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 2025년도 임직원 단체상해보험
○ 보험기간 : 단체보험사 확정 및 보험개시일로부터 1년간
○ 가입대상 : 서해철도(주) 임․직원 171명(남:138명, 여:33명)
○ 보장범위 : 업무시간과 관계없이 365일 24시간 보장
※ 자세한 사항은 과업내용서(단체보험 계약조건) 등 참고 및 담당자 문의
○ 기초금액 : 금46,438,300원(금사천육백사십삼만팔천삼백원, 부가가치세 면세)
※ 부가가치세법 제26조 제1항 11호에 의거 부가가치세를 면제합니다.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 고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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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9. 04.(목) ~ 2025. 09. 12.(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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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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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9. 05.(금) 10:00 ~ 2025. 09. 12.(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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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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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9. 12.(금)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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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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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 입찰집행관 PC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185, 통합사무소 3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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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 및 계약방식 :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공동수급, 전자입찰
4.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요건을 갖추고, 보험업법 제4조 및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에 한함 (금융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사의 국내지점 포함)
○ 생명보험업(생명보험) 업종코드[3823], 손해보험업(기타보험) 업종코드[3833], 제3보험업(기타보험) 업종코드[3837]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하며, 계약 및 보험금 청구의 편의성 제고를 위하여 보험계약 및 그에 따른 제반 행정실무(청구 안내 또는 접수, 정산 등의 계약관리)수행은 본사 이외의 지사(점) 또는 본지사(점) 소속 보험모집인, 보험대리점 등을 통하여 진행할 수 있음
○ 입찰참여시 공동수급(분담이행, 공동이행, 혼합방식) 가능하며,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공동수급 협정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5.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참조
○ 공고일 기준 지급여력비율(RBC) 100% 이상인 업체(공동수급시 참여사 모두 포함)
5.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09. 11.(목) 17:00 까지
※ 미제출업체는 개찰시 사전판정에서 제외
○ 지분율이 가장 높은 보험사를 대표사로 선정하여 행정업무를 총괄 수행하여야 하며, 대표사 및 참여사 모두 상기 자격을 충족하여야 함. 단, 컨소시엄 구성 시 동일보험 사의 중복참여는 불가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개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이행방식의 경우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간에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 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라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에 대한 대표사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이전에 이루어 져야 하며, 입찰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을 할 수 없습니다.
○ 대표사는 나라장터 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기타 입찰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6. 현장설명
○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첨부된 과업내용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사업문의 : 경영지원팀 담당자 ☎031-5183-2626
7. 입찰보증금
○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 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통보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입찰보증금(낙찰금액의 1000분의 25)을 당사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동시에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동법 시행 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가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에 해당됩니다.
9. 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 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에서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 적격심사기준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재정지출의 부담이 되는 입찰에서의 낙찰자 결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5. 보험용역 적격심사>에 의하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낙찰하한율 47.995% 이상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평점 85점 이상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 결정하며, 차순위자에게도 자료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적격심사 평가 방법
1) 당해용역 수행능력(30점)
2) 신인도(+13.5점 ~ -22점)
3) 입찰가격(70점)
○ 적격심사 대상자 제출서류 목록
1) 적격심사 신청서 1부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3) 지급여력비율 증빙 서류 1부(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 조회)
○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나라장터의“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이용)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가 입찰서를 제출했을 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전자계약시에는 서약서를 전자계약서에 첨부함으로써 서명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호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단체보험계약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고, 재입찰이 가능한 경우 공고된 일시에 재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 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나라장터 이용안내 문의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입찰·계약관련 부패 등 서해철도(주) 부조리신고센터 안내
- 서해철도(주) 홈페이지(www.shrail.co.kr)/고객서비스/고객의 소리/고객의소리
- 신고분야 : 입찰․ 계약․하도급관련 부조리 및 불공정행위, 청렴비리 신고 등
○ 대상자 명단 열람 등 세부사항은 담당자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 사업문의 : 서해철도(주) 경영지원팀 담당자(☎ 031-5183-2626)
- 계약문의 : 서해철도(주) 기획조정팀 담당자(☎ 031-5183-2614)
2025년 09월
서해철도주식회사 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