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사고등학교 공고 제2025-38호
2025학년도 인천해사고등학교 3학년
원양항해(체험학습 및 사전답사)위탁용역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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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공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이라 함) 제18조(2단계 경쟁등의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인천해사고등학교 3학년 원양 항해(체험학습 및 사전답사) 용역 선정 입찰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학년도 인천해사고등학교 3학년 원양항해(체험학습 및 사전답사) 용역
나. 용역기간
1) 사전답사: 2025년 10월 2일(목)~2025년 10월 4일(토)
2) 체험학습 2025년 11월 13일(목)~2025년 11월 15일(토)
다. 참가인원: 총104명(3학년 학생 96명, 인솔 교직원 8명)
※ 일정 및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고, 참가인원으로 정산
라. 가격서 및 제안서 제출기한
1) 가격서 제출 : 2025. 9. 5.(금) ~ 2025. 9. 15.(월) / G2B(국가전자조달시스템)
2) 제안서 제출 : 2025. 9. 10.(수) 9:00 ~ 2025. 9. 15.(월) 16:00 / 본교제출
마. 기초금액1) : 금42,769,350원(금사천이백칠십육만구천삼백오십원), 총액계약
바. 제안서 평가(기술평가) : 2025. 9. 16.(화) 11:00, 본관동 1층 회의실 ※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 발표자 : 제언업체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
※ 제안 설명회 불참시 해당 업체 투찰은 무효처리함
사.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1) 일 시 : 2025. 9. 17.(수) 10:00(기술평가 개찰 결과 적격자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개찰)
2) 장 소 : 인천해사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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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2단계 경쟁등의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우편접수 불가)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 (1단계) 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한 것으로 참가 신청을 인정하며, 제안서 접수 기간 내 평일 업무 시간(09:00~16:00) 중 제출이 가능합니다.
※ 6부(원본 1부 – 업체명 기재, 심사용 5부 – 업체명 미기재)
2) (2단계) 가격입찰서는 입찰 마감 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합니다. 입찰서 접수 기간 중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가격입찰서의 제출확인은 G2B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지역제한(수도권 :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전역)입찰, 총액입찰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라.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예정 가격은 복수 예비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인가, 면허, 등록, 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수도권(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전역)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 제2항에 의하여,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간 제한경쟁입찰입니다.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소상공인 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제안서 제출 마감일 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우리 학교에서 제시한 「2025학년도 3학년 원양항해 과업지시서」대로 용역을 이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바. 입찰공고 시 부정한 방법으로 응찰하거나 입찰을 방해하는 행위, 입찰참여 사업자 간 입찰가격을 담합하는 행위에 해당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에서 배제되며, 미자격자가 참가한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조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집행 당일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등록을 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의거 무효처리 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내에 체결하지 않은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학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 하여야 합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공고(나라장터(G2B)) → 제안서(인편) 및 가격입찰서(G2B)접수 →
→ 선정위원회 정성·정량 평가 및 적격대상업체 선정 → 적격업체 확정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낙찰자선정(최저가, 총액입찰) → 계약 체결
6. 제안서 제출 및 효력
가. 가격입찰서
1) 제출기간 : 2025. 9. 5.(금) ~ 2025. 9. 15.(월) ※ 기간 내 24시간 가능
2)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3) 제출방법 : 전자제출
가)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제안서 평가 결과 부적격인 경우 제외하고, 심사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 별도 비전자 제출서류 없으며, 국가전자조달시스템(G2B)에 전자제출
(비전자 제출 시 가격 노출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업체에 있음)
나. 제안서
1) 제출기간 : 2025. 9. 10.(수) 09:00~9. 15.(월) 16:00
2) 제출장소 : 인천해사고등학교 본관동 1층 행정실 경리부
3)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 및 FAX 제출 불가, 접수 마감 시한 준수)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서식1-1] 및 재직증명서를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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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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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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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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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1] 입찰참가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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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6부 제출
(업체명 기재본 1부,
업체명 미기재본 5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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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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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2] 각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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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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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3] 위탁용역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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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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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4] 용역 실적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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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서류는 A4 용지에, 인쇄 시 앞뒷면을 모두 사용하여(양면 인쇄), 서류의 위쪽 부분을 묶어
철하는 방식(상철)으로 준비해야 하며, 내용이 분리될 수 있는 바인더나 링 제본 형태로는 제출하면 안 됨
※ 제출되는 서류의 사본은 반드시 인감이나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할 것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다.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7. 제안서 평가회(업체 참여)
가. 일시 및 장소 : 2025. 9. 16.(화) 11:00, 본관동 1층 회의실
※ 학교사정에 의해 평가회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나. 제안설명은 제안업체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 중 1인으로 하며 , 입찰 대리인은 대표자가 확인한 위임장,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참석인원은 2인 이내로 제한합니다.
다. 제안설명은 10분, 질의응답 10분 이내로 합니다.
라.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이며, 불참 시 입찰 포기로 간주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 방법 :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각 업체의 제안내용에 대하여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제안서 작성기준 및 평가방법」 참조)에 따라 심사(평가)합니다.
바. 제안서 평가결과 발표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8.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 결과 부적격 업체 및 지역제한 범위 요건을 충족하지 못 할 경우 적격업체로 선정이 불가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개찰일시 : 2025. 9. 17.(수) 10:00(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개찰)
나. 개찰장소 : 인천해사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업체선정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규격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위원회에서 적격업체 선정 평가표 기준으로 평가 결과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며,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가격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가격개찰 후 동점자 발생 시 낙찰자 결정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계약체결
가. 최종낙찰자는 정해진 기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계약법」 제9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나. 계약 이행 기대가능성이 없는 자가 투찰로 낙찰된 이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시 제출서류
가.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낙찰금액에 대한 ‘최종낙찰자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관련 규정에 따른 ‘계약(납품)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한다.)
나. 제안서 등 본교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개인정보보호관련법규에 따라 용역 수행 중에는 물론 완료 후에도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용역을 직접 수행해야 하며, 계약 후 하도급을 줄 수 없습니다.
마. 용역 수행과 관련된 학교의 정당한 요구사항, 소비자 등의 불만이 있을 경우에는 이를 적극 수용하여야 합니가. 기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또는 물품계약일반조건, 계약예규, 입찰유의서 등 관계규정에 의거 처리하되 본 특수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주요사항은 인천해사고등학교와 협의하여 학교의 요구에 따라 결정하여야 합니다.
바. 천재지변, 중대사고, 전염병(코로나 등), 감독기관의 지시 기타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본 용역이 해지 또는 해제되거나 일정이 연기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본교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 문의처
1) 계약절차 관련 : 계약담당자 행정실 주무관 이소연(032-770-1084)
2) 제안내용 관련 : 사업담당자 3학년부장 교사 이수진(032-770-103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5일
인천해사고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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