거하여 본원금고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4. 입찰서제출 

  가. 본 입찰서 제출은 G2B의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조달 (http://www.g2b.go.kr) 홈페이지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 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조달청 전자입찰 유의서의 제8조에 의거하여 입찰취소를 신청한 경우에는 입찰집행관이 입찰서를 무효로 처리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가 당해 입찰에 대해서는 재입찰을 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행정자치부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작성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작성하고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전산 장애 발생 시 견적가격 확인 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하여 예정가격 대비 입찰금액이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가운데 최저가격으로 제출한자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2. 입찰참가자격 내용참조)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전자입찰결과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른 낙찰자 결정방법(추첨)에 따릅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시 각서 등(별도제공)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7.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자의 등록절차와 G2B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 콜센터(☎ 지역번호 없이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본 건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조건 등의 공시 및 열람관련 사항들은 인사재무팀 (담당자 : 전유완 과장 ☎ 031-5181-713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건의 과업설명, 설계내용 등의 공시 및 열람관련 사항은 상권정보화팀(담당자 : 황재호 과장 ☎ 031-5181-722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공동수급체 포함)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발주기관 및 계약상대자에 대한 계약관련 정보를 다음과 같이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공개할 예정이며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계약이 체결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관련 정보공개사항(계약금액, 용역기간, 계약상대자(업체명, 대표자명 등) 등 계약체결결과, 용역현장의 감독관 ․ 현장대리인, 선금 ․ 기성금 등 대금지급내역) 

 

9.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0조, 상기 공고사항, 기타 입찰에 필요한 일체의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관련 제출서류의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본 입찰과 관련하여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본 입찰은 청렴계약 이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정당한 이없이 계약을 제출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마. 본 입찰공고에 표시된 일시는 대한민국 표준시를 기준합니다. 

  바. 기타제출서류 등 상세한 사항은 입찰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이없음"을 확인ㆍ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아.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자.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나 전자입찰 입찰자 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와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 본 공고내용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홈페이지 (http://www.gmr.or.kr) 공지사항 및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8일 

 

(재)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회계책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