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38호
기술용역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9. 5.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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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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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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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650-2531), 감사부서(☎054-650-2511) 및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yecheon-ed.go.kr) 전자민원창구 / 민원안내 / 공직자부정부패신고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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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가칭)호명중학교 교사 신축 전기공사 감리용역
나. 공사현장: 경상북도 예천군 호명읍 산합리 384-2번지(가칭.호명중학교)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전기공사 준공 후 10일 이내
라. 용역개요: 과업지시서 등 열람 참조
- 전기공사 및 관급자재(BIPV포함) 전반에 대한 감리업무 수행
마. 기초금액: 금219,983,000원(추정가격: 199,984,545원, 부가세: 19,998,455원)
※ 면세사업자는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적격심사, 지역제한(경상북도), 총액입찰,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나.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무방문 전자계약 대상용역입니다.
다.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대상 용역입니다.
라.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계속비 계약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상북도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전력기술관리법」제1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7조에 의거 감리업(종합감리, 1108) 또는 감리업(전문감리, 1109)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합니다.
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 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시스템”이라 합니다)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 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9. 11.(목) 10:00 ~ 2025. 9. 16.(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9. 16.(화) 11:00, 예천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집행관 PC
(전산시스템 장애 등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열람 장소: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시설지원담당(☎054-650-2541)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정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개찰시간 전까지 신청(서면)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공고는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야만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작성 및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거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적격심사를 하고,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적격심사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서류를 우리 교육지원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 서류의 전부나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라.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경영상태평가는 최근년도에 관련 협회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하며, ‘종합평가, 재무평가, 신용평가’ 방법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 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2)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당해용역 이행실적으로 평가하되, 최근 3년간
완성(준공)된 실적합계액이 당해 용역과 동일한 용역의 실적 누계금액의 비율로 평가합니다.
(동일한 종류의 평가대상용역 및 평가 비율: 전기감리(100%), 금액(추정가격): 199,984,545원 기준입니다.)
※ 용역이행실적은 실적관리 수탁기관의 실적증명 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4호 서식]를 제출하여야 하며, 민간실적은 계약서와 세금계산서 모두를 첨부하여야 인정합니다.(실적금액과 세금계산서 금액이 상이할 경우 확인 가능한 실적만 인정)
마.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방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체결 시 우리교육지원청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무방문 전자계약제 안내
가. 계약체결은 전자계약으로 진행하며, 전자계약 이후 계약이행 전 과정에서는 우리 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우편이나 이메일을 이용하여 각종 서류를 제출합니다.
나. 낙찰자는 착수계 제출 등 우리 교육지원청에 단계별로 제출할 서류를 관계 규정에서 정하는 대로 서류를 갖추어 지정한 시일 내에 도달할 수 있도록 아래 주소로 우편으로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6828) 경북 예천군 호명면 양지9길6, 3층(양지빌딩)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재정지원담당
다. 이 무방문 전자계약제는 쌍방이 서로 신뢰하고 이행하는 것이어서 발송 서류 내에 부정이 있다면 발송한 측에 책임이 있고, 도착한 우편물의 하자에 대하여는 우리 교육지원청에 책임이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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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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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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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ㆍ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지원청)의 장애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안은 “나라장터”의 「입찰정보 - 시설 - 공고현황조회」에도 게재되며,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관한 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시설- 기초/예비금액조회, 개찰결과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마. 기타 상세한 내용은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재정지원담당부서(☎054-650-2531),시설지원담당부서(☎054-650-254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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