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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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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44260-000 공고일시  2025/09/05 13:06
공고명 한양중학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한양중학교 수요기관 한양중학교
공고담당자 박승헌(☎: 070-4831-398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5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77,975,000 원
   
추정가격
70,88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양중학교 공고 제2025 – 02호 

 

한양중학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9.  5. 

한양중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학교법인 한양학원 및 소속 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우리 학교 및 우리 학교법인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한양중학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여행장소 

(1,2학년) 

강원도일대 

1일차 

 남이섬, 비발디파크 

2일차 

 오션월드 

3일차 

 양떼목장 

 

여행장소 

(3학년) 

제주도일대 

1일차 

 김포공항, 액티브파크 

2일차 

 천지연폭포, 제트보트, 아쿠아플라넷 

3일차 

 승마체험 

 

여행기간 

2025. 11. 05(수) 08:00 ∼ 11. 07(금) 16:00(2박3일) 

 ※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여행인원 

총147명(1,2학년 학생 101명, 3학년 학생 46명) 

※ 참가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 교직원 인원은 참가 인원수에 따른 정산 

여행경비 

내역 

○ 전세버스 임차료(강원도권 45인승 일반버스 3대, 제주도권 45인승 일반버스 2대,  

                   통행료, 주차비, 기사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 숙식비(리조트 또는 4성급 이상의 숙박시설, 강원도권 2박 6식, 제주도권 2박 2식) 

○ 외부식(강원도권 1식, 제주도권 5식) 

○ 제주도권의 경우 항공권 확보가 가능해야함. 

○ 여행자보험료, 입장료 및 관람료, 레크레이션 경비, 의료비, 제세공과금, 안전요, 야간경비, 현지가이드비용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여행진행방법 

○ 지역별로 강원도권(1,2학년), 제주도권(3학년) 2개 팀으로 진행 

○ 여행 일정은 여행 장소를 참조하여 여행사에서 기획하여 제출한다.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공고기간 

2025. 9. 5.(금) ~ 2025. 9.17.(수) 

기초금액 

(공고금액) 

금77,975,000원(금칠천칠백구십칠만오천원정) [부가가치세포함] 

강원도권 

 금43,935,000원 (435,000원 X 101명) 

제주도권 

 금34,040,000원  (740,000원 X 46명) 

 

부가세 및 봉사료 등 부대경비 일체 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147명(1,2학년 학생 101명, 3학7년 학생 46명)으로 산정 

※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 인솔자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참가인원의 변동, 일정의 중단 또는 변경 시 계약대가를 산출내역서에 의해 변경계약 체결 또는 조정 청구하고 현지사정에 따른 단체할인, 금액할인, 인솔자 면제등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 

제안서 제출기간 

2025. 9. 5.(금) 16:00 ~ 2025. 9.17.(수) 10:00(기간 및 시간엄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9. 5.(금) 16:00 ~ 2025. 9.17.(수) 10:00(G2B 전자접수) 

제안서 평가 

2025. 9.18.(목) 15:30~, 우리학교 본관 회의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9.19.(금) 10:00 한양중학교 입찰집행관 PC 

특이사항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교직원을 구분하여 각 항목별(전세버스임차료, 숙식비, 현지 외부식당 식비, 입장(관람)료, 주간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배치 경비, 여행자보험료, 레크리에이션비, 위탁수수료,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참여인원의 증감 시 전세버스 임차료, 현지 외부식당 식비, 여행자보험료, 입장(관람)료, 위탁수수료 등 개인경비 품목은 산출내역서의 1인당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시행 전 천재지변, 기상악화, 전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또는 관련 기관의 교육여행 취소공문이 접수된 경우 계약완료 이후일지라도 교육여행을 취소하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함. 

ㅇ 공고문 및 일정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우리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서울특별시),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이어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2)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주된 영업소 주소가 입찰 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는 자(여행대리점, 중간알선업체 불허)  

    3)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일 경우엔 그 전일 토요일 13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행령 제92조제1항의7내지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및 입찰서 접수 → 제안서평가(활성화위원회의 평가 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자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제외]→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입찰자)→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기간 : 2025. 9. 5.(금) ~ 2025. 9. 17.(수) 10:00 

      ※ 평일 09:00~16:00 제출 가능, 토요일, 일요일은 제출 불가   

    2) 접수 장소: 우리 학교 행정실(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99)  

    3) 제출 방법 :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첨부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 서류  

      가) [붙임1] 입찰 참가신청서(우리 학교 소정양식) 1부. 

      나) [붙임2] 개인정보제공동의서 1부 

      다) [붙임3] 위임장 1부 및 재직증명서 (제안서 대리인 제출시 제출, 신분증 확인) 

      라) [붙임4]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포함) 

      마) [붙임5] 각서 1부 

      바) [붙임7]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8부 

          - 붙임 서식의 제안서를 A4(세로)로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붙임8]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숙지 후 기재 

          - [붙임9] 제안서 증빙자료 목록표를 참고하여 증빙자료 제출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속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사) [붙임10]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실적증명서 

         - 초, 중, 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금액 명기, 반드시 실적증명서로 제출 

     아)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자) 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차)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카)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타) 제안업체 입력 보유 확인서(4대보험 가입 증빙자료,  

         안전요원 및 수행자의 자격증 사본)  

     파) 제안업체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1부 

     하)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사본 1부 및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 사본은 사용인장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9. 5.(수) ~ 2025. 9. 17.(수) 10:00 

    2) 장소: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가격입찰 시 공고서 및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7. 제안 설명회  

  가. 일시: 2025. 9. 18.(목) 15:30 ~ 

    ※ 단, 학교일정에 의해 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함 

  나. 장소: 우리학교 회의실(본관 2층) 

  다. 참가자격 :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제안설명(생략가능) : 사업자당 5분 이내로 하며 발표순서는 추첨을 통해 정한다. 

  마. 참가신청서 제출자는 제안설명회 시작 10분전에 참석하여야 하며, 제안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며,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아니한다.(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  

8.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9. 19.(금) 10:00 한양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소위원회 일정,  

     사전답사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입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의하여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채무액 등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38조에 의하여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제안서평가위원회(7명)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가격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80점 미달 업체는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함)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붙임 배점 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다.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증권(지급확약서  또는 현금)를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유의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관련 : 행정실 주무관 박승헌 (☎070-4831-3987) 

    -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 생활안전부 부장교사 김수영 (☎070-4831-3936)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 이용합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우리학교 양식) 1부. 

     2. 개인정보제공동의서 1부 

     3. 위임장 1부 

     4. 사용인감계 1부 

     5. 각서 1부 

     6. 청렴서약서 1부 

     7.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1부. 

     8.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9. 제안서 증빙자료 목록표‘ 

     10. 사업실적증명서 

     1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2. 경영상태 평가기준 

     13. 산출내역서(총액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 

     14. 확인서 

     15. 출발전 교육 및 차량 안전 점검표 1부 

     16. 직영 차량 운행 각서 1부 

     17. 안전운전 서약서 1부 

     18.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19.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