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공고 제2025 - 1439호
2025 빛가람 빛정원 페스타 운영대행 용역 입찰공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에 따라 「2025 빛가람 빛정원 페스타 운영대행 용역」 입찰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일
나주시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 빛가람 빛정원 페스타 운영대행 용역
나.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 11. 25.까지 / 변경 가능
※ 행사일 : 2025. 11. 21. ~ 11. 23.(예정)
다. 사업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라. 사업예산 : 금29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나.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다음 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등록한 자
1) 「산업디자인진흥법」시행규칙 제9조에 따른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2) 또는 종합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4)]로 신고를 필한 업체로서 LED구조물·미디어아트 설치 등의 시공과 철거 작업이 가능한 업체
2)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 등록 업체로 전시, 조형물 설치, 공연, 이벤트를 기획 운영할 수 있는 업체
3)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조형물 : 6012100201)를 소지 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에서 발주한 1억원(부가가치세 포함) 이상 단일 계약건으로 빛 축제 등 유사 축제를 수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
※ 분담이행방식으로 참가할 경우, 대표사가 실적을 갖추어야 함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분담이행방식으로 참가할 경우, 분담이행사도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하여야 함
4. 이행방식 : 단독 또는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만 가능)
가.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분담이행의 경우“3. 입찰참가 자격 나-1)”항의 업체를 대표사로 지정
나. 참여업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하고, 공동수급협정서(분담 이행방식)를 작성 및 제출 (※ 분담 비율은 업체 간 조정을 통해 결정)
다.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함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대표사가 승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에는 참여자별 분담비율을 표시하여 제출하여야 함
마.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 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여할 수 없음
바.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사가 아니어야 함
※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폐업, 영업정지, 부정당업체 지정 등의 결격사유가 있는 업체(자)는 본 공모에 참여할 수 없음
5. 추진 일정
※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변경내용은 나주시청 누리집 참조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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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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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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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규격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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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8. 28.(목) ~
8.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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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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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및
제안요청서 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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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9. 5.(금)
~ 9. 1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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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주시청 누리집,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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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응모신청서 및 제안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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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9. 16.(화)
(10:00~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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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장소 : 나주시 관광과
? 제출방법 : 방문 제출 (우편 접수 불가)
※ 입찰 참가업체,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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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설명·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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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9. 18.(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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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간·장소 : 14:00 / 나주시청 이화실(2층) (설명순서 : 당일 추첨으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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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적격자
선정·통보·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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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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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상적격자 선정 후 개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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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구비서류는 제안요청서 참조)
가. 제출일시 : 2025. 9. 16.(화) 10:00 ~ 17:00 도착분에 한함
나. 제출장소 : 나주시 관광과 관광마케팅팀(나주시 시청길 22, 별관 3층)
다. 제출방법 : 제안서는 입찰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리인(위임장·신분증·
재직증명서 지참)이 직접 방문 접수(우편 및 인터넷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 : 붙임의 제안요청서를 참조
※ 입찰 참가업체,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 2025. 9. 16.(화) 17:05
7. 제안서 설명 및 평가
가. 일 시 : 2025. 9. 18.(목) 14:00 예정
나. 장 소 : 나주시청 이화실(2층)
다. 순 서 : 제안설명 당일 추첨에 의함
라. 참 가 자 : 각 업체별 2명 이내로 제한
마. 방 법 : 프리젠테이션 발표(PDF 파일 변환 별도 준비)
※ 발표자는 발표 당일 신분증 지참
-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한 ppt 파일을 그대로 사용(제출 후 수정불가)
- 제안설명은 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 내외로 함
- 제안서 평가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평가에서 제외
바. 유의사항
- 발표자는 제안 업체임을 직간접적으로 알 수 있거나 유추할 수 있는 실적이나 계약현황, 사례 등 내용의 발언을 하지 않아야 함
- 제안사는 평가위원 구성, 평가기준, 평가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선정결과는 최종 선정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보
- 기재 및 발표 내용이 허위일 경우, 입찰자격 박탈 또는 낙찰취소 가능함
8.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선정 방법
가. 협상 및 낙찰자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7. 1.)」에 따름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 업체 중 고득점자를 우선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합산점수 70점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
다. 협상 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
라.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비를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마. 종합평가 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거나,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을 진행
9. 입찰 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제7호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으로 갈음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제2항의 규정에 의거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등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됨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함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 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취소 사유에 해당됨
11. 계약 체결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차순위 업체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름
12. 기타 참고사항
가. 제안서 심사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열람‧수정‧변경‧보완은 불가합니다.
나. 제안서는 나주시 누리집(www.naju.go.kr), 나라장터 국가종합조달(www.g2b.go.kr)에 게시된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하여야 하며, 제출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신청서 교부는 나주시 누리집(www.naju.go.kr) “입찰정보”, 나라장터국가종합조달(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제안한 내용은 별도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입찰자는 「입찰공고조건」,「제안요청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야 합니다.
바.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이 나주시 관광과에 방문하여 직접 제출합니다.(우편 등 기타접수 불가)
사. 제안업체는 평가 결과, 평가위원 구성, 평가기준, 평가결과에 대하여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 결과는 공개하되 평가위원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아.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 후 날인”후 제출하고, 제안서 작성을 비롯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자. 각종 인ㆍ허가 등 필요한 법적, 행정적 절차 검토와 이에 관련된 도서 작성 및 이행하시기 바랍니다.
차.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을 따릅니다.
카. 기타 문의사항은 나주시 관광과(☎061-339-872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서에 누락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의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