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47330-000 공고일시  2025/09/08 16:02
공고명 제천여고 별관 공간재구조화(전기,통신)공사 설계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임희정(☎: 043-640-66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2,502,000 원
   
배정예산
52,502,000 원
   
추정가격
47,729,09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32호 

 

기술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견적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8일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제천교육지원청재무관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견적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견적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견적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견적 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1. 견적,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견적,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견적건명 

기초금액 

(부가세포함) 

사업물량 

용역기간 

제천여고 별관 공간재구조화(전기,통신) 

공사 설계용역 

52,502,000원 

별관 공간재구조화 1식 

착수일로부터 건축설계 납품일 후 7일까지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서 제출기간 

  가. 제출방법: 나라장터(g2b)시스템 이용 

  나. 전자견적서 제출기간: 2025. 9. 9.(화) 10:00 ~ 2025. 9. 12.(금)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9. 12. 11:00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재정과 입찰집행관 PC  

   ※ 유찰시 재견적 마감일시: 2025. 9. 15(월). 10:00,  재견적 개찰일시: 2025. 9. 15(월). 11:00 

   견적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이 가능하며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재견적을 실시할  

       있으며, 재견적의 경우에도 복수예비가격을 신규작성하고, 참가자는 예비가격을 다시 추첨하여야 

       합니다. 재견적 실시에 대하여는 개별통보하지 않습니다. 

3. 견적 및 계약방식      

  가.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으로 전자견적 대상 용역입니다. 

  나. 지역제한경쟁(제천시)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 제외 대상 용역입니다. 

  라. 계속비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마.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입니다. 

  바.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사.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아.「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해당하는 공사로, 

      계약상대자(낙찰예정자)는 [붙임1]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메일(cbjche00@korea.kr)로 지체없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견적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전력기술관리법」에 의한 설계업(전문설계1종, 1106) 또는 설계업(종합설계, 1105) 면허를 보유한 업체   

    2) 「기술사법」에 의한 기술사사무소(정보통신, 1320)를 등록한 업체 또는「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정보통신, 3572) 면허를 보유한 업체  

    3) 견적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견적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제천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공사는 전자견적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합니다. 

  다. 나라장터시스템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견적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견적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견적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입찰보증금 

   소액수의계약은 공개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 받지 아니합니다. 

6. 견적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견적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장다항에 해당되는 견적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견적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견적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장다항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예정가격 결정방법 

   본 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9. 낙찰자 결정 

  가. 계약상대자 결정: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금액이 88% 이상 제출한 중 최저가 견적서를 제출한 자의 순서에 따라「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되, 계약상대자가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나라장터(G2B)시스템 자동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나. 재견적 및 재공고 견적: 견적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견적 또는 재공고 견적에 부치며, 재견적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견적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으로 견적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견적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 

    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평가 

    -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제9항 및 충청북도교육청 중대산업재해 예방 추진계획에 따라 용역 낙찰예정자는[붙임2]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세부업무추진계획”을 작성하여 행정과 메일(cbjche00@korea.kr)로 지체 없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이후 교육지원청에서는 제출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검토하고“[붙임3]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 평가”후 계약상대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12. 기타사항  

  가. 견적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견적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관계법령 및 발주처 해석에 따릅니다.  

  다. 문의 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 전자견적 이용, 견적참가자격등록에 대한 문의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계약에 관한 문의: 제천교육지원청 행정과(☎043-640-6631, 담당자 임희정) 

    - 용역의 내역에 관한 문의 : 제천교육지원청 행정과(☎043-640-6643, 담당자 송하윤) 문의하시기 바라며,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직원은 견적(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 일절 제공받지 않습니다.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직원은 입찰(견적)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2)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붙임1] 

■ 충청북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9호 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고위공직자(교육감), 고위공직자(교육감)의 배우자, 고위공직자(교육감)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를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공직자의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상임위원회(교육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국회의원의 배우자, 국회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충청북도의회)의 의원, 의원의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1)부터 (4)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1)부터 (4)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 년          월          일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재무관 귀하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붙임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계약상대자 작성) 

회사 소개 

 

■ 회사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                 ■ 연락처:                       

■ 소재지:                                   

 

 

 

추진목표 

 

기본방침 

 

■ 추진목표:  

■ 기본방침:  

 

 

 

작업 개요 

 

■ 용역명:  

■ 기  간:  

■ 장  소:  

■ 용역내용:  

  -                                         

■ 안전조치사항:  

  -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ㅇㅇ 

 

 

 

 

 

 

 

 

 

 

 

 

 

 

안전담당자 

 

 

 

 

 

 

이ㅇㅇ 

 

 

 

 

 

 

 

 

 

 

 

 

 

 

 

 

 

 

 

반장: 

 

반장: 

 

반장: 

- 

 

박ㅇㅇ 

 

-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 

010-XXXX-XXXX 

안전담당자 

이○○ 

010-XXXX-XXXX 

반장 

박○○ 

010-XXXX-XXXX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계약상대자 작성)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 대상:  

■ 내용: 

  -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 대상:  

■ 내용: 

  -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 대상:  

■ 내용:  

  -  

 

 

 

 

 

[붙임3] 평가기준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 평가 (교육청 작성) 

※해당항목에  체크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적합 

부적합 

1 

추진목표 및 경영방침 수립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3 

작업내용과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적정성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 포함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KS인증) 포함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여부 

 

 

7 

2인 1조 작업 등 단독작업 금지 계획 여부 

 

 

8 

중량물 취급 시 운반용 기구 및 2인 1조 작업 계획 여부 

 

 

9 

화재 예방 관리 계획 여부 

 

 

10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최종 평가 

□ 적정 

□ 부적정 

  

 

용역감독관: 소속)             직)             성명)            (서명) 

계약담당자: 소속)             직)             성명)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