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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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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42525-000 공고일시  2025/09/05 09:42
공고명 2025학년도 상관중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상관중학교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완주교육지원청 상관중학교
공고담당자 정희영(☎: 063-282-500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5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2,063,000 원
   
배정예산
42,063,000 원
   
추정가격
38,23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상관중학교 공고 제2025- 9호 

 

2025학년도 상관중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 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에 관한 사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학년도 상관중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방법 

제한(총액),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전자입찰(가격) 

- 규격입찰 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 실시 

 - 공동도급 및 하도급 불허  

기초금액 

금42,063,000원(금사천이백육만삼천원정, 부가세 포함) 

용역개요 

◦용역기간 : 2025. 11. 5.(수) ~ 11. 7.(금) 2박3일 

◦여행장소 : 서울 및 경기도 일원 

◦예상인원 : 총 103명(학생 91명, 인솔자 12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용역경비 : 숙식비(2박7식), 차량비(3대), 여행자보험료, 입장(관람)료, 야간안전요원(2일, 남녀 총 2명), 레크레이션 장소 대여 및 진행비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기본 여행일정(과업내용서 참조) 

  - 1일차: 학교-용인에버랜드-숙소  

  - 2일차: 숙소-공연 관람-창덕궁-한강 유람선 투어-숙소-레크레이션 

  - 3일차: 숙소-과천과학관-학교 

기타사항 

제안요청서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견적(입찰)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긴급재난 및 전염병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사업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학교에 위약금 청구가 불가합니다. 

계약 체결 및 정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각 항목별(차량비,식비, 중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여행자보험료, 안전요원 운영 경비 등기타경비)로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를 계속 전북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에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여행대리점, 중간 알선업체 불허)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및「소상공인기본법」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및 안전 입찰서비스 적용>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규격·가격 동시 입찰로서, 공동도급이나 분담방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등록장소: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고 별도 첨부한 과업내용서로서 설명을 갈음하오니, 반드시 제반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 및 제출 서류 

  가.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 무효 처리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지문투찰)을 통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 : 전자입찰(나라장터)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9. 5.(금) 11:00 

2025. 9. 16.(화) 10:00 

2025. 9. 19.(금) 10:00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학교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규격입찰(제안서) : 직접 제출 

   1) 제출기간: 2025. 9. 5.(금) 11:00 ~ 2025. 9. 16.(화) 10:00까지 

    ※ 평일(토,일,공휴일 제외) 08:30 ~ 16:30까지 제출, 단 접수마지막날은 10:00까지 

   2) 제출장소: 상관중학교 1층 행정실 

   3)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우편, 택배 등 접수 불가) 

    -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후 직접 제출 

    - 제안서 분실 방지 및 업체별 구분 등을 위해 소형봉투(봉투 상단 또는 측면 등에 업체명 표기)에 넣어 제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4) 제출서류 

     (가)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나)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시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증명서 각 1부(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주시고,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 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단,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 가능) 

     (다) 입찰참가신청서 1부. 

     (라) 2025학년도 상관중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제안서 8부.(계약부서용 1부, 평가위원용 7부) 

         - 규격 A4 크기로 상철,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각 제안서 내용 확인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시기 바람 

     (마) 최근 3년 이내 수학여행(현장체험학습) 용역 실적 증명서(초,중,고등학교에 한함) 

         - 실적 인정 기간은 입찰공고일(2025. 9. 5.)기준 최근 3년간으로 2022. 9. 6.~2025. 9. 4.까지 완료된 계약 실적) 

     (바) 최근년도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 검토보고서 또는 재무제표 증명원(세무서 및 세무사 확인필) 1부. 

     (사)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아) 관광사업등록증사본(종합여행업/국내외여행업 업종 확인) 1부. 

     (자)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1부. 

     (차)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1부. 

     (카)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 1부.  

     (타) 각서 및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람,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5)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우리 학교에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우리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할 수 없을 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 별도의 제안 설명회는 없으며, 제출 서류 심사로 대체함 

    - 제안서 평가 예정 일시 : 2025. 9. 18.(목)  

    - 장소 : 상관중학교에서 지정하는 장소 

    ※ 위 일정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마.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가격입찰서 제출 기간 내 제출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접수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 낙찰자 결정 →계약체결(G2B) 

 

7. 예정가격결정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규격입찰(제안서) 결과 심사에 합격한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규격입찰 적격업체: 우리 학교 평가기준에 따라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적격업체로 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규격평가 결과가 우수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 업체가 계약을 포기한 경우, 또는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최종 낙찰자는 계약금액에 대한 1인당 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9조, 동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우리 교육청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2. 기타사항 및 보충정보제공처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과업이행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본 공고 게재 및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물품(용역)/공고현황」․「입찰정보/물품(용역)/개찰결과」 

  아. 본 입찰관련 기타 문의사항  

     - 규격·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상관중학교 교무실 천대녕(☎ 063-287-9892)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상관중학교 행정실 정희영 (☎063-282-5006) 

     - 입찰참가등록절차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5일 

 

상관중학교장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이 있을 경우 감사관실(063-239-3810) 및  

우리교육청 홈페이지(www.jbe.go.kr) 정보공개․민원/민원신고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