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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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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36885-002 공고일시  2025/09/04 13:26
공고명 하동군 음식물류폐기물 위탁처리 용역(2025년 하반기)
공고기관 경상남도 하동군 수요기관 경상남도 하동군
공고담당자 김수양(☎: 055-880-22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0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95,000 원
   
배정예산
434,500,000 원
   
추정가격
395,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하동군 공고 제2025-1325호 

그림입니다. 

소통 변화 활력, 군민과 함께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단위 : 원)      

사업명 

위 치 

사업내용 

설계금액 

(비과세) 

기초금액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하동군 음식물류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2025년 하반기) 

하동군 금성면 가덕리 298-1 

(하동군 제2생활폐기물처리장 내) 

과업지시서 참조 

395,000 

395,000 

~2025. 

12.31.까지 

 

※ 예산금액 : 434,500,000원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당해 사업에 관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등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경상남도에 소재한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따른 폐기물처리업의 허가를 받은 자로서 음식물류폐기물을 처리하는 자 또는 폐기물관리법 제46조에 따른 폐기물 재활용 신고를 한 자로서 음식물류폐기물을 재활용하는 자 

    ◦ 1일 처리 기준물량 10톤/일(1일 8시간 기준) 이상의 처리 시설을 보유하고 「폐기물관리법」 제30조 및 시행규칙 제41조에 따라 2022년도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시설 정기검사 결과 합격 받은 자 

    ◦ 음식물류폐기물 수집·운반 전용차량을 확보한 업체 

     - 암롤박스를 하동군 음식물류쓰레기 적환장(하동군 금성면 가덕리 298-1)에 비치하여 하동군이 수거해온 음식물류폐기물을 처리장까지 운반·처리(음식물류 폐기물 전용 봉투 별도 분류 포함) 

  다. 폐기물처리업체가  직접 수집·운반하지 않는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 허가를 득한 업체와 공동도급(분담이행,공동이행 방식)이 가능하며, 공동도급(분담이행,공동이행)으로  입찰 참가 시 이중 등록은 불가함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9. 8.(월) 18:00까지 

  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3. 계약방법 및 입찰서 제출 

  ◦ 단가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낙찰제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일 

입찰등록(투찰)마감일 

개찰일시 

비고 

2025.9.5.(금) 10:00 

2025.9.9.(화) 10:00 

2025.9.9.(화) 11:00 

입찰집행관 PC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 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의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일로부터 3일 이내에 착공하여야 합니다.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은 우리군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6. 복수예비가격 작성 및 예정가격 결정 

  ◦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 예정가격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7. 적격심사기준     

   ◦ 낙찰자는 제안서 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경상남도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1.〈추정가격 3억원 이상인 용역〉심사기준 및 경상남도 환경정책과-1324(2014.1.17.)호에 따라 종합평점이 7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낙찰하한율 87.745%】 

  ◦ 같은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통과점수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지방자치단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우리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자 및 미제출자는 세부기준 8조에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 기술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대리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 제2항에 의하여 최종낙찰자 결정전에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또는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 제출시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서 무효처리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 참고사항 

  ◦ 본 용역은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하는 전자입찰, 전자계약입니다. 

  ◦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 내지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입찰자는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 설계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공고 확인 :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에서 용역→공고현황조회의 검색도움말 

       에서 공고종류(실공고), 계약방법(수의) 지정한 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 현장설명은 없으며, 설계설명서(내역서, 설계서 등)는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의문사항이 있는 경우 하동군 환경보호과 자원순환담당(055-880-2583) 또는 재정관리과 경리담당(055-880-228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사업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및 부당 요구를 근절하기 위해 우리군에서는 공무원부조리신고센터가 운영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고센터 하동군 기획예산과 055-880-2035) 

 

2025. 9. 1. 

 

하  동  군  재  무  관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당사는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1.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2.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금산군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본 공사 또는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 해지,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이에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또는 서명)