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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43665-000 공고일시  2025/09/05 09:52
공고명 중앙동 스마트 도시재생활성화 로봇을 통한 시장안내 서비스 구축(긴급)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도시정보센터 수요기관 강원도 원주시 도시정보센터
공고담당자 심지영(☎: 033-737-514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6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9/16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30,000,000 원
   
추정가격
118,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원주시 공고 제2025-2149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 규정에 따라 「중앙동 스마트 도시재생활성화 로봇을 통한 시장안내 서비스 구축」 사업과 관련하여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5일 

 

원 주 시 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중앙동 스마트 도시재생활성화 로봇을 통한 시장안내 서비스 구축 

  나. 사업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90일 이내 

  다. 사업금액: 금13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 방법 

  총액입찰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입찰참가 자격요건을 갖춘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은 자 

 다. 입찰참가신청서류 접수마감일 기준 휴업 또는 폐업 상태로 지정되었거나 영업정지, 인허가 등록취소 등 행정처분 및 폐업신고 수리를 받지 않은 업체는 참가를 제한함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업체 

 마. 「소프트웨어진흥법」 제24조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로 신고한 업체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 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세부품명번호: 10자리: 8111159901]를 모두 소지한 자(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사.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유효한 「중ㆍ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직접생산증명서 및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http:// www.smpp.go.kr)에서 확인합니다.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 일까지 신청하여, 제안서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하며, 개찰일 이후 신청하여 발급된 것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 원 미만인 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제4항에 따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아. 본 사업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합니다. 

 

4.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확약서로 갈음합니다. 

 

5.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일    시: 2025. 9. 16.(화) 10:00 ~ 17:00 

    2) 장    소: 원주시 도시정보센터(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만대로 16-4) 2층 사무실 

    3) 제출서류: 제안요청서의 제출서식 참조 

    4) 제출방법: 대표자 명의의 공문으로 직접 방문 제출(우편접수는 불가) 

       ※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위임장 및 위임받은 자의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 평가위원선정을 위한 추첨은 제안서 접수 시 업체별로 진행하고, 발표순서는 접수순에 의함 

  나.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정량적평가 관련 증명서류(별권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3) 정성제안서 10부(원본 1부, 평가본 각 9부) 

    4) 발표자료 10부(원본 1부, 평가본 각 9부) 

      ※ 정성제안서 및 발표자료 원본에는 회사 식별정보(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를 표기하여 제출하고 평가본에는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하며, 평가본에 회사 식별정보 표기 시 정성평가점수 5점 감점 

    5) 가격입찰서 1부(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하여 제출)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및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1부 

    7)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사용인감계 첨부)] 지참 

    8) 서약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협상에 의한 계약 신인도 각서 각 1부  

    9)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 각 1부 

    10)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6.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등  

  가. 제안서 평가 

    1) 일시: 2025. 9. 19.(금) 14:00 

    2) 장소: 원주시 도시정보센터(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만대로 16-4) 3층 회의실 

    3) 방법: 제안발표 및 평가위원 평가 

       ※ 평가일정 및 장소 등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제안업체에 개별통지 

  나. 가격개찰: 평가일 

  다. 기타사항 

    1) 평가위원의 제안자의 제안내용 설명 및 제출된 제안서를 참조하여 정해진 기준에 따라 평가 실시 

    2) 제안 설명 순서는 접수순에 의함(불참 시 서면으로만 평가) 

    3) 제안 설명시간은 15분, 발표 후 질의응답은 10분 내외 

    4) 업체당 발표자 포함하여 2인 이내로 제한 

      ※ 참석자 전원 재직증명서, 신분증, 4대 보험 중 가입증명 자료 하나 지참 

  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1)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점수의 고득점자순으로 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2)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종합 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서에 따라 결정하며 종합 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 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합니다.  

  마. 본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은 행정자치부 예규 제48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합니다. 

  바. 기술협상 및 가격협상: 협상적격자 통지 후 15일 이내 

  사. 계약체결: 협상 성립, 낙찰자 통지 후 10일 이내 계약 체결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9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해야 하며, 위반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원주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해야 하며 청렴이행서약서에 정한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취소사유에 해당되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특수조건과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 제출 시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해야 하고, 평가결과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릅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낙찰통보일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대금 청구 시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채권(대금청구액의 2.5%)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위 사항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본 공고문 관련 해석상의 이견이 있는 때에는 원주시 해석에 따르고, 기타 사업내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원주시 도시정보센터(033-737-5147),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원주시 도시정보센터(033-737-514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원주시 감사관실(033-737-2192) 및 원주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