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공고 제2025 - 2573호
용역 제안서 제출안내 공고(긴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의거 「2026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 드론라이트쇼 및 행사대행 용역의 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안내 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 드론라이트쇼 및 행사대행
나. 용역기간 : 계약 체결일 ~ 2026. 3. 2.(월) / 행사 종료 후 60일
다. 용 역 비 : 금290,000,000원(금이억구천만원, VAT 포함)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라.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 견적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등을 완전히 숙지하신 후 견적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여자에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의거 제출된 제안서 및 가격평가 후, 협상에 의해 계약자 선정
나. 사업자 선정 :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 대한 평가는 기술능력평가 90%, 가격평가 10%의 비중으로 반영하고 평가하며 종합평가 결과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최고득점을 얻은 업체를 우선 협상 대상 업체로 선정한 후 협상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실시)
다. 동점 시 처리방침 : 종합평가점수가 동점인 경우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정,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가장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함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서 정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에 제한을 받지 아니한 자 중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제안서 제출 일까지 아래 요건 자격을 보유한 자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까지 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
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다음 분야의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자 ▷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9901]
※ 전시기획 및 대행업, 광고대행업 등 유사업종 참여 불가
다. 「항공사업법」제48조 및 동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초경량비행장치사용
사업에 등록한 업체로서 초경량비행장치사용사업 등록증을 소지한 업체
▷ 초경량비행장치사용사업 [업종코드:6039]
라.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업체 직원 내 「항공안전법」제125조에 따른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무인멀티콥터 1종) 면허를 소지하고 있는 인력을
보유한 업체
마.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국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민간 기업 대상 드론공연(1회당 500대 이상)을 단일 건으로 3건 이상 완료한 실적이 있는 업체로 실적증명서 제출이 가능한 업체
※ 미제출시 경우 사전판정 시 부적격자로 제외 / 실적인정은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름
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기타행사기획 및 대행 서비스(세부 품명번호:8014199001)]을 소지한 업체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4. 공동수급체 구성
가. 각각의 자격을 갖춘 업체가 면허보완을 위해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구성할 경우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2개 이내 업체와 공동수급(분담이행) 가능함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는 불가함
다. 공동수급체 구성 시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안서 제출기간에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행사대행(무대설치, 행사 총괄 기획‧운영) 업무를 담당하는 업체로 함
라.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 참가할 수 없음
마. 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경우 분담률은 행사대행업(72.413%), 초경량비행장치사용사업(27.587%)으로 함
바. 컨소시엄에 참가한 업체 중 대표사가 대표로 제안하여 참여사별 역할
분담 내역을 명시하여야 함
사. 기타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규정 적용
5. 입찰참가 제한대상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각 호에 해당하는 자(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나. 공고일 기준으로 휴·폐업, 영업 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자
다. 자격 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6. 선정 방식
가. 선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에 따라 제출된 제안서 평가 후 협상에 의해 계약자 선정
2) 협상절차는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함
나. 선정절차
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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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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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설명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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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적격자 선정 및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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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 및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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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 평가 : 기술능력평가(90점), 가격평가(10점)
2) 기술 및 가격평가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 1순위부터 순차적으로 협상 실시, 계약자 선정
7. 추진일정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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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 진 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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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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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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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9. 8.(월)
∼ 9. 19.(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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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구미시 홈페이지 및 조달청(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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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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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9. 19.(금)
09:00∼17:00
※점심시간(12~13시)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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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접수처 : 구미시청 총무과
ㆍ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접수 불가)
ㆍ제안서 접수시 평가위원 추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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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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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9. 25.(목)
14:00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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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장소 : 구미시청 3층 소회의실
※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ㆍ발표순서 추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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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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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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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우선협상대상자 개별통보
ㆍ미선정 업체 통보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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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 및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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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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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ㆍ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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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제안응모신청 업체에 한해 개별통지
8. 입찰참가자격 관련 자료 및 제안서 등 제출안내(방문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9. 19.(금) 09:00 ~ 17:00 * 점심시간 12 ∼ 13시 제외
나. 제출장소 :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 55, 구미시청 본관 2층 총무과
다. 제출방법 :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식문서로 직접방문 제출
※ 우편, 이메일, 팩스 접수 불가
※ 제안서 제출 마감 후 평가위원 추첨 실시(입찰참가 대표자 또는 대리인 반드시 참석)
라. 제안서 제출자의 신분 확인 서류
※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신분증 지참
마. 방문제출 시 구비서류 : 제안요청서를 숙지한 후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하여 제출할 것
※ 사본으로 제출된 모든 서류는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을 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음.
9.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안내
가. 기술능력평가(90점)
1) 일 시 : 2025. 9. 25.(목) 14:00
2) 장 소 : 구미시청 3층 소회의실
※ 일시 및 장소는 우리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
3) 발표방법 : 프리젠테이션(PPT) 자료 설명
4) 발표시간 : 업체별 30분 이하
(제안 설명 2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5) 발표순서 : 발표당일 추첨 순으로 하며, 다른 제안서 제출자의 발표를 들을 수 없음
6) 평가방법 및 배점 : 제안요청서 참조
나. 입찰가격 평가(10점) : 기술제안서 평가 후 평가
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붙임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등록 시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로 갈음) 하여야 함.
11.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은 구미시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음
나.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함.
12. 청렴이행각서 및 조세포탈서약서의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입찰 등록 시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 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낙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참가 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일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지방계약법령에서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 평가와 관련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표기된 사항 이외에는 공개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제안공모 참가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습니다.
다. 용역에 대한 상세 규격은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하며, 반드시 열람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고,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라.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마. 사업기간은 발주청의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바. 선정된 제안서라고 할지라도 제안서의 수정, 보완, 추진일정의 변경 등을 구미시가 제안기관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사. 반드시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이 사업을 담당하도록 하며, 부득이하게 인력구성을 변경하게 될 경우에는 구미시와 협의하여야 합니다. 계약체결 후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과 다른 인력이 사업을 수행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구미시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일체의 책임은 용역수행업체에게 있습니다.
아.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자. 공고서의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에는 발주기관의 해석이 우선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차. 기타 제안서 및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구미시 총무과(☎054-480-675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문과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불일치 할 경우 제안요청서를 우선 적용함.
2025년 9월 8일
구 미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